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오브세이비어는 아우슈리네와 바이보라 2개의 서버가 존재한다. 아우슈리네는 초창기부터 이어진 서버이며 성장서버 유라테가 아우슈리네 서버로 흡수된 것 외엔 이름도 바뀌지 않았고 여전히 건재하고 많은 유저들이 보인다. 바이보라 서버는 아우슈리네를 제외한 여러 서버들이 합쳐진 곳이며 기존의 서버로 흡수된 것이 아닌 이름도 새로 바뀐 곳이다.

그렇다보니 서버별로 마을 상점 배치나 분위기, 콜로니전 흐름은 물론 보루타 레이드까지 같은 콘텐츠를 즐기고 있지만 미묘하게 다른점이 많다. 지난번에는 서버별로 지칭하는 단어나 상점 위치를 소개했는데, 이번 시간에는 마켓 1페이지에 어떤 아이템들이 보여지는지 소개하려고 한다.


▲ 아우슈리네와 바이보라 서버의 마켓을 살펴보다.


무기
벨코퍼 무기는 기본, 스태프가 많이 보인다.

무기의 1페이지는 벨코퍼 무기가 기본이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23강화 10초월 슈마진 벨코퍼 스태프가 13억에 올라온 상태이며, 9성 블루 젬이 5개나 장착되어 있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그 뒤를 이은건 16강화 10초월 카루자 벨코퍼 투 핸드 메이스이며 아시오 아이커가 적용된 상태로 11억에 올라왔다. 1페이지의 대부분 매물은 스태프와 메이스가 주력이다.

바이보라 서버를 살펴보니 1페이지의 느낌이 다르다. 16강화 10초월 벨코퍼 대거가 7억 5천만에 올라온 상태이며 9성 젬이 3개나 장착되었다. 그 아래로 16강화 10초월 카루자 벨코퍼 피스톨이 7억에 등록된 모습이며 그 아래로는 벨코퍼 스태프들이, 레이피어가 맨 아래에서 끝을 맺었다. 마딜 클래스의 메리트가 없는 것인지, 공급이 유독 많은 것인지 스태프의 매물은 언제나 넉넉해 보인다.


▲ 아우슈리네는 23강화 10초월 슈마진이 13억!

▲ 카루자 벨코퍼 대거가 7억 5천에 등록된 바이보라 서버.



방어구
가베니 방어구 매물이 은근히 많다!

11강화 10초월 가베니 벨코퍼 실드가 3억 5천만에 아우슈리네 방어구 카테고리에 1페이지 1등을 차지했다. 아래로는 카루자 벨코퍼 팬츠가 3억 2천만, 카루자 벨코퍼 그리브가 2억 5천만, 카루자 벨코퍼 플레이트 건틀릿이 등록되었다. 메카테 벨코퍼 팬츠, 메카테 벨코퍼 로브, 메카테 벨코퍼 부츠가 약 2억에 페이지 아래부분을 차지하는 중이다.

바이보라는 카루자와 가베니 매물이 많이 남은 상태다. 1억 6천만에 1위의 가격을 차지한 물건은 11강화 8초월 카루자 벨코퍼 로브이며, 강화를 어떻게 성공시켰는지 모르겠지만 무려 17강화까지 이뤄진 10초월 카루자 벨코퍼 글로브는 1억 5천만에 등록되었다. 그 아래로는 가베니 시리즈가 1억 3천만에 주인을 찾기 위해 세트로 등록되어있는 모습이다.


▲ 카루자와 메카테의 매물이 보이는 아우슈리네.

▲ 카루자와 가베니가 보이는 바이보라.


소모
팝업북의 인기는 세계 제일!

아우슈리네 서버의 소모 카테고리의 1위는 펭귄 팝업북이 2,200만 가격에 올라왔다. 그 뒤를 이어 크리스마스 트리 팝업북과 크리스 산타 팝업북이 3위를 차지했고 빛나는 황금모루와 승부의 신 트로피가 5위까지 자리 잡았다. 호박 등불과 누켈라, 그리고 챌린지 모드 1회 입장권은 수요가 많은지 1페이지 리스트에 자주 볼 수 있었다.

바이보라 서버의 1위 아이템도 팝업북이지만 종류는 크리스마스 산타 팝업북이다. 그 아래로는 금강불개 팝업북이 1,500만에 올려진 상태이며 서핑보드와 크리스마스 트리 팝업북 역시 1,500만에 판매 중이다. 빛나는 황금 모루를 많이 구했는지 총 12개의 모루가 다른 가격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그리고 마을에서 귀여움을 뽐낼 수 있는 종이상자가 300만 가격에 등록된 상태다.


▲ 아우슈리네 서버는 펭귄 팝업북이 2천200만!

▲ 바이보라 서버는 크리스마스 산타 팝업북이 2천만이다.

장신구
보루타의 인장 누가 사주세요~

네파그리타스 장신구들과 보루타 인장이 눈에 띈다. 13강화 7초월 네파그리스타스 네클리스가 2억 5천만 가격으로 등록되었고, 보루타 인장 클레릭이 1억 9천만에 등록된 상태다. 보루타의 인장 위저드는 1억 4천만에, 그리고 파시우테스 네클리스가 7천만에 마켓에서 볼 수 있었다.

