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글플레이, ‘2017 올해를 빛낸 인기 앱/게임’ 선정하는 대국민 투표 실시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구글플레이가 ‘2017 올해를 빛낸 인기 앱/게임’ 선정을 위한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11월 13일(월)부터 28일(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글플레이는 매년 말 혁신성, 대중성, 인디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한 해를 빛낸 베스트 앱과 게임을 발표한다.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인기 앱/게임 카테고리는 앱과 게임 부문에서 각 20선의 후보작을 대상으로 100% 유저 투표 결과에 따라 올해를 빛낸 인기 앱/게임이 선정된다.
이번 투표는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인기앱/게임’ 홈페이지(g.co/googleplayawardsKR)에서 오는 11월 28일(화) 오후 11시 59분까지 진행되며, 투표 기간 동안 게임과 앱 각 카테고리에서 1회씩 투표할 수 있다.
구글은 12월 1일(금)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가장 많은 표를 받은 Top 5 앱과 게임을 발표할 예정이며, 해당 앱, 게임에 약 일주일 간 구글플레이 스토어 최상단에 노출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앱과 게임은 12월 7일(목) 열리는 올해의 베스트 앱/게임 시상식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시상식에서는 올해를 빛낸 인기 앱/게임을 비롯한 각 카테고리 별 최우수상과 대상인 ‘2017 올해의 베스트 앱’, ‘2017 올해의 베스트 게임’이 발표된다.
게임 부문에는(가나다순) ▲권력: THE RULERS ▲다크어벤저3 ▲더뮤지션 ▲드래곤빌리지M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M(12세 이용가) ▲마이 오아시스 ▲밀크초코 - 온라인 FPS ▲반지 ▲삼국블레이드 ▲액스(AxE) ▲여명 for Kakao ▲음양사 for Kakao ▲큐비어드벤처 ▲클럽오디션 ▲펜타스톰 for Kakao ▲프로야구H2 ▲Dancing Line ▲Pokémon GO ▲Super Mario Run 등 총 20가지의 모바일 게임이 투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앱 부문에는(가나다순) ▲매직씽 아싸노래방 ▲메모장 ▲물반고기반 ▲미세미세 ▲샌드박스컬러 ▲스노우 SNOW ▲스윗미 ▲좋은글귀와명언 ▲카카오뱅크 ▲투믹스 ▲할인중독 ▲헤어핏 ▲호갱노노 ▲ColorFil ▲Foodie 푸디 ▲Google Duo ▲Papago 통역/번역 ▲Patternator ▲YouTube Music ▲30일 피트니스 도전 등 총 20가지 앱이 후보로 선정됐다.
민경환 한국 안드로이드 앱/게임 비즈니스 총괄은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게임과 앱에 대해 유저들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인기 카테고리를 신설했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앱과 게임이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유저들과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
▶ [뉴스] 넥슨vs아이언메이스, '부정경쟁행위' 가려질까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프리뷰] 청춘의 리듬을 풋풋한 퍼포먼스로, 브릿지뮤직의 '28'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