샨다게임즈, '셩취게임즈'로 사명 변경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지난 29일, 중국의 유명 게임 개발사 겸 퍼블리셔 샨다게임즈(盛大游戏)가 자사의 브랜드명을 셩취게임즈(盛趣游戏)로 정식 변경한다고 발표했다.
샨취게임즈 측은 새로운 시대에 발을 맞추고 IT 기술로 문화를 창조해나간다는 이념을 추구하고자 오는 금일(31일)부로 '셩취게임즈'를 자사의 공식 브랜드로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31일 이후, 구 샨다게임즈와 관련된 모든 브랜드명은 셩취게임즈로 바뀔 예정이며, 대외 사업 역시 해당 브랜드로 진행된다.
한편, 셩취게임즈는 지난 2001년 한국의 '미르의 전설2'를 중국 내 퍼블리싱한 바 있으며, 이후 '파이널판타지14', '드래곤 네스트' 등 유명 온라인 게임들을 섭렵했다. 20여년간 70여종의 게임을 서비스해왔으며, 누적 유저수는 21억명에 이르는 등 중국 내 대표적인 게임사로서 이름을 알려왔다.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순위] 스무 살 된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6계단 상승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7 |
▶ [뉴스] 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7 |
▶ [뉴스] 한국 진출 본격화 아야네오, "15% 매출의 중요한 시장.. [2]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3]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8]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6]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