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촌 폭파 전문가 '정크랫'이 시공의 폭풍에 합류했다. 정크랫은 원작 세계관에서 호주 옴니움이 파괴되면서 방사능에 오염된 인물로 폭발물에 광적인 집착을 보이며, 국제적인 범죄 행각을 일삼던 인물이다.

히어로즈에 합류한 정크랫은 원작과 달리 원거리 암살자 역할을 수행하며, 적들을 밀쳐내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 수 있다. 또한, 기본 공격을 비롯하여 모든 기술이 광역 피해인 영웅으로 적들을 교란하면서 지치게 만들 수 있다.




▣ 기본 정보



호주 옴니움이 파괴되면서 일대가 방사능에 오염되자 재미슨 포크스 같은 생존자들 또한 이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폭발물에 광적인 집착을 보이게 된 그는 이제 범죄자 정크랫으로 거듭나 발이 닿는 곳마다 대혼란을 일으키고 아수라장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이름 : 정크랫
직업 : 쓰레기촌 폭파 전문가
공식 난이도 : 보통
역할 : 원거리 암살자
특징 : 밀치기, 당기기, 속박
가격 : 750 시공석, 15,000골드


▣ 기술 정보


■ 고유 능력


[ 완전 난장판 ]
- 죽으면 0.75초 뒤 폭발하는 폭탄을 5개 떨어트려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준다. 구조물에는 75% 감소한 피해를 준다.


■ 일반 기술


[ 폭탄 발사기 ] - Q
- 재사용 대기시간 : 2초
- 적에게 적중하거나 경로 끝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는 폭탄을 발사한다. 폭탄이 지형에 튕기면 경로가 변경될 수 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준다.
- 최대 4회 충전되고 한번에 모두 충전된다.



[ 충격 지뢰 ] - W
- 재사용 대기시간 : 16초
- 지면에 지뢰를 놓는다. 고유 능력을 사용하면 지뢰를 폭발시켜 지뢰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정크랫 또한 지뢰의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피해는 받지 않는다.
- 동시에 최대 1개의 지뢰를 유지할 수 있다.



[ 강철 덫 ] - E
- 재사용 대기시간 : 12초
- 지면에 덫을 설치한다. 덫은 2초 후 활성화 되며 덫을 밟은 적에게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든다.
- 동시에 최대 1개의 덫을 유지할 수 있다.


■ 궁극기


[ 죽이는 타이어 ] - R
- 재사용 대기시간 : 80초
- 15초 동안 지속되고 생명력을 지닌 타이어 폭탄을 생성한다.
- 사용하는 동안 정크랫은 움직일 수 없지만 죽이는 타이어의 움직임을 조종할 수 있다.
- 죽이는 타이어를 다시 사용하면 즉시 폭발시켜 주위 적들을 밀쳐내고 중심부에 얼마나 가까운지에 따라 달라지는 피해를 입힌다.



[ 로켓 자폭 ] - R
- 재사용 대기시간 : 100초
- 1.25초 후, 로켓을 타고 하늘을 날아오른다. 공중에 있는 동안 이동 명령으로 착지 지점을 조정할 수 있다.
- 3.5초 후에 추락하여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완전 난장판을 발동시킨다.
- 추락한 뒤 5초 후에 제단에서 다시 나타나고 탈것에서 내리기 전까지 이동 속도가 150% 증가한다.



▣ 특성 정보


■ 1 레벨

[ 멀리 더 멀리 (Q) ]
- 폭탄 발사기의 폭탄 이동 거리가 50% 증가한다. 하지만 속도는 증가하지 않는다.

[ 심지는 길게 (Q) ]
- 폭탄 발사기의 폭발이 폭발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 2초 증가한다.

[ 튕구르르 (Q) ]
- 폭탄이 지형에 처음 튕기면 폭탄의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 4 레벨

[ 폭탄마 (Q) ]
- 퀘스트: 폭탄 발사기가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 마다 공격력이 0.75 증가하여 최대 150 증가한다.

