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해피소나


캐나다 소재 블록체인 스타트업 ‘해피소나(대표 고종옥)’가 세계 최초 이더리움 기반의 모바일 게임 ‘크립토탱크(CryptoTan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립토탱크는 블록체인의 한 종류인 이더리움 기반의 ERC20토큰이라 불리는 암호화폐와 스마트 계약을 이용해 즐기는 일대일 멀티플레이 게임이다. 이더리움 기반 게임은 스마트 계약 방식을 활용해, 게이머 개개인의 상황에 맞춰 리워드를 제공하고 이들의 정보가 영구 기록되어 당사자는 물론 개발사도 향후 이 내용을 수정할 수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아이폰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및 크립토앱스(cryptoapps.io)를 통해 서비스 될 예정이다.

현재 대부분의 가상화폐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지 못한 채 단순 투기 열풍에 머물고 있다. 때문에 이를 활용한 본격적인 서비스가 국내 모바일 시장에 처음 등장했다는 사실은 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해피소나는 한국의 필라멘트리(대표 문두열), 블래스터(대표 강삼세, 장민)를 포함해 캐나다, 뉴질랜드 게임 개발사와도 계속해서 기술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어 오목, 클릭커, 대전 퍼즐, FPS 등 다양한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있다. 오는 2018년 1분기까지 해피소나의 암호 화폐 모바일 게임은 10종 이상 늘어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