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8-08-09 19:28
댓글 :
1

[정보] 퀘스트 조건을 꼼꼼하게 확인! 도시별 퀘스트 동선 - 캔더스 시티 편

지민호 기자 (Lau@inven.co.kr)
캔더스 시티는 본격적으로 퀘스트의 수가 늘어나고 그에 따라 동선이 길어지기 시작하는 도시다. 퀘스트에 따라 같은 메이즈를 반복해서 클리어하기도 하며, 목표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으면 퀘스트를 한 번에 완료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특히, 퀘스트 몬스터 중 하나인 '헤비던트'는 모든 맵을 살펴봐도 개체 수가 적은 편이다. 그래서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행동력을 쓸데없이 낭비할 수도 있다. 그래서 캔더스 시티의 효율적인 퀘스트 동선과 함께 알아두면 퀘스트 클리어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도 함께 소개한다.

※ 이 기사는 메이즈에서 복귀할 때마다 모든 메인/서브/반복 퀘스트를 수락 및 완료한다는 전제하에 진행됩니다.
※ 메이즈 난이도가 정해지지 않은 퀘스트는 매니악을 기준으로 진행합니다.

☞ 최소한의 행동력으로 최대의 효율을! 도시별 퀘스트 동선 - 로코 타운 편
☞ 퀘스트는 많지만, 동선은 깔끔하다! 도시별 퀘스트 동선 - 그레이스 시티 편
☞ 맵 이동 전에 퀘스트 수행은 필수! 도시별 퀘스트 동선 - 루인 포트리스 상편
☞ 루인 포트리스 여정의 마침표! 도시별 퀘스트 동선 - 루인 포트리스 하편
☞ 반복 퀘스트와 병행하면 코인 수급 가능! 도시별 퀘스트 동선 - 잔디이불 캠프 편

▲ 캔더스 시티의 모든 퀘스트를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는 동선은?


콘크리트 정글

■ 최단 동선 (필요 행동력 92)

EP:1 [가로막힌 길] 노멀 1회 → EP:2 [더운 바람] 노멀 1회 → EP:3 [흐릿한 수평선] 노멀 1회 → EP:4 [잿빛 바위] 노멀 1회 → EP:1 [가로막힌 길] 매니악 1회 → EP:2 [더운 바람] 매니악 1회 → EP:3 [흐릿한 수평선] 매니악 1회 → EP:4 [잿빛 바위] 매니악 1회

콘크리트 정글의 동선은 매우 깔끔하다. 에피소드 1~4를 노멀 난이도로 1회씩 클리어한 이후, 매니악 난이도로 1회씩 다시 클리어하면 콘크리트 정글 관련 퀘스트를 모두 수행할 수 있다.

퀘스트 진행하다 보면 스틸 그레이브 챕터 1~5를 클리어해야 하는 '강철의 무덤 1' 퀘스트도 주어진다. 다만, 해당 퀘스트는 그레이스 시티에서 이어지는 '강철의 무덤 2'를 제외한 다른 퀘스트에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캔더스 시티를 졸업하기 전에만 클리어하면 된다.

▲ 강철의 무덤 1 퀘스트는 캔더스 시티를 졸업하기 전에만 클리어하면 문제없다


정크 풀

■ 최단 동선 (필요 행동력 80)

EP:1 [발밑의 괴물] 노멀 1회 → EP:2 [무거운 공기] 노멀 1회 → EP:3 [흑색 악몽] 노멀 1회 → EP:4 [칠흑의 갑주] 노멀 1회 → EP:1 [발밑의 괴물] 매니악 1회 → EP:3 [흑색 악몽] 하드 1회 → EP:4 [칠흑의 갑주] 매니악 1회

정크 풀의 동선은 짧은 편이다. 에피소드 1~4를 노멀 난이도로 1회씩 클리어하고 나면 퀘스트 때문에 에피소드 2를 다시 클리어할 필요가 없다. 다만, 하드 전용 퀘스트 '[하드] 최고의 더러움 2'가 있으므로 에피소드 3은 하드 난이도로 다시 한 번 클리어해야 한다.

