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주식회사, 지난해 배틀그라운드로 매출 '1조 원' 달성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배틀그라운드의 전 세계적 성공으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매출 1조 원을 달성했다.
12일 펍지주식회사가 발간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해 영업수익 약 1조 490억 원을 달성했다. 전년 대비 3.8배 상승했다. 영업비용도 전년보다 약 3배를 더 써 약 6,900억 원을 투자했다. 이로써 펍지는 지난해 영업이익을 약 3,553억 원 남겼다. 전년 대비 5.7배 정도 성장했다.
플랫폼별로 보면 펍지는 PC 온라인 시장에서 가장 큰 수익을 거두었다. 지난해 펍지는 PC 온라인에서 약 9,000억 원, 모바일 약 744억 원, 콘솔 약 662억 원, 기타 수입으로 약 68억 원을 벌었다.
지역별로는 한국을 제외한 아시아가 가장 큰 시장이었다. 펍지는 지난해 아시아 지역에서 약 5,552억 원을 벌었다. 전년보다 6.8배가량 성장한 수치다. 한국에서는 전년 대비 7.2배 큰 1,153억 원을 벌었고, 유럽에서는 전년 대비 2.1배 성장해 838억 원의 수입을 올렸다. 북남미와 기타 지역에서도 펍지는 배 이상 성장해 각 1,623억 원, 1,316억 원씩 수익을 거두었다.
한편, 펍지가 쓴 금액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건 앱 수수료와 기타 수수료였다. 펍지는 각 2,925억 원과 2,159억 원을 썼다. 수수료는 펍지가 이용 중인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수수료, 언리얼 엔진4, 아마존 웹 서비스, 스팀과의 이익 배분이 포함된 것으로 추정된다.
인벤 주요 뉴스
▶ [순위] 스무 살 된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6계단 상승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7 |
▶ [뉴스] 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7 |
▶ [뉴스] 한국 진출 본격화 아야네오, "15% 매출의 중요한 시장.. [2]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3]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8]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6]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