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gca, 원장 오창희)은 도내 게임개발사와 개발자, 예비 창업자의 그래픽 개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진행한 ‘2018 게임 2D/3D 그래픽 리소스 공모전’에서 최시우(2D 그래픽 부문)과 몽구스(3D 그래픽 부문)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리소스뱅크(resourcebank.or.kr)에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62건의 작품이 참여하여 총 1,150만 원의 상금과 부문 별 대상을 비롯하여 모두 12개 팀에게 수상의 기쁨이 돌아갔다.
공모전 접수분야는 △2D 그래픽 부문과 △3D 그래픽 부문, 총 2개 부문으로 계절과 기념일를 주제로 봄, 여름, 가을, 겨울과 크리스마스, 할로윈 등의 기념일을 테마로 한 작품들이 제출되었다.
대상은 ▲2D 그래픽 부문의 최시우의 할로윈, 크리스마스 등 다양한 기념일을 테마로 작업한 캐릭터 작품인 ‘스페셜데이 친구들’과 ▲3D 부문의 몽구스(김종민, 김종민, 김제동)의 아케이드 작품 ‘할로윈의 악몽’으로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어드벤처작 ‘스윗파이터’를 제작한 서정태,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도트그래픽을 제작한 남재현, ▲‘루나의 할로윈’을 제작한 강민희, ▲‘의식의 퍼즐’을 제작한 임유희가 차지했고 우수상은 겨울을 바탕으로 ▲‘설원’을 주제로 리소스 어드벤처작을 제작한 내일게임즈(진효상, 권용현, 강성규), ▲‘화이트데이’의 오세현, ▲‘할로윈의 악몽’의 정재현, ▲‘Halloween Game’의 김용진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인기상은 ▲할로윈 컨셉의 어드벤처 케릭터 리소스를 제작한 inp과 ‘윈터이즈커밍’의 소희가 받았다.
공모전 수상작은 저작권자의 동의를 받아 3월부터 리소스뱅크 내 공용 리소스로 등록되어 리소스뱅크 이용자들이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2월 중 리뉴얼을 마치고 새롭게 오픈될 리소스뱅크(resourcebank.or.kr)는 공모전에서 확보한 리소스 외에도 제작과 구매로 확보한 3,000 여개의 리소스를 도내 게임개발사와 개발자,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공개하고 있다.
gca 경기글로벌게임센터 관계자는 "중소 게임개발업체나 스타트업 입장에서는 질 높은 그래픽 리소스 개발이 큰 부담"이라며 "리소스뱅크 내 양질의 다양한 리소스 확보 및 도 내 예비, 중소 게임개발자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2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