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게임빌
게임빌-컴투스(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 / www.com2us.com)가 일본 ‘2018 코코로 어워드(2018 KoCoLo Awards)’에서 기업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오랜 기간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온 양사가 일본 내에서도 게임 한류 문화를 확산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앞서 게임빌-컴투스 재팬(GAMEVIL COM2US Japan)은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18코코로 어워드’에서 기업상(게임 부문)을 수상했다.
‘코코로 어워드’는 일본 내 한국 콘텐츠 산업의 발전과 이해 촉진을 위해 매년 우수 활동 기업 및 인물에 시상하고 있는 상으로 게임빌과 컴투스는 일찍부터 일본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활약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최근에는 양사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드래곤 블레이즈’ 등으로 일본 현지에서 게임 한류 확산에 힘을 보태고 있는 상황이다.
‘2018 코코로 어워드’는 주일한국대사관 한국문화원(원장 김현환)과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 주최, 2015년에 신설되어 4년째 명맥을 이어오고 있으며 일본 내 한류 비즈니스 관계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관계자 간 유대를 강화시키는 데 일조하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
▶ [뉴스] 넥슨vs아이언메이스, '부정경쟁행위' 가려질까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프리뷰] 청춘의 리듬을 풋풋한 퍼포먼스로, 브릿지뮤직의 '28'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