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GC 미드 난투 중계 화면

17일 스웨덴에서 2018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미드 시즌 난투 본선 2일차 일정이 진행됐다. 가장 먼저 발리스틱스와 템포 스톰의 패자조 2라운드 경기가 펼쳐졌다. 템포 스톰은 아쉬운 후반 집중력을 보이며 앞 두 세트를 내줬지만, 3세트부터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패패승승승'의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파멸의 탑에서 1세트가 시작됐다. 초반 발리스틱스의 영웅들이 연거푸 잘리며 템포 스톰이 레벨을 앞서갔다. 발리스틱스가 운영을 통해 한동안 핵 체력을 비슷하게 맞췄으나, 중반 이후부터 템포 스톰에게 주도권을 내주며 열세를 맞이했다. 그러나, 발리스틱스는 마냥 끌려다니는 팀이 아니었다. 12분 한타에서 완벽한 포커싱으로 대역전승을 거둔 후, 순식간에 3레벨 차이를 벌리며 역전승을 거뒀다.

2세트 전장은 브락시스 항전이었다. 템포 스톰이 영리하게 라인을 바꿔가며 이득을 봤다. 이내 신호기 수치 100:0의 저그 무리가 튀어나오며 발리스틱스의 탑 라인이 크게 밀렸다. 발리스틱스가 1레벨 뒤처진 상황에서 두 번째 신호기가 활성화됐다. 이번엔 'sCsC' 한조의 용의 화살 노림수가 완벽하게 들어가며 발리스틱스가 저그를 소환해 레벨을 맞췄다.

이후론 난전의 연속이었다. 쉼없이 전투가 열렸지만 어느 누구의 승리로 끝나지 않았다. 긴 대치의 승자는 역시나 발리스틱스였다. 17분경 '훌리건'의 가로쉬가 앞장서 'Jun'의 데커드를 아무 피해 없이 잘랐다. 위기를 느낀 'Fan'의 폴스타트가 성채 백도어를 노렸으나 이 또한 무위로 돌아가며 허무한 죽음을 맞이했다. 신호기와 우두머리를 동시에 확보한 발리스틱스가 그대로 경기를 끝내버렸다.


3세트 저주받은 골짜기에서 오랜만에 그레이메인을 꺼낸 'Fan'이 활약하며 템포 스톰이 연달아 용기사에 탑승하며 경기 흐름을 확실히 잡았다. 오랜 시간 동안 템포 스톰은 단 하나의 요새도 내주지 않으며 발리스틱스를 흔들었다. 그러나 20레벨이 가까워지자 또다시 템포 스톰이 흔들리기 시작했다. 발리스틱스가 세 번째 역전승을 만들려는 찰나, 정신을 차린 템포 스톰이 잘라내기를 통해 용기사에 탑승했다. 결국, 템포 스톰이 발리스틱스의 핵을 밀어내며 한 세트를 만회했다.

템포 스톰이 저력을 보이며 4세트까지 가져왔다. 공물을 포기하면서 선 10레벨을 달성한 발리스틱스가 빠른 우두머리 처치를 통해 봇을 압박했다. 수비 과정에서 킬을 만든 템포 스톰이 탑 라인으로 깊숙히 전진했지만, 무리한 성채 공략이 화를 부르며 주도권을 잃었다. 지금까지 후반에 불안한 모습을 보였던 템포 스톰이었지만, 이번엔 달랐다. 안정적인 운영으로 오래 지나지 않아 레벨을 맞췄고, 좁은 지역에서 벌어진 한타에서 대승을 거두며 승리했다.

마지막 5세트에서 발리스틱스가 발라-아우리엘-자리야 조합의 강수를 뒀다. 양 팀이 긴장된 움직임을 보인 가운데, 템포 스톰은 신단 점령을 포기하고 돌격병을 받아먹으며 경험치를 맞췄다. 정확히 같은 타이밍에 10레벨이 완성됐고, 두 번째 신단이 열리며 본격적인 한타가 시작됐다. '정하' 레오릭의 망자의 묘실이 더없이 완벽하게 사용되며 발리스틱스가 대승을 거두고 응징자와 함께 미드 요새를 밀었다.

이후 발리스틱스는 템포 스톰의 모든 궁극기를 쏟아부은 한타까지 가볍게 받아넘기며 우위를 유지했다. 세 번째 신단이 나오자 발리스틱스가 인원 분배를 통해 안전하게 응징자를 소환했다. 손쉽게 탑 성채를 밀어낸 발리스틱스가 핵을 노려봤지만 템포 스톰의 저항에 한 차례 막혔다. 양 팀이 20레벨을 달성한 상황, 미드 한타에서 템포 스톰의 뒷심이 터져나오며 반격의 발판을 만들었다.

양 팀의 운명을 가릴 마지막 한타를 앞둔 상황, 신단에서 'Fan'의 태사다르가 허무하게 잘렸다. 발리스틱스가 재빨리 수호자를 처치하려 했으나 템포 스톰의 남은 영웅들이 시간을 끌며 'Fan' 태사다르가 복귀해 응징자 소환을 막아냈다. 이후 전열을 가다듬은 템포 스톰이 미드로 서서히 진격했다. 발리스틱스의 핵 앞에서 긴 전투가 벌어졌지만, 템포 스톰의 영웅들을 눕히기엔 발리스틱스의 대미지가 너무 부족했다. 결국, 발리스틱스의 핵이 파괴되며 템포 스톰의 승리로 경기가 끝났다.


2018 HGC 미드 시즌 난투 플레이오프 패자조 2라운드 1경기 결과

패자조 2라운드 1경기 발리스틱스 2 vs 3 템포 스톰
1세트 발리스틱스 승 vs 템포 스톰 패 - 파멸의 탑
2세트 발리스틱스 승 vs 템포 스톰 패 - 브락시스 항전
3세트 발리스틱스 패 vs 템포 스톰 승 - 용의 둥지
4세트 발리스틱스 패 vs 템포 스톰 승 - 저주받은 골짜기
5세트 발리스틱스 패 vs 템포 스톰 승 - 불지옥 신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