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프론트 자료제공]
소셜네트워크(대표 박수왕)와 미디어프론트(대표 박홍규), 그리고 닷밀(대표 정해운)이 '서울 VR AR 엑스포 2018'에 공동 참가했다. 개최기간동안 4천여명이 부스를 방문했으며 20일에는 베스트디자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들 세 개 기업은 각각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MR(혼합현실)로 엑스포에서 'Project X' 라는 이름으로 공동 참가했다. Project X는 새로운 디지털 엔터테이먼트 공간을 선보이기 위한 프로젝트다.
Project X를 총괄한 미디어프론트 박홍규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XR for Space라는 개념으로 XR을 통해 시공간을 넘어선 VR/AR/MR 융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제시한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뉴 엔터테인먼트가 지금까지 콘텐츠에만 집중했다면 이제는 공간의 새로운 경험이 시작된 것”이라며, “실제로 많은 관람객의 이 실험적 공간에 대한 열광적인 반응에 비추어볼 때 대중적 공감의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세 기업은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올해 12월 새로운 형태의 도심형 테마파크를 준비하며 공간을 물색중이다. 디지털 기술로 연출하는 비주얼 콘텐츠의 융복합을 통해 지금까지 보지 못한 새로운 개념의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VR/AR엑스포] Project X, '서울 VR AR 엑스포 2018'에서 4000여명 관람객 동원
이현수 기자 (desk@inven.co.kr)
이현수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2]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