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애몽


애몽(대표 이현)과 인디개발사 스티키핸즈(대표 김민우)가 공동 개발한 ‘에이지 오브 솔리테어’ HTML5 버전이 페이스북 인스턴스 게임에 정식 오픈했다. HTML5 게임은 다운로드와 설치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국내는 카카오 게임별, 국외는 페이스북 인스턴스 게임을 통해 시장에서 급부상하고 있다.

‘에이지 오브 솔리테어’는 정통 카드 퍼즐 ‘솔리테어’ 룰을 통해 다양한 도시와 테마를 발전시키는 컨셉을 가지고 있다. 원 개발사 스티키핸즈가 스마트 폰 게임 양대 마켓인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와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자체적인 서비스를 통해 큰 인기와 사랑을 받고있다.

애몽 대표 이현은, “’에이지 오브 솔리테어’는 이미 앱 게임 시장에 성과를 내고 있는 훌륭한 게임으로, HTML5로 포팅 서비스 할 기회를 주신 스티키핸즈에 감사하며, 점차 발전하고 있는 글로벌 HTML5시장에서 다양한 유저들에게 ‘에이지 오브 솔리테어’를 서비스하고 알려나가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밝혔으며, 추가적으로 HTML5 시장에 어울리는 게임을 보유한 인디개발사와 지속적인 컨택을 통해 글로벌시장에 우리나라의 우수한 인디게임을 알리는 교두보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페이스북 인스턴스 게임은 글로벌 최대 HTML5 게임 플랫폼으로 다양한 장르의 미니게임 및 아케이드 게임들을 다운로드나 설치없이 즐길 수 있다. 아쉽게도 우리나라에서는 페이스북 인스턴스 게임을 아직 즐길 수 없는 상태이며, ‘에이지 오브 솔리테어’는 구글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