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오브세이비어가 3월 7일(목) 업데이트로 일부 클래스의 스킬 밸런스를 조정했고, 에피소드 11 사전 퀘스트 '파야우타 이정표'가 추가된 상태다. 보루토스 카파스 콘텐츠와 자원 쟁탈전 일부 시스템이 개선되고 4월 11일(목)까지 진행하는 '테리아베리스의 아르바이트 제안'과 '만렙을 향한 파야우타 퀘스트 추가 보상 지원' 이벤트가 시작된다.

워록은 다크써지의 스킬 계수 증가와 인보케이션, 마스테마의 재사용 시간을 증가시키고 스킬 계수도 올라갔다. 페더풋도 스킬 계수가 전반적으로 상향됐으며 도사는 파사부의 스킬 지속 시간을 스킬레벨 18초에서 12초로 줄이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테리아베리스의 아르바이트 이벤트는 레이드나 챌린지, 수녀원 및 레벨 던전을 클리어시 반짝이는 별의 조각을 얻을 수 있다. 조각을 10개 모아 건네주면 모루 상자를 지급받는데, 상자 구성품엔 강화 비용이 50% 감소되는 강철 모루, 비용 소모 없이 강화하는 은빛 모루, 포텐셜이 0인 장비에만 사용하는 황금 모루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 NPC가 몬스터 카드에 최초로 이식됐다, 파야우타가 몬스터가 되는걸까?


이제 어둠법사도 좋아졌다?
마딜러의 밸런스 패치 내용

어쌔신은 카트 라시흐 출혈 디버프로 인한 대미지로는 클로킹이 풀리지 않도록 변경된다. 대신 깊은 상처는 보스 몬스터 특성 자체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고, 이브아다탄은 체력이 30% 이하로 떨어진 적에게 확정 치명타 기능이 제거됐다.

크로노맨서는 슬로우: 인챈트 슬로우에 변화가 생겼다. 추가 Sp 소모가 50%로 증가했으며 인챈트 레써지와 함께 사용할 수 없다. 크리오맨서의 아이스 월 오브젝트의 체력이 증가 증가했지만 아이스월 파편 공격 시 아이스 월의 HP를 차감하도록 재변경됐다.

이외에도 워록은 재사용 시간이 늘어난 스킬인 인보케이션, 다크 써지, 마스테마는 스킬 계수가 증가했고 재사용 시간이 감소한 폴 오브 아고니는 스킬 계수가 줄어들었다. 테스트 서버 사전 패치로 말이 많았던 도사의 삼재부는 스킬 지속 시간이 스킬레벨x18초에서 스킬레벨x12초로 조정된 것으로 마무리됐다.

☞ 3월 7일 밸런스 패치노트 [바로가기]


▲ 파사부의 엄청난 너프는 없던 일로...

테리아베리스의 아르바이트와 파야우타 추가보상
4월 11일(목)까지 이벤트가 진행한다

테리아베리스의 아르바이트 제안 이벤트는 팀당 1일 1회, 특정 콘텐츠를 클리어한 뒤 약 5초 뒤에 '반짝이는 별의 조각'을 자동 획득하면 된다. 레전드 레이드: 벨코퍼의 둥지, 유니크 레이드를 클리어시 별의 조각을 5개 지급하고, 챌린지 모드 5단계 클리어시 2개, 수녀원과 레벨던전은 1개씩 지급된다.

조각 10개를 모아 테리아베리스에게 전달하면 모루 상자를 받는다. 모루 상자는 아이템 사용 시 강화 비용 50% 할인되는 강철 모루, 실보 소비 없이 장비를 강화하는 은빛 모루, 포텐셜이 0인 장비에만 사용 가능한 황금 모루 및 일반 모루까지 각기 다른 확률로 구성품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 테리아베리스의 아르바이트 제안 이벤트 [바로가기]


▲ 은빛 모루 줄까? 강철 모루 줄까?


360레벨 이상 캐릭터라면 페디미안에 있는 파야우타 NPC와 대화를 나눌 수 있다. 파야우타의 이정표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15레벨 경험치 카드와 380레벨제 프리머스급 무기 및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어 장비 수급에 어려움을 걷는 신규 및 복귀자들에게 유용하다.

특히 이벤트 기간 내에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한 다음 다시 말을 걸면 특성 포인트 10,000 1개와 강화용 카드: 500 2장을 받을 수 있다. 모두 거래와 마켓판매는 안되지만 팀 창고 이동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무작위로 50명에게 50TP를 지급, 4월 18일(목)에 공지할 예정이다.

☞ 만렙을 향한 파야우타 퀘스트 추가보상 지원 이벤트 [바로가기]


▲ 특포 1만을 준다고? 놓쳐선 안될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