▲ 정크 풀 에피소드 3을 하드 난이도로 클리어해야 하는 하드 전용 퀘스트


더 빅 마우스

■ 최단 동선 (필요 행동력 116)

EP:1 [빛 없는 저택] 노멀 1회 → EP:2 [어둠 속 존재들] 노멀 1회 → EP:3 [탐색] 노멀 1회 → EP:4 [미려한 포식자] 노멀 1회 → EP:1 [빛 없는 저택] 매니악 1회 → EP:2 [어둠 속 존재들] 매니악 3회 → EP:3 [탐색] 매니악 1회 → EP:4 [미려한 포식자] 매니악 1회

더 빅 마우스의 동선은 상당히 길다. 에피소드 1~4를 노멀 난이도로 1회씩 클리어한 이후에 수행하는 퀘스트 중 '[매니악] 동족 포식자 2'가 있기 때문이다.

'[매니악] 동족 포식자 2'를 완료하는 데 필요한 퀘스트 아이템은 에피소드 2 매니악 난이도의 보스를 처치해야 나오는데, 이 아이템을 3개 모아야 한다. 따라서 모든 서브 퀘스트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에피소드 2를 매니악 난이도로 3번 클리어할 필요가 있다.

또한, 위 동선을 따라 퀘스트를 수행하다 보면 에피소드 4 매니악에 진입하기 전에 '인간의 증거 2'라는 서브 퀘스트를 받게 된다. 퀘스트 목표는 더 빅 마우스 전체에서 등장하는 거미형 소울정크를 처치해 '거미 앞발' 30개를 모아오는 것으로 에피소드 4를 한 번만 클리어해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다만, 에피소드 4를 플레이하다 보면 맵의 왼쪽과 오른쪽 끝에서 스위치를 누르는 구간이 있는데, 여기서 몬스터들을 무시하고 스위치부터 빠르게 누르면 추가로 나와야 할 몬스터들이 나오지 않아 퀘스트를 퀘스트 아이템이 부족한 상황이 발생한다. 따라서 퀘스트를 한 번에 해결하고 싶다면 맵 중앙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모두 처치한 후에 스위치를 누르길 추천한다.

▲ 더 빅 마우스 에피소드 2를 매니악 난이도로 3회 클리어해야 한다

▲ 더 빅 마우스 에피소드 4를 진행하다 보면 볼 수 있는 비밀통로 찾기

▲ 몬스터들을 무시하고 스위치부터 빠르게 누르면

▲ 더 나와야 할 몬스터들이 안 나와 퀘스트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몬스터부터 처치하길 추천


N102 쉘터

■ 최단 동선 (필요 행동력 92)

EP:1 [검은 지옥] 노멀 1회 → EP:2 [검고 불길한 것] 노멀 1회 → EP:3 [비극을 잉태한 알] 노멀 1회 → EP:4 [붉은 마안] 노멀 1회 → EP:1 [검은 지옥] 매니악 1회 → EP:2 [검고 불길한 것] 하드 1회 → EP:3 [비극을 잉태한 알] 매니악 1회

N102 쉘터의 동선은 짧은 편이다. 에피소드 1~4를 노멀 난이도로 1회씩 클리어하고 나면 퀘스트 때문에 에피소드 4를 다시 클리어할 필요가 없다. 다만, 하드 전용 퀘스트 '[하드] 인간에게 만들어진 것 2'가 있으므로 에피소드 2는 하드 난이도로 다시 한 번 클리어해야 한다.

서브 퀘스트 '이제 돌아갈 때 2'는 '헤비던트'를 20마리 처치하는 퀘스트인데 N102 쉘터를 모두 살펴봐도 헤비던트의 수가 상당히 적다. 그러나 맵 곳곳에 있는 쉘터 고치를 공격한 후 잠시 기다리면 고치 안에서 헤비던트가 나오므로 이 방법을 활용하면 퀘스트를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만약 공격력이 높아 공격 한 번에 고치가 파괴된다면 '점프 대쉬'로 고치를 공격하면 된다.

▲ N102 쉘터 에피소드 2를 하드 난이도로 클리어해야 하는 하드 전용 퀘스트

▲ 맵 곳곳에 있는 쉘터 고치를 공격하고 기다리면

▲ 퀘스트 몬스터인 헤비던트가 등장


브레이크 아웃

■ 최단 동선 (필요 행동력 108)

EP:1 [한 줄기 빛] 노멀 1회 → EP:2 [침입자들] 노멀 1회 → EP:3 [모여드는 그림자] 노멀 1회 → EP:4 [비탄의 하늘] 노멀 1회 → EP:1 [한 줄기 빛] 매니악 1회 → EP:2 [침입자들] 매니악 1회 → EP:3 [모여드는 그림자] 매니악 1회 → EP:4 [비탄의 하늘] 매니악 1회

