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유니티
세계적인 리얼타임 제작 플랫폼을 서비스하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 축제 ‘글로벌 게임잼 2018(Global Game Jam 2018, 이하 GGJ 2018)’의 메인 후원사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GGJ 2018은 2009년 시작해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세계 최대의 게임잼으로, 전세계의 다양한 장소에 개발자들이 모여 팀을 결성하고, 48시간 내에 게임을 개발하는 행사다. 올해에는 전세계 109개국 800개 장소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각 행사장의 현지 시각 기준 1월 26일 오후 5시에 시작해 28일 오후 5시에 종료된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메인 후원사로 나선 유니티는 '개발의 민주화'라는 슬로건에 따라 세계 각지에 위치한 6곳의 본사 및 지사 사무실을 개방하고 각종 리소스, 하드웨어 및 전문 인력을 지원하여 다양한 수준의 제작자들이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유니티가 후원하는 GGJ 2018은 유니티 경영진의 기조 연설로 시작되며, 각 행사장 기준 금, 토, 일요일에 진행되는 본 행사를 유니티 사무실에서 즐길 수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유니티에서 GGJ 2018을 위해 특별 제작한 경품이 증정된다. 또한 개발자들을 위한 식사와 함께 각종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에반젤리스트의 현장 튜토리얼이 제공되며, 유니티 직원들과 함께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 또한 주어진다. 이와 더불어 유니티 팀즈(Unity Teams), 시네머신(Cinemachine), 타임라인(Timeline) 및 2D 타일맵(2D Tilemap) 등 유니티 핵심 기능에 대한 시연을 관람할 수 있다.
유니티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벨뷰, 영국 브라이튼, 덴마크 코펜하겐, 핀란드 헬싱키 및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사무실에서 행사를 지원한다. 또한 유니티는 대학생 홍보 대사들도 캠퍼스에서GGJ를 직접 개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브렛 비비(Brett Bibby) 유니티 엔지니어링 부사장은 "GGJ 2018의 메인 후원사로 참가해 세계 곳곳에서 개발자들을 위한 장소를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유니티 엔진은 GGJ를 위한 완벽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1인 제작자나 소규모 팀도 단시간 내에 프로토타입을 만들 수 있으며, 원활한 협업을 지원하는 유니티의 최신 제작 도구를 활용하면 GGJ 2018에 참가하는 모든 팀들이 가진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국내에서는 서울 4곳, 성남 1곳, 부산 1곳 총 6군데에서 글로벌 게임잼이 열린다. GGJ 2018 관련 상세 정보는 유니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9]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