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미러티브


스마트폰 한 대로 누구나 쉽게 게임을 중계할 수 있는 방송 앱 ‘미러티브’가 모바일 게임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메모리아 프레제〜(이하 던메모)와 방송 이벤트를 개최한다.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4일까지 진행된 ‘던메모’와 ‘데이트어라이브Ⅲ’의 콜라보레이션 기념 방송 이벤트에 열정적인 유저들의 참여에 힘입어, 목표 방송 횟수인 1,000건을 2배 이상 뛰어넘어 2,000건을 돌파했다.

이에 ‘미러티브’와 ‘던메모’가 함께 추가 이벤트를 준비한 이번 방송 이벤트는 “차아나와 던메모X데어라Ⅲ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라는 제목으로 오늘 오후 8시부터 미러티브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방송 시간에 맞춰 유저가 시청자로 참여해 코멘트를 남기면 ‘던메모’의 게임 내 아이템 이리스를 작성한 유저 전원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다. 특히 이번 방송 이벤트는 모바일 생방송 앱 미러티브의 홍보대사 차보경 게임 전문 아나운서가 직접 생방송으로 소통하는 이벤트로, 게임 전문 아나운서의 전문적인 진행력을 볼 수 있는 색다른 이벤트다.

‘던메모’는 원작 라이트 노벨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를 기반으로 한 게임으로, 오라리오를 무대로 소년 벨의 성장을 그린 시리즈이다. 원작 작가인 오모리 후지노의 완전 감수를 거친 오리지널 스토리가 수록된 ‘던만추’ 최초의 본격 스마트폰 게임이다. 마츠오카 요시츠구, 미나세 이노리를 포함한 원작 속 호화 성우진이 연기한 풀 보이스가 전편에 삽입됐다.

미러티브 관계자는 “탄탄한 던만추의 매력적인 스토리를 재밌게 그려낸 모바일 게임 던메모와 누구나 쉽게 방송할 수 있는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미러티브의 유저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던메모와 함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미러티브는 고가의 카메라나 PC가 없어도 스마트폰 한 대로 방송이 가능한 앱이다. 현재 한국, 일본, 영어권 등 다양한 국가와 지역에서 글로벌 서비스 중이다. 나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3D 아바타(이모모)와 함께, 자신의 모습을 공개하지 않고도 터치 몇 번으로 방송을 할 수 있는 앱이다.

미러티브에서 개최되는 ‘던메모 방송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미러티브 공식 카페, 앱 내 공지사항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