[ 빵 터졌어 (W) ]
- 퀘스트: 충격 지뢰를 적 영웅에게 12회 적중시켜야 한다.
- 보상: 충격 지뢰의 공격력이 30% 증가하고 밀쳐내는 거리가 30% 증가한다.

[ 전부 잡아버리겠어 (E) ]
- 퀘스트: 강철 덫이 적 영웅에게 8회 적중해야 한다.
- 보상: 강철 덫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하고 동시에 최대 3개의 덫을 유지할 수 있다.


■ 7 레벨

[ 현란한 발놀림 (Q) ]
- 폭탄 발사기가 충전되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15% 증가한다.

[ 큼직한 덫 (E) ]
- 강철 덫의 반경과 공격력이 50% 증가한다.

[ 끈끈이 덫 (E) ]
- 강철 덫이 대상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지 않는 대신 3초 동안 90% 느려지게 한다.


■ 10 레벨

[ 죽이는 타이어 ] - R
- 재사용 대기시간 : 80초
- 15초 동안 지속되고 생명력을 지닌 타이어 폭탄을 생성한다.
- 사용하는 동안 정크랫은 움직일 수 없지만 죽이는 타이어의 움직임을 조종할 수 있다.
- 죽이는 타이어를 다시 사용하면 즉시 폭발시켜 주위 적들을 밀쳐내고 중심부에 얼마나 가까운지에 따라 달라지는 피해를 입힌다.

[ 로켓 자폭 ] - R
- 재사용 대기시간 : 100초
- 1.25초 후, 로켓을 타고 하늘을 날아오른다. 공중에 있는 동안 이동 명령으로 착지 지점을 조정할 수 있다.
- 3.5초 후에 추락하여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완전 난장판을 발동시킨다.
- 추락한 뒤 5초 후에 제단에서 다시 나타나고 탈것에서 내리기 전까지 이동 속도가 150% 증가한다.


■ 13 레벨

[ 난다! 날아! (W) ]
- 충격 지뢰가 정크랫을 50% 더 멀리 밀쳐내고 정크랫만 충격 지뢰에 적중했을 때 충격 지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 감소한다.

[ 어질어질 (W) ]
- 충격 지뢰로 날아간 적이 착지 후 2초 동안 60% 느려집니다.

[ 달그락거리는 이빨 (E) ]
- 강철 덫이 주위 적 영웅을 느린 속도로 추적한다.


■ 16 레벨

[ 연속 발사 (Q) ]
- 한 번에 모든 폭탄을 발사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 감소하지만, 최대 충전 횟수가 1회 감소한다.

[ 폭발의 희열 (Q) ]
- 폭탄 발사기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한다.

[ 폭탄 세례 (사용 효과) ]
- 사용하면 폭탄 발사기가 2개의 폭탄을 추가로 넓게 발사한다.
- 폭탄 발사기를 총 4회 사용하거나 충전 횟수를 모두 소모할 때까지 유지된다.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20 레벨

[ 명품을 만드는 차이 (R) ]
- 죽이는 타이어가 밀쳐내는 거리가 50% 증가하고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한다.

[ 악랄한 악동 (R) ]
- 로켓 자폭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초 감소한다.

[ 포탄 받아라 (Q) ]
- 일반 공격과 폭탄 발사기의 폭탄의 반경과 폭발 반경이 50% 증가한다.

[ 콰광! (W) ]
- 충격 지뢰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한다.



▣ 스킨 정보


■ 쓰레기촌 폭파 전문가 (기본 스킨)



■ 몰락자




▣ 활용법 및 역할


쓰레기촌 폭파 전문가 정크랫은 오버워치 세계관의 방어 역할군이지만, 히어로즈에서는 암살자로 재탄생한 영웅으로 폭탄 발사기를 활용하여 원거리에서 광역 피해를 퍼부을 수 있다. 전장의 상황이나 유저의 숙련도에 따라 명중률이 다소 불안정할 수 있지만, 장거리 방사 피해를 보유했다는 점에서 공격로 관리나 공성 부분에서 잠재력은 상당한 편이다.

