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종각 LoL 파크에서 2019 스무살우리 LCK 스프링 스플릿 1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1경기에 나선 SKT T1은 진에어 그린윙스(이하 진에어)를 상대로 안정적인 운영을 선보이며 2:0 완승을 거뒀고, 담원 게이밍과 젠지의 2경기는 한 수 위의 공격력을 뽐낸 담원 게이밍의 2:0 승리로 끝났다.

SKT T1과 진에어의 1경기 1세트, SKT T1은 빅토르와 이즈리얼을 포함한 중후반 조합을 가져온 후 느긋한 라인전을 이어갔다. '린다랑-말랑'의 활약을 앞세운 진에어가 초반 킬 스코어를 앞서갔지만, SKT T1은 꿈쩍도 하지 않았다. 줄곧 우위를 보이던 SKT T1이 17분경 벌어진 5:5 한타에서 에이스를 띄우며 가볍게 승기를 잡았고, 27분 만에 선취점을 따냈다.

이어진 2세트, 진에어가 초반부터 탑 라인에 힘을 실어 '칸' 김동하의 라이즈를 집중 공략했다. 진에어가 웃은 것도 잠시, SKT T1이 봇 역갱킹을 통해 2킬 노데스의 일방적인 득점을 올리며 곧바로 역전했다. 주도권을 뺏긴 진에어가 역전을 위한 몇 번의 노림수를 던졌으나 '마타' 조세형의 탐 켄치가 이를 번번이 저지하며 경기는 중반으로 접어들었다.

치열한 눈치 싸움이 이어지던 중 SKT T1이 바론 버스트를 시작했다. 진에어의 본대가 수비를 위해 급하게 뛰어왔으나 SKT T1의 속도는 생각 이상으로 빨랐고, 바론을 처치한 SKT T1은 '칸' 라이즈의 공간 왜곡을 통해 유유히 빠져나갔다. 정비를 마친 SKT T1이 진에어의 넥서스를 뚫어내며 개막전을 기분 좋은 2:0 승리로 마무리했다.


2경기는 담원 게이밍과 젠지의 대결이었다. 1세트에선 '캐니언' 김건부의 카직스가 날아오르며 담원 게이밍의 승리를 견인했다. 카직스는 봇에서 만든 2킬을 시작으로 줄곧 영리한 플레이를 선보이며 경기 흐름을 잡았다. 계속해서 '라이프' 김정민의 벨코즈를 노리던 카직스가 끝내 암살에 성공하며 균형이 무너졌고, 바론 버프를 두른 담원 게이밍이 손쉬운 승리를 챙겼다.

2세트서 젠지가 '플라이-라이프'에게 이렐리아와 레오나를 쥐여주며 조합 색깔을 바꿨다. '캐니언'의 탈리야가 또다시 맹활약하며 협곡을 지배하려는 찰나, '피넛' 한왕호의 세주아니가 바쁘게 움직이며 최악의 상황을 막았다. 초반 몇 번의 국지전이 벌어진 후 팽팽한 대치가 길게 이어지며 승부의 행방이 묘연해졌다.

26분경 양 팀이 내린 한 번의 판단이 승패를 갈랐다. 미드 한타를 통해 1킬씩 교환된 상황, 담원 게이밍은 '뉴클리어' 신정현의 자야를 앞세워 포탑을 압박했다. 이를 막아내려던 젠지의 어설픈 수비가 화를 불렀다. 담원 게이밍이 다수의 킬을 올린 후 바론을 챙겼고, 간단한 정비 후 봇으로 진격해 젠지의 넥서스를 밀어내며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2019 스무살우리 LCK 스프링 스플릿 1일 차 결과

1경기 SKT T1 2 VS 0 진에어 그린윙스 - 2:0 SKT T1 승리

1세트 SKT T1 승 VS 패 진에어 그린윙스
2세트 SKT T1 승 VS 패 진에어 그린윙스

2경기 담원 게이밍 2 VS 0 젠지 - 2:0 담원 게이밍 승리

1세트 담원 게이밍 승 VS 패 젠지
2세트 담원 게이밍 승 VS 패 젠지


2019 스무살우리 LCK 스프링 스플릿 전체 순위 현황

1위 SKT T1 1승 0패 +2
1위 담원 게이밍 1승 0패 +2
3위 kt 롤스터 0승 0패
3위 그리핀 0승 0패
3위 샌드박스 게이밍 0승 0패
3위 아프리카 프릭스 0승 0패
3위 킹존 드래곤X 0승 0패
3위 한화생명e스포츠 0승 0패
9위 젠지 e스포츠 0승 1패 -2
9위 진에어 그린윙스 0승 1패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