트리오브세이비어의 세계관에서 알려진 가문은 어디일까? 현재 알려진 가문들은 대표적으로 6개가 존재한다. 알케미스트 마스터가 속한 유명한 윈터스푼 가문, 하이랜더와 플레쳐 마스터가 속한 블랙 가문이 있다.

특히 르귄 가문은 몰락한 가문으로 알려져 있으며 스콰이어와 가문을 모두 이어받은 유스티나 르귄이 그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그린 가문은 가장 넓은 영지를 소유 중이며 드루이드 마스터 지나 그린이 대표적이다.

허턴 가문은 왕위계승분쟁을 겪은 코소멜 국왕을 도와 공을 세워 귀족의 지위와 영지를 얻으며, 현재 펜서 마스터 소르샤 허턴이 허턴 가문을 빛내는 중이다. 히밀 가문은 샤펜스타의 중추를 맡고 있던 궁술의 명가였지만, 샤펜스타를 떠나 전사가문으로 전향 후 드라군 마스터를 배출한 명가가 되었다.


▲ 트오세의 가문들을 소개한다!


■ 윈터스푼 가문

윈터스푼 가문은 연금술의 명가다. 당주인 바이도타스가 알케미스트 마스터를 맡고 있으며 크로노맨서 마스터 루시드 윈터스푼도 이곳에 속한다. 윈터스푼의 영향력은 아이템에도 끼쳤는데, 바인/리에나/플랜츠 브레이슬릿 등 장비 설명에 윈터스푼 가문의 업적을 자랑하는 중이다.

특히 크로노맨서 마스터 루시드 윈터스푼은 수 백년의 삶을 살았으며 자신이 최고의 마법사 중 하나로 칭송받고 있는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그녀는 자신이 맞수로 생각하는 인물은 오윈 딜벤, 하지만 그와 자신은 아가일라 플러리의 역량에는 미치 못한다고 책을 통해 밝혔다.

그리고 라이마의 헌신은 알케미스트 마스터가 윈터스푼 가문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노심초사하지만, 그 가문의 명예는 쉽게 흔들리지 않으리라 예측했다.


▲ 윈터스푼은 게임 내 영향력이 높은 가문 중 하나.



■ 블랙 가문

블랙 가문은 왕국의 유서 깊은 귀족 가문이다. 블랙 가문 사람인 하이랜더 마스터 더글라스 블랙은 가문이 그에게 제공한 저택만큼이나 오래된 중후한 태도를 지닌 무인이며, 비스발다스 블랙은 초대 플레처 마스터의 업적에 연연하는 중이다.

특히 블랙 가문은 스우리트 플레이트 최초 고안자인 제프리 파레세우스와 친분이 두터우며, 그는 랜서 마스터인 노어 파레세우스의 조부다. 스우리트 플레이트는 220제 미감정 판금 방어구로 디자인과 성능이 나름 준수한 아이템 중 하나다.


▲ 블랙 가문이라고 쓰고 콧수염 가문이라고 읽는다.



■ 르귄 가문

댄디 헤어스타일을 창안한 사람이 속했으며, 저택에 보물이 숨겨져 있지만 현재 그곳은 몬스터들이 점령하고 있어 접근이 금지된 가문이 르귄 가문이다. 몰락한 르귄 가문은 스콰이어 마스터와 당주 두 가지 길을 모두 책임져야 하는 유스티나 르귄이 무거운 짐을 지고 있다.

르귄 가문이 몰락한 이유는 왕실 사람인 베이키얼 대신에 의해 무너졌다. 가일류스 르귄이 카르타스의 사냥꾼을 잡기 위해 온힘을 다해 봉인에 성공했지만, 그만 목숨을 잃고 말았다. 가일류스 르귄은 당시 라이마의 헌신을 곁에 두고 있었으며, 소녀가 저택에 머물자 마족이 몰려드는 이상한 현상이 발생한 것.

그런데 그가 죽고나자 베이키얼 왕국 대신이 곧바로 르귄 가문 독살을 의뢰했고, 가신 한 명이 독살당하자 당주가 없는 식솔들은 소녀를 의심하며 소녀를 내쫓게 된다. 결국, 르귄 가문은 죽은 가일류스 르귄의 딸 유스티나 르귄이 당주가 되었지만, 소녀가 없는 저택은 몬스터가 차지한 상태가 되어 가문이 몰락하게 됐다.


