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2일 목요일, 리니지2 레볼루션에 신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지난 업데이트와 달리 분량이 많진 않으나 아이템 중첩이 가능해지고 미스틱 발렌타인 코스튬 상자의 판매가 시작되는 등 편의성 개선을 위한 패치가 진행되었다. 또한, 곧 다가올 봄을 맞이한 '봄날의 산책'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 중첩 가능 최대 개수 증가, 발렌타인 코스튬 상자 판매 가능! 편의성 개선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 편의성 개선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우선 정령탄과 같이 중첩이 가능한 아이템의 최대 개수가 상향 조정되었다. 기존 9,999개에서 30,000개로 약 3배 가까이 늘어난 것. 이는 그동안 가방(인벤토리)이 부족하다는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패치로 보인다. 패치 이후, 실제로 아데나가 부족해 쌓여만 있었던 룬 조각의 중첩 제한이 늘어나 부피만 차지했던 공간을 줄여 여유분을 더욱 확보할 수 있었다.

아이템 중첩은 업데이트 후 획득한 아이템 기준으로 적용되며, 업데이트 이전에 보유하고 있던 아이템의 경우 마그나딘의 캐릭터 창고지기 가투소를 통해 보관했다 다시 가져가는 방식으로 중첩시킬 수 있다.

▲ 기존 아이템의 경우, 마그나딘 캐릭터 창고지기 가투소를 통해

▲ 아이템을 보관했다 빼는 방식으로 중첩 제한을 늘릴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미스틱 발렌타인 코스튬 상자를 판매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다. 미스틱 발렌타인 코스튬 상자는 2018년 발렌타인 이벤트의 상품으로 핑크 스테노아 소환석을 사용해 등장하는 발렌타인 스테노아를 잡으면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발렌타인 코스튬 상자를 중복으로 획득할 경우, 해당 상자를 상점에 판매할 수 있도록 변경된 것이다. 상점에서 코스튬 상자를 판매한다거나 거래소에 코스튬 상자를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이 아니니 유의하자. 이와 함께 발렌타인데이 포인트 상점 기간은 2월 25일 23:59로 연장되었다.

이외에 각종 편의성 개선도 진행되었다. 우선 창조의 신전에서는 사이하의 바람 버프 효과가 수정되었다. 거래소는 자신이 등록한 개별 아이템이 중첩 탭에 노출되며,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던 현상이 수정되었다. 메인 퀘스트 중 '완벽부활! 베레스'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던 현상, 용의 동굴 심층 몬스터 코어 중 카르닐과 드락코 코어가 분해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되었다.

대장간의 레벨업 화면에는 최근 사용 장비 보기 가이드가 추가되었고, 결투장에서 전투력이 낮게 표기되는 현상이 고쳐졌다. 획득처 안내의 정렬과 내용이 개선되었고 악마의 영혼석 아이템은 설명 문구가 수정되었다. 마지막으로 푸시 보상으로 지급되었던 페르넬의 유적탐사 열쇠 아이템은 삭제되었다.

▶ [관련 공지 바로가기] 2월 22일(목) 업데이트 안내

▲ 발렌타인 코스튬은 상점 판매가 가능해진다는 내용이다.




▶ SR등급 초월의 돌, 마프르의 가호 획득 기회! 봄날의 산책 이벤트

곧 다가올 봄을 맞이한 새로운 이벤트도 시작된다. '봄날의 산책' 이벤트로 기존에 진행되었던 주사위 이벤트와 크게 다르지 않으며 3월 7일 수요일 23:59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에 특정 미션을 수행하거나 이벤트 상점에서 주사위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포인트는 100당 1회씩 굴릴 수 있고, 주사위를 굴려 스타트 지점까지 돌아오는 것이 목표다. 또한, 일일 2회에 한해 포인트 없이 무료로 굴릴 수도 있다.

완주 횟수별 보상은 최대 10회까지 받을 수 있다. SR등급 장신구 선택상자와 SR등급 집혼석 연마제, SR등급 초월의 돌과 특성의 돌, 마프르의 가호,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선택상자, 장신구 레시피 선택상자 등 완주 횟수가 누적될 때마다 보상을 획득한다.

주사위 포인트를 획득하는 미션은 다음과 같다. 주간 퀘스트 클리어 시 15, 혈맹 개인 아지트 퀘스트 완료 시 20, 시굥의 균열 보상 획득 시 20, 장비 던전 입장 시 40, 자유 요새전 플레이 완료 시 300, 주사위 포인트 구매 시 100이다. 다른 조건은 흔히 진행하는 일일 플레이와 크게 다르지 않으나, 매주 금요일 진행되는 자유 요새전 완료는 기억해뒀다가 놓치지 말고 참여하는 것을 추천한다.

▶ [관련 공지 바로가기] 봄날의 산책 주사위 이벤트 안내

▲ 새롭게 시작된 '봄날의 산책' 주사위 이벤트

▲ 상점에서 10,000 아데나로 일일 최대 2회 구매할 수 있다.

▲ 최대 10회까지 완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