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가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열정을 가진 대학생들이 개발자나 마케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틀을 마련해주는 맞춤형 창작, 마케팅 기획 지원 프로그램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을 5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콘텐츠 개발자를 꿈꾸며 창업까지 도전을 꿈꾸는 대학생과 청년들을 지원하는 ‘창작부문’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마케터로 성장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마케팅부문’ 총 2개 부문으로 운영 된다.
‘창작부문’의 경우 서울/대전/부산 3곳에 24시간 개발할 수 있는 연구공간 지원을 비롯 스마일게이트 현업 개발자 및 오렌지팜 출신 스타트업 대표 등 전문가의 멘토링, 유저 피드백 행사 지원 등 콘텐츠의 개발에서 완성까지 전 단계를 밀착 지원한다. 또한 참가자가 창업에 도전할 경우 스마일게이트 창업 지원 프로그램도 연계해 준다.
‘마케팅부문’은 스마일게이트 주요 게임과 서비스에 대한 마케팅 기획을 주요 과제로 스마일게이트 마케팅 실무자의 멘토링, 게임 산업 전문가 특강, 프로젝트 활동 공간 및 활동비 지원 등 마케터로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우수 평가자의 경우 스마일게이트 그룹 인턴십 참가 혜택도 주어진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참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창작부문’은 대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 개인 및 단체도 지원 가능하다. 원서는 31일까지 접수하며 서류심사와 인터뷰 등을 거쳐 6월 중 최종 합격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스마일게이트의 창작 및 마케팅 기획 지원프로그램으로,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열정과 가능성을 지원하고 있다.
‘창작부문’은 지난 8년간 총 50여개팀, 200여명의 대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모바일 게임 ‘매드러너-물에 빠진 세상’으로 ‘2018 이달의 G-RANK 챌린지 서울상’ 및 ‘2017 G-STAR WEGL 인디게임’ 등을 수상한 ‘오블리크라인’을 비롯해 모바일 게임 ‘표류소녀’로 ‘2016 구글플레이 선정 올해의 혁신게임’을 수상한 ‘팀타파스’ 등이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으로 이름을 알린 바 있다.
2016년 신설 되어 올해로 3기를 맞이하는 ‘마케팅부문’은 우수 평가자들이 스마일게이트 그룹 공채, 인턴십 등을 통해 마케터로서 커리어와 경험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
▶ [뉴스] 넥슨vs아이언메이스, 첫 정식재판 23일 진행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프리뷰] 청춘의 리듬을 풋풋한 퍼포먼스로, 브릿지뮤직의 '28'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
▶ [뉴스] LCK 서머, 6월 12일 디플러스 기아vs한화생명e스포츠로.. [1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