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애명월도의 1vs1 논검 대회 시즌3가 12월 13일부터 진행된다. 지난 논검 대회 시즌2 이후 유저들은 또 한 번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냈으며, 캐릭터 정보를 통해서 이러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미 한 차례 진행된 3vs3 논검 대회에서 상위권 유저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1vs1 경기는 전혀 다른 경기 양상을 보이기 때문에 상위권 유저들의 스펙을 확인하며 새로운 우승 후보를 점쳐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가 될 수 있다.

강력한 우승 후보인 논검 순위 상위권에 올라있는 유저들의 공력은 2만 후반대를 훌쩍 넘어섰으며, 전설 심법을 9단계까지 돌파시키고 팔황 무기를 제작하는 등 한눈에 봐도 화려한 스펙을 갖고 있다.

또한, 일부 유저들은 롱주 속성 최대 레벨을 달성해 보다 화려한 무공을 사용하고 있어, 다가올 논검 대회에서 그 모습을 뽐낼 예정이다.


▲ 논검 대회 시즌3의 강력한 우승 후보들, 그들의 스펙은?



■ 청룡회도 두렵지 않은 상위권 유저들의 스펙, 어떤 모습일까?

유저들의 스펙은 공력을 통해 한눈에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논검 대회의 강력한 우승 후보라고 볼 수 있는 논검 순위 10위 내의 유저들은, 은원/주유 서버의 경우 이미 공력이 2만 후반대를 훌쩍 넘어 3만에 가까운 수치를 지니고 있다.

끊임없이 방파 무공에 투자하고, 심법 정진을 통해 그 능력치를 성장시킨 유저들은, 체력이 3~4만에 육박하고 외공공격이 5천 대에 달하는 등, 한눈에 봐도 화려한 스펙을 자랑하고 있다.

상위권 유저들이 예상보다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최대 레벨이 확장되고 상위 티어의 장비가 풀리게 된다면, 중국 서버 유저들과의 격차도 빠르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별도로 분리되어 있는 풍류 서버 유저들의 성장도 눈여겨볼 만하다. 기존 서버에 비해 늦게 등장하고, 완전히 독립된 서버인 만큼 큰 격차를 보이는 것이 정상적이지만, 상위권 유저들의 공력은 이미 2만 중반대를 달성했다.

탕검폐 수급이 한정적인만큼 연무 심법을 1개만 착용하고 있는 유저들도 다수 포진해있는 것을 감안하면, 풍류 서버 유저들의 성장이 매우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어느새 3만 공력을 바라보고 있는 상위권 유저의 스펙

▲ 풍류 서버 유저들의 스펙은 기존 서버와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



● 진정한 강호의 강자들에게만 주어지는 팔황 무기!

'팔황 무기'는 최고 등급의 장비로, 오로지 제작을 통해 획득할 수만 있는 희귀한 아이템이다. 또한, 장비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적지 않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PVP T4 장비를 지니고 있어야 하는데, 이는 상위권 유저들에게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팔황 무기 제작에 필요한 재료인 운철지석과 운염지석의 수급 방법이 매우 제한적이며 경쟁을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제작 난이도가 상당히 높다.

하지만 일부 상위권의 유저들은 당당하게 팔황 무기를 착용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다른 장비들과는 차별되는 주황빛을 띄고 있는 팔황 무기는 화려한 외형은 물론, 보유하고 있는 능력치 또한 어마어마하다.

최대 48레벨까지 강화가 가능하며, 어느 정도 강화와 세공을 진행할 경우 공력 1천, 전투력 3천을 훌쩍 넘기는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팔황 무기는 주 무기와 보조 무기를 모두 착용했을 경우, 별도의 세트 효과가 적용되기 때문에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 어마어마한 노력의 결실 팔황 무기, 공력 1천을 훌쩍 넘기는 장비다.



● 화려한 이펙트가 추가되는 롱주 속성 최대 레벨!

롱주 속성은 레벨을 올릴수록 통해 각 문파의 무공이 강화되는 시스템이다. 뿐만 아니라 최대 레벨을 달성할 경우, 해당 무공에 특별한 이펙트가 추가되기 때문에 강호의 고수라면 누구나 탐낼만한 옵션이다.

하지만 8레벨에서 9레벨까지 성장시키는데 필요한 재료의 수급이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최대 레벨을 달성한 유저는 찾아보기 힘들었지만, 현재 일부 상위권 유저들은 몇 부위의 롱주 속성을 최대 레벨까지 성장시킨 것을 볼 수 있다. 문파에 따라 다르지만, 주로 머리 장식, 상의, 하의에 많은 투자가 된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상위권 유저들의 무공은 새롭게 추가된 이펙트로 인해 보다 멋진 볼거리를 제공하는데, 이들이 논검 대회에서 맞붙게 된다면, 한층 더 흥미진진한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 화려한 이펙트를 자랑하는 최고 레벨 롱주 속성의 장비

▲ 시즌3 논검 대회는 롱주 이펙트로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