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기간, 폴란드에 다녀왔습니다. 놀러 간 건 아니고요. CD 프로젝트 레드 본사에서 GOG 서비스 10주년 파티와 함께 그들이 개발 중인 신작, '쓰론브레이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고 해서 바로 날아갔어요. CDPR은 지금 세계에서 게임을 가장 잘 만드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꼭 한번 와보고 싶었는데, 마침내 소원을 이루게 된 거죠.
본사는 폴란드 수도인 바르샤바에 있었는데, 이 나라 건물 대부분이 그렇듯 외관은 소박했습니다. 한데, 문을 열고 한 발짝 들어서는 순간 깔끔한 인테리어와 활기찬 분위기가 곧바로 피부로 와닿았습니다. 반전에 가까울 만큼 다른 분위기.
CDPR을 쭉 둘러보니 몇몇 눈에 띄는 게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조명이 어두운 편이었고, 근무자들이 일하는 공간은 벽 재질이 대부분 유리였어요. 복도 지나가다가 사무실 안에 있던 개발자와 눈이 마주쳤는데 씩 웃더라고요. 또, 회의실이 정말 많다는 점, 그 회의실 대부분 만석이었다는 점도 인상 깊었습니다. 한 개발자가 스낵을 먹으며 회의하는 모습을 보니, 분위기는 자유로운 것 같았고요. 짧은 시간이나마 CDPR을 구경한 소감은, 차분함과 자유로움이 공존하는 회사라는 것.
자, 그럼 딱딱한 설명은 여기까지 하고, 사진으로 함께 보실까요. 직원들이 근무하는 사무실 내부는 촬영이 불가능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1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9]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