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데브시스터즈 ]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자체 커뮤니티인 공식 포럼을 통해 진행한 팬아트 공모전 ‘쿠키런 사생대회’의 최종 당선작 5편을 발표했다고 16일 밝혔다.
‘쿠키런 사생대회’는 지난 크리스마스 업데이트로 최근 새롭게 선보였던 캐릭터 ‘스파클링맛 쿠키’를 주제로, 작년 12월 27일부터 이달 10일까지 보름간 개최됐다. 응모 기간이 길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을 비롯해 영어권 국가, 대만, 홍콩, 태국, 일본 등에서 유저들의 참여가 이어지며 총 400건 이상의 작품이 모집됐다.
1등에는 닉네임 '흥히히'의 팬아트가 선정됐다. 실제 웹툰 작가가 아니냐는 유저들의 반응을 이끌어낼 정도로, 다양한 쿠키 캐릭터들을 자신만의 그림체로 재해석한 표현력이 돋보이는 작품이었던 것.
더불어 환상적인 파티의 한 장면을 그린 '엠프티루비'가 2등을, ‘스파클링맛 쿠키’를 소박한 칵테일 가게의 사장님으로 표현한 '쿠키런사랑해새우'가 3등, 쿠키들의 개성을 스파클링 음료에 담은 'FOY'가 4등에 뽑히는 등 한국 유저들의 팬아트가 순위에 올랐다. 이와 함께 ‘스파클링맛 쿠키’를 순정 만화의 주인공처럼 그려낸 홍콩 유저 ‘彈彈彈彈(탄탄탄탄)’이 5위를 차지했다.
1위에서 5위까지 순위에 오른 유저에게는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게임 내에서 캐릭터를 획득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스파클링맛 쿠키’와 ‘보타이보틀’ 펫, 게임 재화인 크리스탈 및 코인 등의 풍성한 선물이 순위에 따라 제공된다.
한편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쿠키런 사생대회’는 지난해 5월 처음으로 진행된 이후, 이번에 2회째를 맞았다. 해당 대회 시즌 외에도 애정이 담긴 다양한 작품들이 쿠키런 포럼의 ‘팬아트 갤러리’를 통해 계속해서 공유되는 등 유저들의 꾸준한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쿠키런 사생대회’ 당선작 및 팬아트는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순위] 스무 살 된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6계단 상승 [4]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7 |
▶ [뉴스] 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8]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7 |
▶ [뉴스] 한국 진출 본격화 아야네오, "15% 매출의 중요한 시장.. [1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10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6]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