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아미고를 통해 공개했던 사냥의 재미, 무역 및 낚시 콘텐츠 개선안 등을 포함한 업데이트 'The Life'가 4월 첫째 주 정기점검을 통해 이뤄졌다.

먼저 가장 주목할만한 개선안은 무역 콘텐츠다. 기존과 비교하여 특산품이나 숙성 선반 제작 시 요구되는 재료의 수량이 변경되면서 전반적으로 난이도가 쉬워졌다.

여기에 지역별 특산품에 신선도가 적용되어 빠른 시간내에 판매할 경우 더 큰 이익을, 반대로 늦게 판매할 경우 손해를 보게 된다. 이에 따라 신선도에 의한 수익률의 경우 생산지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단거리 무역만으로도 기존보다 더 나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게 된 셈이다.


▲ 신선도에 따라 수익률이 달라진다


두 번째로 사냥 시 좀 더 다양하고, 성장에 도움이 되는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동대륙, 서대륙, 원대륙 등 지역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몬스터 사냥으로 습득 가능한 잡동사니 상자에서는 부유석, 정원의 신비한 가루 외에도 사용 시 경험치를 주는 별/별똥별을 담은 호리병, 보름돌 등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잡동사니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보름돌에는 새로 추가된 부서진 달그림자, 단단한 달그림자, 튼튼한 달그림자 등이 있다. 또한 이제 필요 없는 보름돌의 경우 분해하여 달의 가루(조각, 결정, 정수)로 만든 후 다시 합성해서 미확인된 보름돌로 제작이 가능하다.


▲ 사냥으로 획득 가능한 잡동사니 상자들!


다음으로 강력한 몬스터를 처치하고 얻을 수 있는 '금속 상자'에서는 특별한 소환수 제작에 쓰이는 재료를 구할 수 있다.

금속 상자는 총 3종류로 동/서대륙 분쟁 지역에 등장하는 반란의 그림자 추종자 몬스터에게서는 잠긴 구리 상자를, 원대륙 정예 몬스터에게는 잠긴 은 상자, 55레벨 이상의 우두머리나 반란의 그림자 보스 몬스터는 잠긴 금 상자를 드랍한다.

상자 개봉에는 종류에 맞는 열쇠와 노동력이 필요하며 금화, 초승돌 조각, 강화석, 행운석 조각 등 구성품 중 1개가 랜덤하게 주어지며, 개봉 횟수 누적에 따라 추가 전리품 획득 확률도 발생한다. 추가로 왕자, 여왕, 학자, 학장, 계승자의 주머니 금화 획득량도 상향 조정이 이뤄졌다.


▲ 잠긴 금 상자에서 얻는 팔로스의 결정으로 만든 바실리스칸

▲ 마찬가지로 200개의 팔로스의 결정이 필요한 서릿발의 아르노스


한편 낚시 콘텐츠의 경우 대어 낚시를 시작으로 신기루 섬 낚시대회, 선박 인양 등 조정 사항이 제법 많은 편이다.

대어 낚시의 경우 전체적으로 대어의 체력과 체력 재생력이 조정되었으며, 바다에서의 물고기떼 출몰 빈도나 대어의 어종 및 크기 별 출현율도 변경되었다.


▲ 색다른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낚시 콘텐츠도 개선되었다


신기루 섬에서 진행되던 낚시 대회의 경우 기간이 매주 토요일 12시부터 23시 39분까지로 변경되었으며, 낚시에 걸리는 시간이 단축되는 등 전반적인 밸런스 조정이 있었다.

특히 행운의 분홍 청새치의 출현 확률 증가와 함께 대회 기간 중 1회에 한해 퀘스트로 1시간 동안 미끼 소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신기루 영롱한 낚싯대'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신규 낚싯대 7종과 신규 미끼 아이템 '금빛 세공 미끼' 제작법이 추가되었으며, 선박 인양의 경우 소모되는 노동력이 일부 상향된 대신 일반 화물에서 높은 등급의 화물 등짐을 획득할 확률이 증가했다. 그밖에 변경 사항은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