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잠들지 않는 열정! 무박 3일 개발 축제, '대한민국 게임잼 2017'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이 개최하는 무박 3일 게임 개발 축제, '대한민국 게임잼 2017'이 지난 15일 그 막을 올렸습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게임잼'은 개발자들의 자유로운 게임 창작과 개발을 장려하는 취지로 마련된 행사입니다. 개발과 디자인, 기획 등 게임 분야에 다양한 재능을 지닌 인디게임 개발자는 물론, 일반인과 학생 등이 팀을 이뤄 기획한 주제에 맞게 게임을 개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죠. 무박 3일이라는 단어에 걸맞게, 참가자들은 팀을 이룬 뒤 약 48시간 뒤 게임을 완성하게 됩니다.
이번 '대한민국 게임잼 2017'은 오후 7시 수림아트센터에서 개막식을 열고, 각자 팀을 구성한 뒤 홍릉 콘텐츠 인재센터로 이동해 본격적인 게임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12월의 추위 속에서도 식을 줄 몰랐던 게임잼 참가자들의 열정을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 대한민국 게임잼 2017 현장 풍경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9]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