물론, 다양한 군중 제어기를 활용할 수 있는 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에 신경을 써야 하고, 체력이 낮은 편으로 일리단이나 소냐, 겐지처럼 순식간에 거리를 좁힐 수 있는 영웅들을 상대할 때에는 덫의 위치나 충격 지뢰의 활성화 타이밍이 중요하다.


▲ 충격 지뢰의 경우, 유저의 숙련도에 따라 극과 극의 효율은 보인다


폭탄 발사기(Q)는 적에게 적중하거나 경로 끝에 도달하면 광역 피해를 주는 폭탄 4발을 발사할 수 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로 긴 편에 속하나 한 번에 모두 충전된다. 정크랫의 일반 공격과 함께 주력 기술이라 할 수 있는데, 처음 떨어지는 위치를 지정하면 벽을 넘거나 튕기는 등의 판정이 복잡한 편이다. 이를 잘 파악해야 정크랫의 효율을 100% 발휘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W는 지면에 충격 지뢰를 설치하는 기술로 설치된 지뢰는 정크랫의 고유 능력으로 폭발시킬 수 있다. 원작과 동일하게 원격 폭발로 적을 밀어내거나 자신을 날려 이동기로 활용할 수 있으며, 생명력이 없는 오브젝트로 적이 파괴할 수 없다. 특성에 따라 밀치는 거리를 늘리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이거나 둔화 효과를 추가하는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강화할 수 있다.

강철 덫(E)은 함정용 덫을 설치하는 기술로, 지면에 설치된 덫은 2초 뒤에 활성화되며, 이를 밟은 적에게 피해를 주면서 2초간 속박한다. 원작과 달리 덫 자체에 생명력이 없고 1초간 기절시키는 효과가 사라졌지만, 파괴할 수 없고 다른 덫을 설치할 때까지 무한정 지속된다는 특징을 지녔다. 또한, 공중 판정이 없는 히어로즈에서 적이 날아가는 경로나 다른 영웅의 군중 제어기와 연계할 수 있다.


▲ 충격 지뢰는 물론이고 다양한 군중 제어기와 연계가 기대되는 정크랫의 '강철 덫'


정크랫의 궁극기로는 원작의 타이어 폭탄을 조종하여 주위의 적들을 밀쳐내고 강력한 피해를 주는 '죽이는 타이어'와 로켓을 타고 하늘로 날아올라 해당 지점에 자폭하여 주변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5초 후에 제단에서 부활하는 히어로즈만의 고유한 궁극기 '로켓 자폭'이 있다. 두 궁극기 모두 강력한 광역 피해량을 자랑하는 기술로 한타 교전에서 적들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으며, 진형 붕괴 효과가 탁월한 기술들이다. 다만, 죽이는 타이어를 사용하는 도중에는 정크랫을 조종할 수 없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히어로즈 최초의 자폭 궁극기, 정크랫의 '로켓 자폭'


정크랫은 오랜만에 등장한 원거리 암살자로 오버워치 세계관의 수비 역할군을 방사 피해 위주의 암살자로 재해석했다. 일반 공격을 비롯하여 모든 기술이 광역 피해 능력을 지녔으며, 덫을 활용한 군중 제어기 부분에서도 강점을 지녔다. 그만큼 최근 출시된 켈투자드나 아나처럼 손을 많이 타는 영웅으로, 기술 하나하나의 명중률에 따라 존재감이 달라진다.

특히, 일반적인 원거리 암살자 영웅보다 기본 공격력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단점을 보완해주는 광역 피해 능력을 잘 활용하는 것이 운영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