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블루스택
블루스택(대표 Rosen Sharma)은 2018년 한 해의 성과 기록이 담긴 인포그래픽을 공개한다고 금일(20일) 밝혔다.
‘블루스택’은 2018년을 마무리하며 국내외 게임 이용자들의 특징을 비롯해 앱 플레이어 시장에서의 성과 기록을 인포그래픽 형태로 공개했다. 인포그래픽을 통해 블루스택의 성장과 더불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의 앱 플레이어 성장에 대해 함께 알린다는 목적이다.
모바일게임 시장과 앱 플레이어의 성장은 지난 지스타2018에 참가한 구글의 모바일 게임시장 현황에서도 이미 언급된 바 있다. 구글은 모바일 시장과 앱플레이어 시장은 서로 연쇄적인 영향을 미쳐 서로 성장하는 시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시사하며 앱 플레이어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러한 모바일 및 앱플레이어 시장의 성장은 블루스택이 공개한 인포그래픽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블루스택 이용자들은 하루 평균 모바일 게임 플레이 시간이 약 1시간에 비해 5배나 높은 수치인 하루 평균 5시간 이상의 시간을 게임 플레이에 쏟고 있었다. 또한, 올해 블루스택은 150% 이용자 성장률을 보이며, 매년 가파른 성장세 속 약 3억 5천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블루스택’은 단순한 앱 플레이어를 넘어 모바일게임 서비스 및 글로벌 런칭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출시를 앞둔 게임의 사전예약 마케팅을 돕는 역할부터 전 세계 20여 개국의 1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플루언서와 3만 명 이상의 서포트인 슈퍼팬을 활용한 네트워크 구축과 이에 따른 수익 창출, 리타겟팅까지 다양한 방식의 서비스도 확인할 수 있다.
블루스택 조현선 한국 지사장은 “2018년을 마무리하는 의미와 동시에 올해 앱 플레이어 시장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공개하게 되었다.”라며, “모바일게임을 앱 플레이어를 통해 즐기는 이용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용자들의 앱 플레이어 사용 현황과 이에 따른 앱 플레이어 시장 정보를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앞으로 앱 플레이어로서의 블루스택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와 글로벌 런칭을 함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블루스택은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PC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앱 플레이어로, 뛰어난 안정성과 높은 수준의 게임 퀄리티를 제공함은 물론 보안도 뛰어나다.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를 구동하는 PC의 성능을 감지하고, 이에 맞게 성능을 자동 조정하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이를 통해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자가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인벤 주요 뉴스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2]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