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2018-19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 2주 차 일정이 진행된다. 2주 차에는 서든어택 명문 클랜 여섯 팀이 출전한다. C조에는 인트로스펙션, 라이크댓, 아코이리스가 출전하며 B조에서는 파인더웨이, a'sfe, 갈라클랜이 풀리그 방식으로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먼저 C조에서는 강력한 우승 후보 중 하나인 라이크댓의 진출이 유력하다. 라이크댓은 공수 밸런스가 뛰어나며 역전에 능한 팀이다. 작년 10월 27일 펼쳐진 2018 서든어택 2차 온라인 리그 결승전에서 라이크댓은 완벽한 경기력으로 아스페를 꺾고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라이크댓은 초반 라운드를 밀리고 있는 상황에서도 침착한 오더와 플레이로 역전을 거듭하며 흐름을 유리하게 바꿨다. 유리한 상황에서는 상대에게 반격할 틈을 주지 않고 과감한 공격해 경기를 마무리하는 등 결단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번 2018-19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에서 제닉스스톰과 함께 우승 후보로 분류해도 손색이 없는 팀이다.

C조에 속한 인트로스펙션 클랜도 강력한 전력을 가진 팀이다. 2013 섬머와 윈터 시즌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김진우와 전형민이 속한 관록이 넘치는 팀이다. 전형민은 2014년 리그 MVP를 수상하며 뛰어난 기량을 인정받은 선수다. 인트로스펙션 클랜이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C조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D조는 세 팀 모두 팽팽한 전력을 가진 팀이기 때문에 접전이 펼쳐질 전망이다. 파인더웨이는 2017 챔피언스리그 준우승 경력이 있는 김지훈이 속한 팀이다. 또한, 2013 챔피언스리그서 4강에 진출한 경험이 있는 이현서가 있기 때문에 경험 측면에서 다른 팀에게 전혀 밀리지 않는 팀이다.

또한, 2018 서든어택 2차 온라인 리그 준우승팀 아스페가 지난 대회의 준우승의 아쉬움을 떨칠 수 있을지 기대된다.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서든어택 e스포츠에서 꾸준히 활약한 갈라클랜도 이번 시즌 과거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 전의를 불태우고 있다.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는 D조의 경기를 놓치지 말고 지켜보자.


■ 2018-19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 2주차 경기 일정

일반부 C조
인트로스펙션 vs 라이크댓 vs 아코이리스

일반부 D조
파인더웨이 vs 아스페 vs 갈라클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