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5월 30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보루토스 카파스 진행 방식과 보상 변경, 아이커의 편의성, 스키아클립스 바르나의 요구 제작 재료 감소와 세트 옵션 변경점이 적용됐다. 먼저 보루토스 카파스 진행 방식이 변경되었는데, 앞으로는 일요일 콜로니전이 끝난 후에도 레어 진입이 안되도록 시간이 조정되었다. 입장 조건은 전 주 일요일 콜로니전 스팟을 점령한 길드의 구성원인 경우에만 입장이 가능하도록 바뀐 것이다.

추가로 보루타 기여도 순위에 따라 최대 3개 길드만 받던 점이 5개 길드까지 보상받을 수 있도록 변경, 개인 보상은 기여도를 획득한 경우에 지급되며 상위 30명 특별 보상 조건은 그대로 유지된다. 다만 기여도 상위 70%에게 참여 보상이 삭제되고, 기여도를 획득한 인원에게 참여 보상을 지급하도록 변경됐다.

다만, 사전에 업데이트를 예고한 길드 퀘스트 [고대의 존재]는 내부 검수 중 문제가 확인되어 이번 업데이트에선 만나볼 수 없게 됐다. 길드 15레벨 이상 길드가 보루타를 잡는 것이며 보루타 인장과 마정석, 여신의 축복석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였으며, 추후 업데이트때 적용될 예정이다.

☞ 보루타 입장 조건 변경? 5월 30일 패치노트 [바로가기]


▲ 길드 퀘스트는 추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스키아클립스 바르나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 개수가 변경됐다. 기존엔 무기의 경우 스키아클립스 깃털 32개와 플래니움 5개가 필요했지만, 깃털 19개와 플래니움 3개로 대폭 감소했으며 방어구는 플래니움 2개에서 1개만 있어도 제작할 수 있도록 완화됐다.

스키아클립스 바르나 세트 옵션 중 일부 세트 옵션의 5세트 스킬 효과가 변경된다. 먼저 스키아클립스 바르나 세트 옵션 중 가드마는 소모된 HP%의 1/5만큼 받는 피해 감소 효과가 상시 적용(최대 10%) 되도록 변경됐다. 기마스 옵션은 스킬을 사용했을 때, 자신에게 치유력 40% 증가, 모든 스킬 SP 소모 25% 감소로, 스무지 세트 옵션은 적의 현재 HP 비율이 높을수록 대미지 증가와 적의 최대 HP 1% 고정 대미지가 이뤄지도록 패치됐다.


▲ 바르나 무기 제작에 필요한 깃털과 플래니움 요구치가 감소하다.


아울러 대미지 증가 500% 상한에 버프와 디버프만 적용되도록 패치됐다. 상한 적용 여부는 스킬, 아이템 스킬, 버프와 디버프 대미지다. 상한이 미적용되는 건 레전드 카드와 카드 효과, 방어구 특성, 인챈트 쥬얼, 치명타 대미지, 속성 상성, 무기별 대미지 증가, 공격 타입별 대미지 증가와 최종 대미지 증가다.

그리고 머스킷티어 스나이프의 타겟 선정 방식이 개선된다. 과녁 안에 캐릭터와 몬스터가 섞여 있을 경우 캐릭터를 우선 타겟하도록 변경됐다. 무고사 오공고와 잠독백세 스킬 툴팁에 '지속 독 대미지는 미사일 속성을 받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를 추가했으며 지속 대미지는 레인저 '스테디 에임'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도 강조했다.


▲ 레인저와 무고사 트리 조합은 비추? 누락된 툴팁이 추가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