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열린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6일 차 일정이 종료됐다. A조 8강 진출팀이 확정된 가운데, 아프리카 프릭스와 G2가 각각 조 1, 2위로 8강에 합류했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특유의 판짜기로 2라운드 들어 상대를 모조리 꺾었다.

A조에서 가장 먼저 8강 진출에 성공한 아프리카 프릭스는 전성기 모습을 점차 되찾으며 조 1위 자리를 꿰찼다. 플래쉬 울브즈를 상대로 차분한 운영을 통해 패배의 기운을 걷어낸 아프리카 프릭스는 퐁 부 버팔로전에도 승리, 8강 진출 가능성을 크게 높였다. 한 번 승기를 잡으면 그대로 굳혀버리는 특유의 운영이 빛났다.

1위 결정전의 성격을 띄었던 G2와의 6경기에서도 아프리카 프릭스가 승리했다. 바텀 1차 타워 다이브부터 점점 아프리카 프릭스의 최대 강점인 '판짜기' 능력이 두드러졌다. 3승을 연거푸 기록한 아프리카 프릭스는 2라운드 반전에 성공하며 A조 1위로 8강에 합류했다.

2위 자리는 G2 e스포츠가 차지했다. G2는 퐁 부 버팔로와 접전 끝에 승리하면서 1라운드 패배를 설욕, 기분 좋게 2라운드를 시작했다. '퍽즈'의 아칼리가 뛰어난 활약을 보였다. 하지만 플래쉬 울브즈와 아프리카 프릭스에게 내리 패배하면서 2위 결정전을 치러야 했다. 아프리카 프릭스전에는 G2의 파괴력이 전혀 나오지 않았다.

플래쉬 울브즈에 2위 결정전에서 다시 만난 G2는 '야난'의 주력 챔피언인 하이머딩거를 선택하며 필승 의지를 다졌다. 결과 역시 좋았다. G2는 팀의 에이스 '원더' 아트록스를 중심으로 움직이며 플래쉬 울브즈를 압박, 큰 변수 없이 승리를 차지했다. 이로써, A조에서는 아프리카 프릭스와 G2가 8강 진출에 성공했다.

플래쉬 울브즈는 2라운드 들어 제실력을 발휘하지 못한 채 탈락했다. 그들은 아프리카 프릭스와 퐁 부 버팔로에게 패배하면서 3승 3패로 2위 순위 결정전을 치러야 했다. 1라운드에 보여줬던 날카로움을 많이 잃은 듯한 경기력이었다. G2와의 2위 결정전에서도 이렇다 할 저력을 선보이지 못한 채 패배, 이번 롤드컵 일정을 마무리했다.

한편, 퐁 부 버팔로는 플래쉬 울브즈의 발목을 제대로 잡았다. 금일 5경기에서 이번 롤드컵 마지막 경기를 치른 퐁 부 버팔로는 플래쉬 울브즈에 승리, 유종의 미를 거뒀다.


2018 LoL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6일 차 결과

1경기 아프리카 프릭스 승 vs 패 플래쉬 울브즈
2경기 G2 e스포츠 승 vs 패 퐁 부 버팔로
3경기 플래쉬 울브즈 승 vs 패 G2 e스포츠
4경기 퐁 부 버팔로 패 vs 승 아프리카 프릭스
5경기 플래쉬 울브즈 패 vs 승 퐁 부 버팔로
6경기 G2 e스포츠 패 vs 승 아프리카 프릭스
2위 결정전 G2 e스포츠 승 vs 패 플래쉬 울브즈


2018 LoL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A조 최종 순위

1위 아프리카 프릭스 4승 2패
2위 G2 e스포츠 4승 3패

3위 플래쉬 울브즈 3승 4패
4위 퐁 부 버팔로 2승 4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