브레이크 아웃의 동선은 매우 깔끔하다. 에피소드 1~4를 노멀 난이도로 1회씩 클리어한 이후, 매니악 난이도로 1회씩 다시 클리어하면 브레이크 아웃 관련 퀘스트를 모두 수행할 수 있다. 만약 처음부터 끝까지 위의 퀘스트 동선을 따라 이동했다면 행동력 488로 캔더스 시티의 모든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 모든 퀘스트를 수행했다면 메인 퀘스트를 따라 그레이스 시티로 이동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71개 등록됨 (2018-10-16 ~ 2018-04-15)

[정보] 소모 행동력에 따라 상승 점유율이 다르다? 도시별 점유율작 - 캔더스 시티 편 [3]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18-10-16 17:15
캔더스 시티는 로코 타운 이후 도착하게 되는 두 번째 도시다. 메이즈 수는 총 5개이며, 로코 타운과 비교해 메이즈 입장에 필요한 행동력이 많이 증가해 그만큼 점유율 100%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행동력.....
[패치] 태그 분해/제작 추가, 보다 쾌적해진 육성 구간! 10월 1차 업데이트 정리 [3]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18-10-11 20:12
10월 1차 업데이트로 태그 분해 및 제작 기능이 추가됐다. 태그 개조 칩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신규 재료는 태그 개조 칩을 분해하거나 특정 메이즈 클리어 시 획득할 수 있다. 태그 개조 칩 제작 재료가.....
[정보] 빠른 메이즈 클리어를 위해! 알아두면 좋은 버프와 파티 플레이 팁 모음 [1]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18-10-02 18:56
육성 구간이 끝나고 각종 후반 콘텐츠에 입문할 무렵이면 파티 플레이 비율이 늘기 시작한다. 파티 플레이 중에는 여러 캐릭터의 이펙트가 뒤섞이고 보스가 수시로 공격 대상을 바꾸는 등 혼자서 플레이.....
[취재] 도시 곳곳에 붉은색 군악대가 가득! 소울워커, 붉은 악단 코스튬 출시 풍경기 [3]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Lau@inven.co.kr) | 2018-10-01 18:29
10월 1일, 소울워커의 신규 코스튬 '붉은 악단' 세트가 추가됐습니다. 붉은 악단이라는 이름에 맞게 붉은색이 메인인 군악대 복장의 캐릭터들의 모습은 굉장히 멋졌습니다. 게다가 전용 감정 표현을 이용.....
[정보] 난이도에 관계없이 오르는 점유율은 일정! 도시별 점유율작 - 로코 타운 편 [3]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18-09-28 20:08
각 메이즈에는 '점유율'이라는 요소가 존재한다. 점유율은 L키 또는 '게임 메뉴 - 게임 진행 정보'을 누르면 나오는 창의 '점유율'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점유율은 메이즈를 클리어할 때마다 자동으로.....
[기획] 혼자서 무려 5명의 목소리를 연기? 소울워커 성우들의 흥미로운 에피소드 [8]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Lau@inven.co.kr) | 2018-09-28 12:28
게임 속 캐릭터에게 개성을 부여하는 요소는 다양합니다. 해당 캐릭터만이 지니고 있는 특징을 부여하거나 남들과는 전혀 다른 외형 등이 대표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죠. 이와 함께 캐릭터의 개성을 완성.....
[기획] 얼마나 눈치채셨나요? 클라우드림 속 '패러디 요소들' 2부 [1]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18-09-25 12:57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각종 퀘스트의 이름부터 NPC 대사, 아이템 설명 등 지나치기 쉬운 곳에 많은 패러디가 숨어있습니다. 다른 게임부터 시작해 애니메이션, 영화, 신화 등 패러디 요소로 사용할 소.....
[정보] 캐릭터가 한층 강해지는 '태그 제련' 시스템, 태그 개조 칩 획득처와 제련 확률은? [4]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18-09-20 18:38
유니크 등급 이상 소울 웨폰과 기어에는 '태그 제련'을 할 수 있다. 태그는 장비에 붙는 접두사로 태그 종류에 따라 옵션이 부여된다. 태그 제련 기능을 이용하려면 특정 메이즈에서 보스 처치 시 일정 .....
[정보] 고등급의 태그 전송기 획득 가능! '스카이클락 팰리스' 메이즈 분석 [1]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Lau@inven.co.kr) | 2018-09-19 21:20
9월 2차 업데이트로 신규 메이즈 '스카이클락 팰리스'가 오픈됐다. 지난 4월 일본에서 먼저 공개된 바가 있는 스카이클락 팰리스는 일반 메이즈에서 보스로 등장했었던 니어 소울워커 4명이 모두 등장하.....