바이보라 역시 네파그리타스 장신구들과 보루타 인장이 등록되었지만 포레/포라가 보이는게 특징이다. 먼저 1억 3천만에 등록된 보루타 인장 스카우트가 1위를 차지한 상태이며 포레/포라는 7,500만에 등록되었다. 그 뒤를 이어 강화도 안된 네파그리타스 브레이슬릿이 7,500만을, 카이트 무어 네클리스가 5,000만 가격으로 구경할 수 있었다.


▲ 네파그라스타스와 보루타 인장이 보이는 아우슈리네.

▲ 포레 포라가 눈에 보이는 바이보라.


카드
마군주 카드가 가장 비싸고 핫하다

레전드 카드에 등록되는 마군주 카드들이 가장 비싸고 매물이 많이 보였다. 아우슈리네는 물리 방어력이 %로 증가하는 마군주 자우라 카드,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마군주 렉시퍼 카드가 2억 5천만에 등록됐다. 빛나는 몬스터 카드첩: 칠흑이 4천만 가격에 올라왔고, 마군주 프로스트 로드 카드가 3,400만 가격으로 마켓에 올라온 상태다.

바이보라 서버 역시 레전드 카드의 가격이 가장 높았지만 자우라 카드의 매물은 보이지 않았다. 공격 시 속성 상성에 따른 페널티가 감소하는 마군주 미르티스 카드가 1억 1천만, 몬스터에게 받는 대미지가 %로 감소하는 벨코퍼 카드가 5천만에 등록됐다. 빛나는 몬스터 카드첩: 칠흑은 1,400만에 아우슈리네보다 조금 싼 가격에 3개나 등록되었다.


▲ 물리 방어력이 증가하는 자우라 카드가 많았던 아우슈리네.

▲ 반면 바이보라는 벨코퍼 카드가 많이 보인다.


재료
마정석은 얼마나 할까?

재료 아이템 중 가장 핫한 마정석은 가격이 얼마나 할까? 높은 가격 1페이지에 의미가 없어보여 낮은 가격순으로 검색해봤다. 아우슈리네는 1,800만의 가격으로 매물이 남아있고 1,900만~2,100만 사이로 가격대가 형성되고 있다.

바이보라 서버는 마정석이 최소 2,500만으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1페이지에만 봐도 최대 3천만까지 있어 공급이 적은 것인지, 원래 가격대가 비싼 것인지, 이미 싼 마정석은 전부 팔리고 남은 상태인지 짐작하기 어렵다.


▲ 마정적 싸다 싸! 아우슈리네의 마정석 가격.

▲ 바이보라 마정석은 최소가격이 생각보다 비싸다.


프리미엄
일반 아이템 가격과 맞먹는다?

캐릭터의 화려함을 만들어주는 프리미엄 카테고리에 어떤 아이템들이 남아있을까? 아우슈리네 서버는 명품 책가방이 무려 8,500만으로 1등을 차지하는 중이며 방아 찧는 달 토끼가 8,000만이 2등, 핫 레드 바니걸 코스튬(여)가 7,900만의 가격을 보여주고 있다.

바이보라 서버는 1페이지부터 날개의 매물이 많이 볼 수 있다. 신비한 오로라가 1억 5천만으로 엄청난 가격을 보여주고 있고, 작은 스팀 펑크 날개가 6~7천만 가격에 등록됐다. 꽃 무늬 단청이 5,500만이며 콩닥콩닥 턱시도(남)이 5천만 실버로 마켓에서 볼 수 있다.


▲ 책가방이 금가방인 아우슈리네 프리미엄 카테고리.

▲ 좀처럼 보기 힘든 신비한 오로라가 1억 5천!


외형 변경 장비
아우슈는 고양이와 토끼, 바이보라는 할로윈과 크리스마스!

그렇다면 외형 변경 장비는 어떤 아이템이 가장 핫할까? 아우슈리네 서버는 고양이 소리가 날 정도로 냥 시리즈 무기가 많이 보이는데, 1억 5천만 고양이 피스톨을 시작으로 공포의 전기톱 투 핸드 소드, 실드다냥, 달 토끼 캐논, 스티프다냥, 대거다냥, 달 토끼 스태프 등 냥이 시리즈와 달 토끼 시리즈가 많이 올라왔다.

바이보라 서버는 아우슈리네처럼 고양이나 달 토끼는 많이 보이지 않는다. 공포의 전기톱 투 핸드 소드가 5천만에 1페이지 1등을 차지하고 있으며, 일기당천 언월도, 캔들 라이트 스태프, 잭오랜턴 메이스, 마녀의 빗자루 스태프 등 할로윈과 크리스마스때 출시한 외형 변경 아이템들이 많이 보이는 중이다.


▲ 고양이 토끼로 뒤덮인 아우슈리네의 외형변경 카테고리 마켓.

▲ 할로윈과 크리스마스 아이템이 많이 보이는 바이보라 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