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4일, 2018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시즌1(이하 오픈 디비전) 1회차 4강전 경기가 펼쳐졌다. 'SharkF'와 'qwer'의 1경기에서는 지난 시즌부터 좋은 활약을 보여준 'qwer'이 전 프로 출신이 두 명이나 포진한 'SharkF'을 꺾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이어진 2경기에서는 '아스트레이'가 한 수 위 경기력을 선보이며 'ACMola'를 꺾고 결승 티켓을 획득했다.

1경기 1세트는 저주받은 골짜기에서 펼쳐졌다. 초반부터 깔끔한 연계로 교전에서 이득을 거둔 qwer이 우두머리와 공물을 지속적으로 차지하며 선취점을 따냈다. 이어진 2세트, 불지옥 신단에서도 qwer의 기세가 이어졌다. 한조와 루나라로 강력한 원거리 포킹 조합을 구성한 SharkF를 상대로 소냐와 트레이서가 빈틈을 찌르면서 경기를 주도했다. 결국, qwer이 수준 높은 운영과 집중력으로 SharkF를 2:0으로 꺾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2경기에서는 아스트레이와 ACMola가 맞붙었다. 초반부터 아스트레이는 성장 격차를 벌리며 주도권을 잡았다. 특히 ACMola의 겐지를 효율적으로 막아내며 교전에서 압승, 가볍게 1세트를 따냈다. 이어진 2세트, 아스트레이는 첫 번째 응징자가 성채까지 진격할 정도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이며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신단 싸움에서는 정크랫이, 전장의 보이지 않는 곳에서는 아바투르가 팀의 경험치를 책임지면서 ACMola를 압박한 아스트레이가 결국 승리를 거두며 결승 진출을 확정 지었다.


2018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오픈 디비전 시즌1 1회차 4강전 경기 결과

1경기 SharkF 0 vs 2 qwer
1세트 SharkF 패 vs 승 qwer - 저주받은 골짜기
2세트 SharkF 패 vs 승 qwer - 불지옥 신단

2경기 아스트레이 2 vs 0 ACMola
1세트 아스트레이 승 vs 패 ACMola - 용의 둥지
2세트 아스트레이 승 vs 패 ACMola - 불지옥 신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