[정보] 황금 송편 모으면 3가지 형상 제작 가능! 소울워커 '추석 이벤트' 정리 [1]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18-09-19 17:16
9월 2차 업데이트와 함께 한가위 이벤트가 시작됐다. 이번 이벤트는 메이즈에서 보스가 드랍하거나 각종 미션을 달성해 획득할 수 있는 재료를 모아 NPC 제니스에게 형상 선택권을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
소울워커, 신규 레이드 ‘스카이 클락 펠리스’ 업데이트 [2]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09-19 16:13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가 신규 레이드 ‘스카이 클락 펠리스’를 업데이트 했다고 19일(수) 밝혔다.....
[정보] 유저의 개성을 뽐내는 장소! 소울워커 잘 꾸민 '유저 마이룸' 소개 [2]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18-09-14 19:06
마이룸에서는 보유한 가구를 배치해 방을 꾸미는 기능이 존재한다. 의자, 침대 등의 가구를 적절한 위치에 배치함과 동시에 벽지, 천장 등의 내장재를 활용하면 보다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정.....
[정보] 옥상에 마련된 나만의 작은 공간! 소울워커 '마이룸' 가이드 [1]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18-09-13 16:00
마이룸은 8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개인 공간이다. 로코 타운의 서브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입장하게 되며 마이룸 안에서는 작물 재배, 가구 배치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타인.....
[정보] 신규 메이즈는 어떤 모습으로 구현될까? '스카이클락 팰리스' 미리보기 [2]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Lau@inven.co.kr) | 2018-09-12 15:07
지난주에 공지된 9월 주요 업데이트 사항을 통해 9월 19일에 신규 메이즈 '스카이클락 팰리스'가 추가될 것이라는 내용이 공개됐다. 스카이클락 팰리스는 4명의 니어 소울워커 라반, 에녹, 노아, 시온이.....
[공략] 최종 장비 파밍을 위한 마지막 관문! '알터 오브 보이드' 공략 [2]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18-09-11 19:54
'알터 오브 보이드'는 잔디이불 캠프에 있는 고난이도 메이즈로, 최종 장비 파밍이 목적인 유저들이 모이는 곳이다. 알터 오브 보이드에 입장하려면 먼저 60레벨을 달성하고 '공허 속으로 가는 방법' 선.....
[정보] 반복 퀘스트와 병행하면 코인 수급 가능! 도시별 퀘스트 동선 - 잔디이불 캠프 편 [1]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Lau@inven.co.kr) | 2018-09-07 21:33
잔디이불 캠프는 가장 최근에 추가됐으며, 루인 포트리스까지 이어지는 메인 퀘스트를 모두 완료해야 입장할 수 있다. 게다가 57레벨 이후 캐릭터의 승급 퀘스트를 시작하는 장소라서 여러모로 중요한 역.....
[정보] 저 코스튬은 어떻게 얻지? 소울워커 '희귀 코스튬 획득법' 소개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18-09-07 18:45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다양한 곳에서 코스튬 또는 코스튬 설계도가 등장한다. 몇몇 코스튬은 이벤트 기간 중에만 얻을 수 있으며, 또 다른 코스튬은 업적 달성이나 메모리얼 수집 등 게임 내에서 상시.....
[패치] 출석 시스템 정상화 및 프리카메라 부활! 9월 1차 업데이트 주요 사항 [1]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 2018-09-05 17:41
9월 1차 업데이트로 커럽티드 레코드의 개선이 이뤄졌다. 이제 커럽티드 레코드에서는 100, 500 B.P 박스가 드랍되지 않으며, 클리어 랭크와 보상도 변경됐다. 하루와 릴리는 밸런스 조정을 받았다. 하루.....
[정보] 루인 포트리스 여정의 마침표! 도시별 퀘스트 동선 - 루인 포트리스 하편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Lau@inven.co.kr) | 2018-09-04 19:11
루인 포트리스의 퀘스트 동선은 상당히 복잡하다. 그나마 전반부에 속하는 '컨트롤 베이스~포가튼 아머리'까지는 동선 사이에 하드 전용 퀘스트가 섞여 있는 것을 제외하면 나름 할만한 편이고, 사라의 .....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