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RvR 통했다 'AxE', 프리오픈 이틀 만에 앱스토어 매출 1위 달성
정필권 기자 (desk@inven.co.kr)
넥슨레드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MMORPG '액스(ALLIACE X EMPIRE)'가 프리오픈 2일 차인 13일,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했다.
IP를 활용하지 않은 신규 게임이 '리니지M'과 '리니지2: 레볼루션'의 매출을 뛰어넘은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지난 7월 넥슨이 출시한 '다크어벤저 3'는 양대마켓 매출 TOP3를 달성했으나, '리니지M'과 '리니지2:레볼루션'의 벽을 넘지 못하고 순위가 안착한 바 있다.
'액스'는 오픈필드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분쟁전(RvR)과 PK에 초점을 맞춘 모바일 MMORPG다. 화려한 액션을 구현하여 보는 재미를 주고자 했으며, 유저 간의 협력 플레이로 온라인 게임에서 느낄 수 있었던 향수를 지금 시대에 맞게 재구성 했다.
캐릭터 생성 시점부터 '신성제국 다르칸'과 '연합국 갈라노스'로 구분을 짓게 되며, 진영에 따라 사냥터와 퀘스트, NPC 등 서로 다른 콘텐츠를 즐기며 캐릭터를 성장시킨다. 이후 양 진영의 유저는 자연스레 분쟁지역에서 대립하며 RvR에 참여하게 되는 구조를 갖췄다.
진영 간의 갈등을 내세운 신작 MMORPG '액스'는 오는 14일 정식 출시된다. 프리 오픈 시 육성한 캐릭터와 장비, 결제 정보 등은 정식 출시 이후에도 그대로 유지될 예정이며, 지난 12일부터 프리오픈 형식으로 사전 출시된 상태다.
정필권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3]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6]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