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재판관 '화이트메인'이 시공의 폭풍으로 합류했다. 워크래프트 세계관에서 스컬지에 대항하는 광신도 집단인 붉은십자군의 열정적인 종교재판관이었던 샐리 화이트메인은 자신의 투사들을 이끌며 언데드와 끝없는 전쟁에 나섰던 인물이다.

히어로즈에서 화이트메인은 공격적인 지원가 영웅으로 카라짐처럼 전투에 적극적으로 참여할수록 치유 효과가 좋아진다. 이는 고유 능력인 '열의'의 효과 때문인데, 열의 효과를 받은 아군 영웅은 화이트메인이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동일한 양의 체력을 회복한다. 이외에도 적에게 피해를 주면서 둔화시키거나 재사용 대기시간이 매우 짧은 광역기를 지녔다.




▣ 기본 정보



붉은십자군의 열성적인 종교재판관 샐리 화이트메인은 자신의 투사들을 이끌며 언데드와의 끝없는 전쟁에 나섭니다. 죽음의 역병을 접한 자들은 아무리 저항하더라도 화이트메인이 인도하는 정화의 불길에 사그라들 것입니다.

이름 : 화이트메인
직업 : 종교재판관
공식 난이도 : 중간
역할 : 지원가
특징 : 회복, 둔화
가격 : 750 시공석, 15,000골드


▣ 기술 정보


■ 고유 능력


[ 열의 ]
- 치유 기술이 대상에게 8초 동안 열의를 부여한다.
-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열의가 부여된 아군의 생명력을 준 피해의 100%만큼 회복시킨다.

■ 일반 기술


[ 절박한 기도 ] - Q
-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151(+4%) 회복시키고, 4초 동안 절박함을 얻는다.
- 절박함은 절박한 기도의 마나 소모량을 60 증가시킨다. 최대 3회 중첩된다.
- 마나 : 30
- 재사용 대기시간 : 없음


[ 심문 ] - W
- 정신을 집중하며 적 영웅에게 3초 동안 0.5초마다 55(+4%)의 피해를 주고 30% 느려지게 한다.
- 재사용 대기시간 : 14초


[ 이글거리는 채찍 ] - E
- 0.5초 후, 일직선상의 적들을 강타하여 85(+4%)의 피해를 준다.
- 첫 번째 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일정 시간 후 두 번째 타격이 발동한다.
- 재사용 대기시간 : 5초

■ 궁극기


[ 붉은 가호 ] - R
- 아군 영웅들을 격려하여 250(+4%)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방어력을 4초 동안 40 증가시킨다.
-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 성스러운 징벌 ] - R
- 1초 후, 대상 지역을 신성화하여 적들에게 4초 동안 0.5초마다 52(+4%)의 피해를 준다.
- 재사용 대기시간 : 100초


▣ 특성 정보


■ 1 레벨

[ 순교 (Q) ]
- 절박함 중첩당 절박한 기도의 치유량이 30% 증가합니다.

[ 관용 (W) ]
- 심문을 아군 영웅에게 시전하여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3초에 걸쳐 최대 386(+4%)의 생명력을 회복시킨다.
- 지속 효과: 심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한다.

[ 정의의 불길 (E) ]
- 이글거리는 채찍이 기절, 이동 불가, 침묵, 감속 상태인 적들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준다.

[ 약자에 연민을 (사용 효과) ]
- 생명력이 50% 미만인 아군이 열의로 받는 회복량이 25% 증가한다.


■ 4 레벨

[ 확고한 신념 (Q) ]
- 절박한 기도의 마나 소모량이 30 감소한다.
- 절박함이 3회 중첩되면 5초 동안 260(+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한다.

[ 종교재판관 (W) ]
- 심문을 사용하면 절박함 중첩을 모두 제거하고 제거한 중첩당 마나를 60 회복한다.

[ 면죄부 (E) ]
- 이글거리는 채찍의 첫 번째 타격이 적중한 영웅 하나당 10의 마나를 회복하고, 두 번째 타격이 적중한 영웅 하나당 30의 마나를 회복한다.


■ 7 레벨

[ 열의에 찬 영혼 (Q) ]
- 절박함이 2회 중첩되면 자신에게 열의를 부여한다.

[ 광신적인 힘 (사용 효과) ]
- 사용하면 기술 위력이 5초 동안 50% 증가하지만 방어력이 25 감소한다.
- 재사용 대기시간 : 30초

[ 중재 (사용 효과) ]
- 사용하면 대상 아군을 1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로 만들고 절박함이 1회 중첩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 10 레벨

[ 붉은 가호 (R) ]
- 아군 영웅들을 격려하여 250(+4%)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방어력을 4초 동안 40 증가시킨다.
-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 성스러운 징벌 (R) ]
- 지면을 신성화하여 대상 지역 내에 있는 동안 방어력이 40 증가한다.
- 대상 지역 밖으로 이동하면 신성한 대지가 사라진다.
- 마나 : 40
- 재사용 대기시간 : 40초

■ 13 레벨

[ 독선주의 (Q) ]
- 아군에게 절박한 기도를 사용하면 자신 또한 130(+4%)의 생명력을 회복한다.
- 열의는 부여하지 않는다.

