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헬릭스 왈츠, 엉망이다. 번역이
허재민 기자 (desk@inven.co.kr)
여성향 모바일 게임, '헬릭스 왈츠'가 번역 문제로 난항을 겪고 있다.
지난 1월 8일 정식 출시된 '헬릭스 왈츠'는 중국의 개발사 유비조이게임(uBeeJoyGame)에서 제작하고 크로스스타 게임 스튜디오와 티엔티 네트워크가 개발한 여성향 모바일게임이다. 고아가 된 주인공이 모종의 이유로 귀족 가문에 입양되어 숨겨진 진실을 파헤친다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호평받은 바 있다.
하지만 잇따라 제보되고 있는 번역 문제로 유저들의 불만은 거세지고 있다. 캐릭터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말투는 물론, 맞춤법 및 띄어쓰기가 틀린 문장, 개발 단계에서 임의로 넣은 문구가 등장하기도 했으며, 중국어로 설명된 의상이 있다는 문제도 제보됐다.
현재 헬릭스 왈츠의 공식 카페에는 번역 문제와 관련해 공지사항이 게시되고 재번역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으나, 해결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게임 속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대화부터 편지, 메뉴, 소개 글 등 전체적으로 문제가 계속 제보되고 있어, 특정 부분을 수정한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니기 때문이다.
유저들은 이에 대해 번역 작업을 아예 새로 해야 할 문제라고 지적하고 있다. 특히, 헬릭스 왈츠의 번역 문제는 테스트 버전에서부터 계속 제기되었던 만큼, 전문적인 번역 작업을 요구하는 의견이 계속 제기되고 있다.
허재민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2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