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오브세이비어의 파밍 콘텐츠는 다양하다. 신규 유저나 복귀한 유저에겐 파밍을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수 있는데 레벨업을 위해 도는 던전은 기본, 수녀원과 챌린지 모드도 파밍 콘텐츠에 포함된다. 이곳들은 기본적으로 실버를 획득할 수 있고, 부가적으로 재료 아이템이나 장비까지 얻을 수 있어 많은 유저들이 꾸준히 즐기는 콘텐츠다.

좋은 장비를 얻기 위해선 첫 번째 피난처 레이드를 돌아 레시피를 획득하고, 장비들의 재료는 해안가 필드나 도서관에서 파밍하여 하나씩 모아가면 된다. 필드 사냥을 이어가면 시간당 약 100만 실버를 획득할 수 있고, 그동안 재료나 장비를 획득했다면 그 이상으로 실버를 획득할 수 있다.

360레벨 유저라면 350제 장비에 강화와 초월을 한 상태에서 벨코퍼의 둥지를 돌아 레전드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캐릭터 카드 세팅이 필요하다면 카드첩 파티에 참여, 수많은 종류의 카드와 강화용 카드까지 얻을 수 있어 10성 카드로 무장할 수 있다.


▲ 트오세의 파밍 콘텐츠는 무엇일까?


안하면 어제의 나에게 화가난다
숙제와 일일 콘텐츠가 주력 파밍 콘텐츠!

◈ 살러스 수녀원 (캐릭터당 1일 1회, 팀당 캐릭터 3개까지 이득)

가장 1순위로 해야할 콘텐츠다. 살러스 수녀원에서 미션을 끝내면 축복받은 조각을 얻을 수 있는데, 이 조각을 모아 잡화 상점에서 여신의 축복석 레시피를 구매해 제작하면 된다. 그리고 축복석을 모으면 대장장이에게 초월을 진행할 수 있으며, 초월은 장비 능력치를 증가해주는 트오세의 또다른 강화 시스템이다.

따라서, 초월 재료를 얻기 위해선 수녀원은 선택이 아닌 필수 콘텐츠가 됐다. 캐릭터당 1번 진행 가능하며, 팀당 3캐릭터까지 진행하면 약 9개의 조각을 얻을 수 있다. 이후 4번째 캐릭터부터는 조각을 1개씩만 얻을 수 있어 효율을 바란다면 캐릭터 3개까지만 돌리면 된다.


▲ 페디미안 우측의 살러스 수녀원을 통해 진행. 약 15만 실버를 얻는다.

▲ 보상으로 주는 조각을 모아 축복석으로 제작! 축복석으로 장비를 초월하면 캐릭터가 강해진다.



◈ 던전 3회 (캐릭터당 1일 3회)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는 물론 실버, 탈트, 카드나 기타 재료들을 얻을 수 있다. 360레벨이 아직 안된 캐릭터라면 가끔 돌리는 것이 좋고, 무기나 특성을 투자 후 얼마나 강해졌는지 테스트하기 좋은 장소로도 꼽힌다. 던전은 클라페다 북쪽 '경비병 리엔'에게 말을 걸고 자신의 레벨에 맞는 최고 레벨의 던전에 자동매칭을 진행한다.


▲ 던전만 돌아도 실버와 아이템이 들어온다!



◈ 챌린지 1회 (캐릭터당 1일 1회)

실버 파밍 및 아이템 파밍, 그리고 경험치까지 효율적으로 챙길 수 있는 콘텐츠가 챌린지다. 5인 파티 5단 기준으로 약 40만 실버를 획득할 수 있으며 평균 2~30분 이내로 끝낼 수 있다.

1일 1회, 오전 6시에 초기화되며, 대부분 사우시스 9관을 주로 플레이한다. 360레벨이 최고 레벨이다보니 경험치 패널티도 없고, 다른 지역보다 몬스터들의 체력이 낮고 선공 지역이라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 5단 챌린지는 약 40만 실버를 얻는다.



