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1일, 디아블로 세계관의 대악마이자 증오의 군주 '메피스토'의 집중 소개 영상이 공개됐다.

메피스토는 디아블로 세계관에서 지옥을 지배하던 3대 대악마 중 맏형으로 증오를 관장하며, 가장 악랄하면서도 뒤틀린 성격을 지녔다. 원작에서는 쿠데타로 인해 지상으로 쫓겨나고 호라드림에 의해 영혼석에 갇혀 자카룸 교단의 본거지인 트라빈컬에 봉인된 상태였다. 하지만 이는 대악마들의 음모로 메피스토는 봉인된 상태에서도 자카룸의 신자와 사제는 물론이고, 쿠라스트 전역을 타락시켰을 만큼 강력한 힘을 발휘했다.

시공의 폭풍에서 메피스토는 번개와 원혼들을 활용하여 지속해서 광역 피해를 주는 것에 특화된 기술 피해 기반의 원거리 암살자로 적 영웅에게 일반 기술 공격을 적중시킬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켜주는 고유능력인 '증오의 군주'를 지녀 상당히 민첩한 모습을 보인다.

일반 기술로는 대상 방향으로 날아가는 해골을 소환하는 적에게 피해를 주면서 느려지게 만드는 '섬뜩한 해골'과 주위에 번개의 고리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번개 회오리', 그리고 대상 위치로 이동하여 피해를 주고 2.5초 후에 되돌아오는 이동기 '메피스토의 그림자'를 지녔다.

궁극기로는 정신을 집중하여 전장의 모든 적 영웅의 위치를 드러내면서 피해를 주면서 느려지게 만드는 '영혼 삼키기'와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속박하면서 피해를 주는 '증오의 족쇄'를 지녔다.

증오의 군주 메피스토는 고유 능력을 얼만큼 활용할 수 있느냐에 따라 효율이 극단적으로 갈릴 영웅으로 기술 공격의 적중률과 함께 위치 선정 능력이 중요하다. 이동기인 그림자가 속박이나 기절 같은 무력화 상태에서 무조건 발동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리밍보다 과감하게 진입각을 보는 것이 오히려 유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메피스토의 정확한 출시 일정이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이전까지 콘텐츠 공개 수순을 감안한다면 다음 주에 공개 테스트 서버가 열릴 것으로 예상하며, 메피스토의 자세한 기술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메피스토 집중 조명 영상



■ 신규 암살자 영웅, 메피스토 안내

▲ 메피스토의 기술 정보


◇ 증오의 군주 (고유 능력)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섬뜩한 해골과 메피스토의 그림자는 1.5초씩, 번개 회오리는 0.3초씩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킵니다.


◇ 섬뜩한 해골 (Q)
0.75초 후에 대상 방향으로 날아가는 해골을 소환합니다.
해골은 적들에게 127의 피해를 주고 적 영웅을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 번개 회오리 (W)
주위에 번개의 고리가 2.5초 동안 나타납니다.
고리에 닿은 적은 0.25초마다 48의 피해를 입습니다.
번개 회오리가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번개 회오리의 공격력이 4% 증가하여 최대 40% 증가합니다.

◇ 메피스토의 그림자 (E)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해, 주위 적들에게 78의 피해를 주고 원래 위치에 메피스토의 그림자를 남깁니다.
2.5초 후, 그림자의 위치로 다시 순간이동합니다.


◇ 영혼 삼키기 (R1)
2.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모든 적 영웅을 드러냅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모든 적 영웅에게 357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증오의 족쇄 (R2)
1초 후, 사악한 영혼들을 내보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2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지속 시간에 걸쳐 160의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족쇄는 처음 적중한 대상으로부터 점점 퍼져 나가, 주위의 적 영웅들을 추가로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피해를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