[ 엄격한 규율 (E) ]
- 심문의 대상인 적 영웅에게 이글거리는 채찍이 적중하면 대상을 1.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든다.

[ 인도의 빛 (D) ]
- 자신 이외의 아군에게 열의를 부여하면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0% 증가시킨다.


■ 16 레벨

[ 광휘 (Q) ]
- 절박함이 3회 중첩될 때 열의가 부여된 모든 아군의 생명력을 208(+4%) 회복시킨다.

[ 연좌의 형벌 (W) ]
-심문이 대상 주위에 있는 적 영웅 하나에게 추가로 0.5초마다 36(+4%)의 피해를 준다.

[ 가차없는 채찍질 (E) ]
- 이글거리는 채찍의 두 번째 타격이 25%의 추가 피해를 주고,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이글거리는 채찍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로 감소한다.


■ 20 레벨

[ 붉은 성전 (R) ]
- 붉은 가호의 치유량이 50% 증가하고 영향을 받은 아군들을 1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로 만든다.

[ 심판의 날 (R) ]
- 성스러운 징벌이 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처음 적중할 때 적들을 중심부로 끌어당긴다.

[ 복종 (W) ]
- 심문이 대상의 공격력을 75% 감소시킨다.

[ 화형 (사용 효과) ]
- 사용하면 적 영웅을 신성한 불길로 벌하여 4초에 걸쳐 312(+4%)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25 감소시킨다.
- 재사용 대기시간 : 40초


▣ 스킨 정보


■ 종교재판관 (기본 스킨)


■ 천공의 여제



▣ 활용법 및 역할


화이트메인은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인물로 히어로즈에선 공격적인 지원가 영웅으로 합류했다. 기본 치유 기술인 '절박한 기도'를 제외하면 마나 소모량이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따라서 재사용 대기시간만 관리하면 끊임없이 적을 압박할 수 있다. 이는 고유 능력인 '열의'와도 잘 어울리는데, 치유를 받은 영웅에게 강화 효과를 부여하여 화이트메인이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동일한 양의 체력을 회복시킨다. 물론, 팀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지원가 영웅인 만큼 과도한 욕심은 금물이다.


▲ 화이트메인이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체력을 회복하는 강화 효과 '열의'


'절박한 기도(Q)'는 화이트메인의 기본 치유 기술로 소량의 체력을 회복시키면서 4초간 절박함 중첩을 얻는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는 치유 기술로 마나만 충분하다면 아군의 체력을 순식간에 회복시킬 수 있지만, 30/90/150/210으로 마나 소모량이 급격히 올라가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며, 고유 능력인 열의를 활용한 치유가 필수적이다.

W는 적 영웅에게 3초간 피해를 주면서 느려지게 만드는 '심문'으로 정신 집중이 필요한 채널링 기술이다. 특성에 따라 아군을 치유할 수도 있는데, 재사용 대기시간이 14초로 상당히 긴 편이다.


▲ 특성에 따라 공격 기술이자 치유기로 활용할 수 있는 '심문'


'이글거리는 채찍(E)'은 0.5초 후에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그 안에 적 영웅이 있다면 추가 타격을 주는 공격 기술로 피해량 자체는 낮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로 매우 짧고, 특성 투자에 따라 마나를 회복하거나 적의 발을 묶을 수 있다.

화이트메인의 궁극기로는 주변 아군 영웅들을 치유하면서 4초간 방어력 40을 추가하는 '붉은 가호'와 대상 지역을 신성화하여 적들에게 피해를 주는 '성스러운 징벌'이 있는데, 다소 수비적인 궁극기지만, 주변 아군에게 열의를 부여하면서 생존력을 대폭 상승시켜 주거나 열의 효과를 받는 아군을 확실하게 보조하면서 적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 화이트메인의 유일한 광역 치유 기술? 궁극기 '붉은 가호'


화이트메인은 원작 워크래프트의 수양 특성 사제와 유사한 플레이 스타일을 지닌 영웅으로 지속적인 전투에서 강력한 치유 유지력과 다양한 군중 제어기를 지녔다. 특히, 기본 치유 기술을 사용하면 아군 영웅에게 '열의'를 남겨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준 만큼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데, 이 때문에 공격적이면서도 세심한 포지셔닝이 중요하다.

다만, 지원가 계열의 특성상 낮은 체력과 함께 이렇다 할 이동기가 없고, 궁극기를 제외하면 다수의 아군을 치유할만한 광역 치유 부분에서 약점을 드러낸다. 때문에 지원가 초보 유저보다는 일정 부분 이상의 영웅 이해도는 물론이고, 지원가 숙련도가 일정 이상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