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으로 10일 미국 캘리포니아 LA에서 2018 오버워치 월드컵 미국 예선 3일 차 일정이 마무리됐다. 캐나다와 미국이 각각 스위스와 노르웨이를 상대로 각각 4:0으로 승리하며 본선 진출을 확정지은 가운데, 예선 마지막 경기를 통해 1위를 결정짓게 됐다. 그 결과, 뛰어난 호흡을 자랑한 미국이 캐나다를 상대로 3:1로 승리했다. 특히, 미국의 딜러 '시나트라'가 레킹볼-라인하르트-둠피스트로 포지션을 오가는 다양한 활약을 선보였다.

오아시스에서 캐나다와 미국의 1세트가 진행됐다. 캐나다는 시작부터 '어질리티'의 자리야와 '노트' 디바의 궁극기 연계로 3킬을 달성하며 출발했다. 하지만 미국의 '시나트라'의 라인하르트가 'xqc'의 라인하르트를 쓰러뜨리면서 단숨에 분위기를 바꿨다. 라인하르트를 딜러처럼 활용했고, 빠르게 대지 분쇄를 활용해 1라운드를 가져갔다. 2라운드 캐나다가 가져갔다. 미국이 시작부터 윈스턴-트레이서-솜브라로 상대를 하나씩 각개격파했다. 위기의 캐나다에겐 '슈어퍼' 맥크리가 있었다. 칼 같은 반응으로 기습을 노리는 솜브라와 윈스턴까지 잡아내면서 반격에 성공했다. 마지막 3라운드의 승자는 미국이었다. '하이드레이션'의 파라가 자리를 잡고 들어오는 상대 노림수를 차단했다. 포화까지 깔끔하게 성공하면서 미국이 1세트를 선취했다.

왕의 길에서 2세트는 미국의 '완막'과 함께 시작했다. 미국은 '시나트라'의 둠피스트가 상대 뒤를 잡고 휘저으면서 3킬을 만들어냈다. 둠피스트는 깜짝 픽이 아니었다. '무마'의 윈스턴과 함께 둠피스트가 힘을 발휘해 단 1점도 내주지 않았다. 공격 기회를 잡은 미국은 다시 한번 '시나트라'의 라인하르트를 비롯한 3탱커를 앞세웠다. 이에 캐나다는 '어질리티'의 정크렛과 '크림조' 젠야타의 킬로 만만치 않은 수비를 선보였다. 이번에는 '시나트라'가 레킹볼로 상대를 흔들기 시작했다. '무마'의 윈스턴이 원시의 분노로 휘젓는 가운데, 레킹볼이 킬을 내고 자리를 잡으며 미국이 2세트마저 승리했다.

3세트는 아누비스 신전에서 열렸다. 미국은 캐나다의 핵심인 '어질리티'의 겐지부터 제압하면서 공격 의지를 꺾고 시작했다. '시나트라'의 레킹볼이 후방에 떨어져 상대를 폭사시키는 장면까지 연출하기도 했다. 캐나다는 나노 강화제를 받은 'xqc' 윈스턴 활약을 바탕으로 2점까지 내는 데 성공했다. 2라운드에서 미국 역시 솜브라-겐지 조합을 선택했다. 캐나다 역시 적절한 젠야타의 초월과 함께 겐지의 용검을 받아냈다. 추가 시간이 끝날 무렵, 미국의 디바 '스페이스'가 일을 냈다. 자폭 한 방으로 대거 킬을 기록하며 B거점까지 전진했다. 하지만 캐나다의 집중력이 만만치 않았다. '슈어퍼'의 솜브라 EMP에 이어진 '노트' 디바의 궁극기로 수비에 성공하며 한 세트를 만회했다.

리알토에서 4세트, 미국은 '하이드레이션'의 파라를 앞세워 전진할 수 있었다. 이에 캐나다는 '어질리티'의 브리기테로 '시나트라'의 트레이서를 잡아내면서 분위기를 바꿨다. 겐지로 나노 용검까지 성공하면서 추가 시간까지 끌었다. 하지만 미국은 '스페이스' 디바를 앞세워 추가 시간에 힘겹게 1점을 냈다. 기세를 바꾼 미국의 전진은 멈추지 않았다. '하이드레이션' 솜브라의 해킹과 EMP를 바탕으로 화물을 밀었다. 마지막 3점 구간에서는 '무마' 윈스턴의 활약이 빛났다. 핵심 영웅인 솜브라를 잡아내고 문을 열었고, 상대의 빈 틈을 파고들어 3점까지 가져갔다.

미국의 마지막 수비는 '하이드레이션'의 파라의 활약으로 시작했다. 이에 캐나다는 '어질리티' 겐지의 용검을 활용해 파라를 떨어뜨리면서 점수를 낼 수 있었다. '슈어퍼'의 솜브라가 상대의 뒤를 흔들었고, '어질리티'의 둠피스트 역시 궁극기로 대거 킬을 냈다. 미국은 송하나에게 나노 강화제를 투여하는 절박한 장면을 보여줬으나 캐나다 '노트' 디바의 궁극기에 수비 라인이 돌파되고 말았다. 캐나다에게 기회가 찾아왔으나 'xqc'의 윈스턴이 홀로 들어가 제압당하면서 흐름이 끊기고 말았다. 이후, 미국이 탄탄한 수비를 해내면서 3:1로 미국 예선 1위를 차지했다.



2018 오버워치 월드컵 미국 예선 3일 차 결과

1경기 노르웨이 3 vs 1 오스트리아
2경기 캐나다 4 vs 0 스위스
3경기 노르웨이 0 vs 4 미국
4경기 스위스 1 vs 3 브라질
5경기 캐나다 1 vs 3 미국

2018 오버워치 월드컵 미국 예선 종합 순위

1위 미국 5승 0패 (+16)
2위 캐나다 4승 1패 (+14)
3위 브라질 3승 2패(-1)
4위 노르웨이 2승 3패 (-5)
5위 오스트리아 1승 4패 (-11)
6위 스위스 0승 5패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