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체이스의 전투 모드 중 하나인 길드전은 다른 길드와 전쟁을 벌일 수 있는 콘텐츠다. 전투 자체는 1:1 대전과 동일하게 진행되지만 개인이 아닌 단체로 승패가 정해지기 때문에 전략이 매우 중요하다.

길드전은 모험에서 서장 3-9 '출항을 막아라!'까지 클리어해야 개방된다. 길드끼리 대전을 벌이는 콘텐츠인 만큼 길드에 소속되어 있어야 한다. 또한 길드장이 전쟁을 선포했을 때만 길드전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길드장이 아니라면 원하는 타이밍에 진행하는 것은 어렵다. 한 번 길드전이 선포되면 해당 시간부터 대기 1일, 전투 1일로 총 2일 동안 지속된다.

길드전에서는 프라나와 길드 공헌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지급되는 양은 길드전 승패나 활약에 따라 조금씩 달라진다. 우수한 활약을 벌였을 경우 프라나 5,000개, 길드 공헌도 1,500개 등 짧은 기간 내에 막대한 재화를 벌어들일 수 있다.


▲ 길드전을 통해 길드끼리 전쟁을 벌일 수 있다


▣ 길드전의 진행 방법 - 길드전을 꼭 참석으로 변경할 것!

길드전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길드에 가입한 뒤 길드 정보 화면에서 길드전 '불참' 부분을 '참석'으로 변경해둬야 한다. 가입 직후에는 불참이 기본 설정으로 되어있으며, 이를 변경하지 않으면 길드장이 전쟁을 선포해도 참여할 수 없기 때문에 잊지 말고 체크해주는 것이 좋다.

이후에는 길드장이 길드전을 선포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만약 본인이 길드장이라면 길드전 화면에서 전쟁 선포 버튼을 눌러 길드전을 시작할 수 있다. 이때 대상이 되는 길드는 랜덤하게 정해진다.

길드전이 선포되면 만 하루 동안 대기 시간을 가지게 된다. 대기 시간 동안 상대 길드의 전투력을 체크하거나 공격대와 방어대의 전투력을 높이는 등 다양한 준비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같은 길드원 2명에게 영웅 한 명씩을 지원해주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지원을 보낸 영웅은 2일 동안 합성 등의 재료로 사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야 한다.


▲ 길드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길드 정보에서 미리 참가 버튼으로 바꿔둘 필요가 있다

▲ 같은 길드원에게 영웅을 지원해주는 것이 가능하다


만 하루가 지나면 전투가 가능해지는 본격적인 길드전이 다시 만 하루 동안 진행된다. 이때부터 상대 길드원을 선택해 대전을 걸 수 있게 된다다. 다만 이런 공격 기회는 개인마다 2번이 끝이기 때문에 어떤 상대에게 공격을 해야 할지 잘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전투 규칙은 대전과 동일하다. 공격대를 이용해 상대의 방어대에 승리하면 되는 것이다. 상대방 영웅 6명을 모두 처치했다면 별 3개를 획득하게 되며 4명을 처치했다면 별 2개를, 2명을 처치했다면 1개를, 그 이하라면 별을 하나도 획득할 수 없다. 이렇게 획득한 별을 길드원끼리 합산하여 보다 많은 별을 획득한 길드가 승리하게 된다.

주의해야 할 것은 적 길드원 한 명에게서는 별을 최대 3개까지밖에 얻지 못한다는 것이다. 때문에 본인의 전투력이 높다면 다른 길드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강력해 보이는 상대를 처치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혹은 너무 강한 상대가 있다면 무리하지 말고 다른 길드원들에게 승리하여 최대한 많은 별을 얻어내는 것도 방법 중 하나다.

길드전 시간이 종료되면 공격 성과나 방어 성과에 따라 길드 공헌도와 프라나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주간 미션이나 길드 미션에도 길드전 전투 조건이 있으므로 길드에 속해있다면 최대한 놓치지 않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 별은 상대 길드원이 공격에 성공했음을, 흰색 깃발은 공격 횟수를 모두 소진했음을 의미한다

▲ 길드전은 획득한 별 개수로 승패가 정해지며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