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프로게이머에게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는 코너! 이번 영상 인터뷰의 주인공은 SKT T1과의 대결에서 2:1로 승리한 담원 게이밍의 '너구리' 장하권 선수입니다.

하위권 탈출을 위해 담원과 SKT 두 팀 모두 1승이 중요한 상황! 결국 풀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담원이 SKT를 잡아내며 3연승을 달성하게 됐는데요. 경기가 끝난 뒤 '너구리' 선수를 만나 오늘 경기 승리 소감과 최근 MVP 인터뷰에서 옆을 잘 보지 않는 이유에 대한 얘기를 나눠봤습니다.

MVP 인터뷰 때 김민아 아나운서를 못 보는 이유! 담원 게이밍 '너구리' 장하권 선수와의 인터뷰를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함께 보시죠!


진행 : 인벤 e스포츠팀 박범 기자



Q. SKT T1과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했습니다. 소감이 어떤가요?

저희가 첫 세트를 진 다음에 분위기가 엄청 안 좋았거든요. 1세트 당시 저희 조합도 좋았고, 가면 갈수록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허무하게 줄 거 다 퍼주면서 져서 많이 아쉬웠고요. 그래도 결국 '패승승' 메타로 승리하게 되어서 다행인 거 같아요.


Q. 스플릿 초반에는 2연패를 하다가, 오늘 승리로 3연승 달성에 성공했습니다. 스플릿 초반과 현재 팀 분위기를 비교해보면 어떤가요?

그때는 연패고 지금은 연승이니만큼 현재는 긍정적인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고요. 처음에 2연패를 하면서 배웠던 게, 저희가 첫 세트를 지면 멘탈이 나가서 다음 판에 영향을 많이 끼쳤거든요. 근데 지금은 멘탈적인 부분을 확실히 잡고 가자 하고 있어서 첫 세트를 지더라도 '패승승'을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Q. 담원의 '패승승' 메타가 멘탈적인 부분에서 케어가 많이 됐기 때문에 나올 수 있던 거군요.

네. 저는 그렇게 생각헤요.


Q. 1세트 활용했던 탑 카르마는 최근 패치로 인해 탑 선픽으로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건가요?

네. 탑 카르마가 최근 굉장히 핫하고 얘기도 많이 나오는데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카르마가 괜찮은 픽인 거 같고요. 또 선픽으로도 무난하고 라인도 미드로도 갈 수 있고 서폿으로도 갈 수 있으니까 그 부분이 확실한 강점인 거 같아요.


Q. 리워크된 모데카이저는 어떤 것 같아요?

모데카이저를 당장은 쓰지 못해서 직접 플레이하거나 심도있게 보진 않고 관전만 해봤는데요. 핫픽스 전에는 좋다는 의견이 있다가 핫픽스 후에는 라인전에선 약하다, 그래도 한타만 가면 강한 면모를 보여준다는 말이 있거든요. 조합적으로 맞춰서 쓸 수 있다면 충분히 연구를 해볼 만한 가치가 있지 않나 싶어요.


Q. 오늘 '너구리' 선수가 MVP를 받진 않았지만 요새 MVP 인터뷰 할 때 김민아 아나운서를 잘 안 보던데(웃음), '옆구리'라는 별명이 생긴 이후로 의식하는 건가요?

엄청 의식하고 있고요(웃음). 김민아 아나운서에게 영상 편지 보내라 해서 흑역사 생성하고... 경기보다 인터뷰가 식은땀 흐르고 더 긴장되는 거 같아요. 그리고 오늘 허수('쇼메이커')가 MVP 받아서 기분이 좋아요. 허수가 매 경기마다 항상 잘해준다고 생각하는데 MVP를 못 받고 있어서 안타까웠거든요.

오늘 제가 MVP를 못 받아서 아쉽지만, 저번에 제가 블라디미르를 하고 허수가 카밀했을 때 허수가 MVP를 받을 만 했다고 생각했는데 제가 MVP를 받았었거든요. 그때 허수가 받은 거로 하고 오늘은 제가 받은 걸로 하자고 대신했어요. (기자 : 괜찮네요(웃음). '쇼메이커' 선수와 동의한 부분인가요?) 아니요. 이건 제 마음속에서 혼자(웃음).


Q. 오프 더 레코드에서 주로 '쇼메이커' 선수가 말을 많이 하더라고요. 실제로도 숙소 내에서 분위기 메이커인가요?

네. 인게임 내에서도 콜을 많이 하고 실제로도 분위기 메이커예요. 숙소 분위기를 보면 항상 허수가 농담도 잘하고 선수들이 잘 받아주고 그런 면이 있는 거 같아요. (기자 : '쇼메이커' 선수가 드립을 쳤을 때 잘 받아주는 선수는 누구인가요? ) 정글 '캐니언' 선수가 무슨 말을 해도 잘 받아주는 거 같아요.


Q. 다음 킹존과의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각오 한마디 부탁드릴게요.

킹존이 요새 진짜 무섭거든요. 엄청 단단한 벽이 있는 거 같아요. 오늘도 '해보자!' 이런 식으로 이긴 거 같은데요. 킹존이 워낙 단단해서 먹힐까 걱정이 되지만... 바로 이틀 뒤인데 열심히 해서 킹존전 잘 이겨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