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리그의 샌프란시스코 지역 연고 팀, '샌프란시스코 쇼크(San Francisco Shock)'가 새롭게 발표되었다.

10월 16일(월), 오버워치 리그 공식 홈페이지에 샌프란시스코 쇼크의 소개와 관련 정보가 올라왔다. 샌프란시스코 쇼크는 북미의 오버워치 팀 NRG Esports를 모체로 하는 팀으로, NBA 스타 샤킬 오닐이 주 투자자로 알려진 곳이다.

NRG Esports의 설립자이자 CEO인 앤디 밀러(Andy Miller)는, "샌프란시스코보다 e 스포츠의 진원지가 되기에 더 좋은 시장은 없습니다. 성장하는 북미 게임의 중심지에 연고 e 스포츠 팀을 창단하게 되어 너무나 기쁩니다." 라고 이번 팀 브랜드 런칭에 대한 소감을 발표했다.

샌프란시스코 쇼크는 팀 로고를 샌프란시스코 지역의 지진 활동을 연상시키는 지진계 파장을, 1800년대 캘리포니아 골드러시를 상징하는 황금색으로 그려낸 형태를 하고 있다. 팀 컬러 또한 지역 명물인 금문교의 밝은 주황색으로 채택하면서, 이와 함께 샌프란시스코 쇼크의 팀 컬러로 꾸며진 둠피스트의 스킨이 공개되기도 했다.

NRG Esports는 지난 9월 북미 최상위권 올라운더로 알려진 '시나트라' 선수 등을 영입하면서 리그 로스터를 완성하기도 했다. 샌프란시스코 쇼크 소속으로서 리그에 참여하는 선수들의 명단은 다음과 같다.

David " nomy " Ramirez (탱커)
Matthew " super " DeLisi (탱커)
Nikola " sleepy " Andrews (지원가)
Daniel " dhaK " Paz will (지원가)
Dante " Danteh " Cruz (DPS)
André " iddqd " Dahlström(DPS)
Andrej " babybay " Francisty (DPS)
Jay " sinatraa " Won (DPS)


새롭게 공개된 오버워치 리그 샌프란시스코 지역팀, 샌프란시스코 쇼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오버워치 리그 공식 홈페이지(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샌프란시스코 쇼크의 팀 로고와, 팀 컬러가 반영된 둠피스트 스킨


▲ 로고에도 쓰인 팀 컬러는 밝은 주황색과 짙은 회색, 금색으로 구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