◈ 용병소 일일 퀘스트 (캐릭터당 1일 2회)

정말 시간이 남거나, 필드 파밍을 할 겸 진행하는 콘텐츠다. 클라페다 북쪽의 '접수원 도네스'가 평일에는 실버를, 주말에는 특성 포인트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용병소 퀘스트를 목적으로 진행하는 것보다, 필드 파밍을 하기 전에 용병소 퀘스트를 받고 겸사겸사 하는 것이 좋다.


▲ 1일 2회, 약 30만 실버를 얻는다고 보면 된다.



◈ 첫 번째 피난처 레이드 (1캐릭 1회)

350제 장비 제작서가 드랍되는 던전이라고 쓰고, 시에라 가루만 나오는 던전이라고 읽는다. 레이드 스톤 4개로 입장할 수 있으며, 입장 횟수가 늘어날때마다 레이드 스톤 개수도 증가해 캐릭터당 1번 돌고 다른 캐릭터로 진행하는 추세다.

딜러라면 적당한 초월이 된 무기를 들고가는 것이 좋으며, 힐러가 굳이 없어도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다. 크게 어려운 공략법이 있지 않아 초행이라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달라고 질문하면 된다. '마시니 레이드', '빨간맛 레이드', '피난처 팟' 등 이런 파티에 들어가면 된다.

평균적으로 시에라 가루 20개 이상을 얻으며, 운이 좋아야 제작서를 획득한다.


▲ 레이드 스톤 4개를 들고 파티원을 모집해 입장하면 된다.

▲ 강화만 잘하면 평생 무기? 마시니오스 장비 제작서를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 벨코퍼의 둥지 or 솔미키 (캐릭터당 1주일 2회, 월요일 초기화)

최고의 장비를 얻기 위해 도전하는 던전. 클래스 조합과 딜러들의 장비가 좋아야하며, 벨코퍼 둥지나 솔미키 구간은 1주에일에 캐릭터당 2회만 진행할 수 있다. 진행하는 시간도 오래걸리며 그만큼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이중 현재 벨코퍼의 둥지는 360레벨 캐릭터를 가진 유저들이 도전하는 콘텐츠다. 능력치가 좋은 레전드 등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매우 낮은 확률로 성공한다는 아이커를 통해 원하는 옵션을 부여할 수 있다.

☞ [공략] HP 회복 엘릭서는 필수! 카발과 링커와 함께하면 편한 벨코퍼의 둥지 레이드 [바로가기]


▲ 최고의 아이템을 얻기위한 콘텐츠, 벨코퍼의 둥지 레이드.



◈ 업힐 디펜스 (캐릭터당 1주일 10회, 월요일 초기화)

혼자 또는 여럿이서 즐길 수 있는 업힐 디펜스. 일정확률로 나오는 프락토늄과 시에라 가루, 젬 연마제 등 여러가지 보상이 지급되어 안하자니 아까운 콘텐츠 중 하나다. 프락토늄과 시에라 가루는 350제 제작템에 필요한 필수 재료 중 하나다보니 업힐 디펜스가 빛나보일 수 밖에 없다.

광역 스킬을 꾸준히 사용할 수 있는 클래스가 좋으며, 그게 아니라면 상자만 전문적으로 여는 상자맨을 자청해도 된다. 다만, 상자만 여는 포지션은 업힐 디펜스를 쉽게 진행할 수 있어 경쟁이 심한 단점이 있다.

☞ [정보] 프락토늄이랑 시에라가 나온다! 개편된 업힐 디펜스 공략법과 보상은 무엇? [바로가기]


▲ 업힐 디펜스로 고가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제한이 없는 필드파밍 콘텐츠
재료 파밍, 프리던전, 카드첩까지!

◈ 재료 파밍 (마시니오스 제작템 파밍)

350레벨 이상 캐릭터라면 실버를 수급하기 위해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이 된다. 던전이나 챌린지를 제외하고 제한없이 즐길 수 있는 실버 파밍은 필드 사냥인데, 5초월~10초월 무기를 가지고 있다면 시간당 평균 100만 실버를 획득할 수 있다.