▲ 르귄 저택에 돈이 많이 나오는 건 고증일까?



■ 허턴 가문

허턴 가문은 라엘2세 시대에 태어나 훗날 왕위계승 분쟁을 겪은 코소멜 국왕을 도와 공을 세웠고 이로 인해 귀족의 지위와 영지를 얻었다. 이후 수 세기 동안 허턴 가문은 가문 비전의 검술을 발전시켰으며 귀족으로서의 교육, 영지의 운영, 무예에 대한 소질이라는 세 가지 기준에 미달하는 사람들은 영지 밖으로 내보내 독립시키며 검술 향상에만 매진했다.

결국, 비전의 검술로 이름 높은 검술의 명가가 되었으며, 소르샤 허턴이 어린 나이에 오랜 가문의 역사에서도 보기 힘든 비범한 재능을 꽃피워 펜서 마스터의 자리 오르게 됐다. 라이마의 헌신도 소르샤 허턴은 최고의 펜서 마스터가 될 운명을 걷는 귀족가의 당찬 영애라고 말했다.

그러나 펜서를 키우는 유저들은 허턴 가문의 역사보다, 펜서 마스터의 헤어 스타일과 마스터 코스튬에 관심을 두고 있다. 아직까지 게임 내에서 얻지 못하는 아이템이므로 최고의 가문이 되기까진 멀고도 험하다.


▲ 헤어스타일이랑 마스터 코스튬 팔아주세요.



■ 그린 가문

그린 가문은 왕국 곳곳에 가장 넓은 영지를 보유한 귀족이다. 지나 그린은 어려서부터 가문의 영지 곳곳에서 지내왔으며 드루이드가 되기로 한 일과 마스터의 지위에 오른 일에 이러한 어린 시절부터의 경험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또한, 훗날 그녀가 가문 소유 중 가장 많은 토지를 상속하자 드루이드 마스터가 특정한 장소에 더 관심을 지니고 관리하는 일은 옳지 않다고 생각하여 대부분의 토지를 매각한 후 케도라 상단에 예치하였기에 그녀는 파드너 마스터가 부러워하는 부자이기도 하다.

그녀는 절대 투자나 미래를 내다본 행동은 아니었지만, 신수의 날로 전국의 대부분의 토지와 농장이 엉망이 되자 그녀의 선택은 본의 아니게 엄청난 수익을 가져다준 셈이 되었다.

사람들 모두가 그녀의 거액 예금을 보고 부자라고 하지만, 라이마의 헌신은 그녀의 땅에 숨어있는 바로콘시의 광산이 그녀를 부자라고 보고 있다고 한다. 물론 지나 그린을 포함해 사람들은 바로콘시 광산 존재를 모르는데, 추후 업데이트때 프락토늄 상위 버전이 바로콘시가 아닐지 예측하게 된다.


▲ 신수의 날이 그대를 거부하리라!



■ 히밀 가문

드라군 마스터 발레스카 히밀이 히밀 가문에 속하며, 히밀 가문은 한때 전설적인 영웅 리디아 샤펜이 만든 샤펜스타의 궁술 명가였다. 하지만 이들은 샤펜스타를 나와 전사가문으로 전향, 드라군 마스터를 배출한 전사 명가가 된 셈이다.

라이마의 헌신 역시 히밀 가문의 대표자 드라군 마스터 발레스카 히밀에 의해 장차 히밀 가문의 진로가 결정될 것이라고 이야기 한다. 특히 그들이 지닌 창의 주인이 다시 샤펜스타가 될지 안 될지 모르지만, 어느 쪽이든 역사적 선택이 될 것은 틀림없다고 말해 도대체 그 창이 무엇이길래 이렇게 강조하는지 9랭크 패치가 더 기대되는 중이다. 물론 9랭크 패치가 된다면 머리 장식 투구를 얻을 수 있다는 희망도 포함되고 있다.


▲ 추후 9랭크가 패치되면 저 투구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