순수 100만 실버에 돈이 되는 재료 아이템도 획득하면 돈이 더 벌린다. 주로 350제 마시니오스 무기 재료가 마켓에 비싸게 거래되며, 활 재료인 루나엔젤의 나팔과 로드 스태프 재료인 깨진 수정구가 비싸게 팔리고 있다.

아래 리스트를 참고하여 원하는 장비의 재료 파밍을 시작하면 된다.


※ 재료명 / (획득처)
ㄴ 재료가 들어가는 장비 종류

루나엔젤의 나팔 (사우시스 10관)
ㄴ 크로스보우, 보우

니므라댐즐의 깨진 수정구 (제테오 해안)
ㄴ 로드, 스태프

바를헬름즈먼의 둔기 머리 (에페로타오 해안)
ㄴ 메이스, 투 핸드 메이스

부어의 딱딱한 부리 (나르바스 사원 )
ㄴ 실드, 피스톨

니므라솔저의 부러진 레이피어 (아이테오 해안)
ㄴ 대거, 레이피어

바를거너의 대포 조각 (아이테오 해안)
ㄴ 캐논, 머스킷

니므라랜서의 창 (아이테오 해안)
ㄴ 스피어, 파이크

바를스키퍼의 검신 (에페로타오 해안)
ㄴ 소드, 투 핸드 소드

크레토의 깃털 (발란디스 91관)
ㄴ 라이타스 시리즈

누크의 질 좋은 가죽 (나르바스 사원)
ㄴ 피에타스 시리즈

야크야크의 뿔 (테켈 피난지)
ㄴ 아우스라 시리즈


▲ 실버 수급 및 재료 획득을 위해 특정 필드에서 사냥하는 것이 좋다.



◈ 프리던전 파밍

다이나 양봉지 - 나타흐 망루 - 나제레느 탑에서 파밍하는 것이 프리던전 파밍이다. 350제 장비 아이템이 쏟아지며, 첫번째 피난처 레이드 입장에 필요한 미스릴 광석 및 오팔과 몬스터 카드첩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프리던전에서는 7~90만 실버 이상 팔리는 프리머스급 장비도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어 많은 유저들이 찾는 장소다.

하지만 프리던전은 기존 필드와는 다르게 몬스터의 체력이 매우 높다. 프리던전 파밍에 최적화된 클래스가 아니거나, 무기의 강화와 초월이 낮다면 파밍하는 것 조차 매우 힘들다. 따라서 장비가 조금이나마 갖춰진 상태에서 프리던전 파밍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 아프니깐 프리던전이다. 파밍의 끝판왕 필드!



◈ 젬 강화

일반 필드나 프리 던전에서 사냥을 하다보면 미감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대부분 감정을 돌린 후 좋은 옵션은 팔고, 남은 장비는 분해를 한다. 하지만 분해보다 젬 강화에 투자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5성 젬은 공급이 많고 자급자족하는 경우가 많아 가격도 싸다. 그러나 7성까지 젬까지 강화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5성 이상의 젬은 많은 장비나 재료를 넣어야해서 만드는데 오래 걸리기 때문. 그래서 마법 유저에게 유용한 블루젬, 물리 유저들이 주로 사용하는 레드, 그린, 옐로우에 7성 젬까지 만들어 판매하면 된다.


▲ 높은 등급의 젬은 고가의 가격에 팔린다.



◈ 카드첩 파티 참여

카드첩으로 많은 카드를 획득하고, 희귀한 마군주 카드까지 얻는 콘텐츠다. 프리던전에서 사냥을 하면 몬스터 카드첩을 얻을 수 있는데, 카드첩을 모아 유저들과 함께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다.

자신의 클래스 트리에 맞는 카드 세팅이 존재한다. 그래서 원하는 카드를 10성까지 강화하려면 일반 카드나 강화용 카드로 합성해야 등급을 올릴 수 있다. 만약 원하는 카드가 안나왔더라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마켓에서 비싸게 팔리는 카드를 검색 후, 해당 카드가 인벤토리에 있다면 10성으로 만든 후 마켓에 올려 판매하면 된다.

☞ [정보] 카드 5장이 125장으로 되는 마술! 정신없지만 재밌는 카드첩 파티 [바로가기]


▲ 신나는 카드첩 파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