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1. 수호자의 부름"_이 기회에 가디언 제대로 육성해보자!"



금일(6월 20일) 아스텔리아는 업데이트를 통해 스토리가 베일에 가려져 있던 가디언 '에나키르', '세이카', '그리모아르'의 전용 이야기가 추가되면서 이를 기념한 '수호자의 부름' 이벤트를 선보였다. 해당 이벤트는 7월 18일 점검 전까지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면 전용 주화를 획득, 이후 세 가디언의 1성 카드와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가디언들은 뛰어난 성능과 외형으로 높은 활용도를 지니지만, 서번트에 비해 카드 획득이 힘들어서 육성이 어려운 단점을 가진다. 하지만 이번 이벤트를 통하면 가디언 육성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라그페란트의 메이빌 마을에 있는 NPC 디네아를 먼저 찾아가 일일 퀘스트를 수령해야 한다. 퀘스트는 모두 전설 던전 클리어가 목표고,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예를 들면 '수호자의 첫 번째 목소리' 퀘스트는 전설 루트라스 소굴, 붉은 바위 협곡, 하쉬말 연구소 중 한 곳 공략으로 수행되며, 이를 완료해야 두 번째 일일 퀘스트를 받게되는 방식.

이렇게 퀘스트 종류에 따라 각각 지정된 전설 던전을 찾아가면 진행이 가능한데, 1단계에서 2단계까지 모든 전설 던전이 대상이 되므로 이벤트 일일 퀘스트 공략 파티를 모집하는 것을 추천한다.


● 이벤트 일일 퀘스트별 수행 전설 던전

1. 수호자의 첫 번째 목소리 : 루트라스 소굴, 붉은바위 협곡, 하쉬말 연구소
2. 수호자의 두 번째 목소리 : 칼레오니드 대공저, 마카르잔 분지, 포테노라 지하감옥
3. 수호자의 세 번째 목소리 : 동률의 전당, 아라우 동굴, 라가시 지하성소
4. 수호자의 네 번째 목소리 : 암시장 도가비(1인), 축복의 신전, 산사라 요새


▲ 메이빌 마을의 '디네아'에게 퀘스트 수령!

▲ 보상으로 '수호자의 동전'을 수집할 수 있다.



퀘스트 완료 보상은 이벤트 전용 주화 '수호자의 동전'이다. 수호자의 첫 번째 목소리 완료 시 6개, 두 번째 목소리는 3개, 세 번째 목소리 2개, 네 번째 목소리는 1개의 동전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따라서 하루에 총 12개까지 동전 수집이 가능하며, 매일 최대 보상 획득 시 이벤트 기간 동안(6/20~7/18) 약 348개의 동전을 얻게 된다. 추가로 첫 번째 목소리 퀘스트는 동전 외에 전설 장비가 등장하는 '수호자의 보급상자'도 지급되므로 매일 최소 수호자의 첫 번째 목소리만큼은 꼭 공략하는 게 좋다.

열심히 수집한 '수호자의 동전'은 메이빌 마을의 NPC '유디나'에게 소비할 수 있는데, 대표적인 상품은 '수호자의 카드팩'이다. '수호자의 카드팩'은 '에나키르', '세이카', '그리모아르' 중 하나의 아스텔이 1성으로 등장하며, 수호자의 동전 6개를 필요로 한다.

무작위가 아니라 지정된 가디언 1성 카드가 등장하는 '1★ 에나키르 카드', '1★ 세이카 카드', '1★ 그리모아르 카드'도 따로 구매할 수 있지만, 대신 각각 동전 8개를 요구한다. 이 밖에도 30분 동안 물리 공격력 14%가 증가하는 음식 '염소 바비큐'와 마법 공격력 14% 증가의 '포르게타'도 동전 1개씩에 교환 중이다.


▲ 동전으로 가디언 아스텔 카드 교환이 가능하다.

▲ 이 기회에 가디언 3인방을 육성하자!



Event 2. 여름보다 뜨거운 핫타임!_"밖에 나가면 덥기만 해!"



아스텔리아는 6월 22일(토)부터 7우러 17일(수)까지 한 달 가까이 여름 맞이 HOT 타임 이벤트에 돌입한다. 핫타임은 매주 주말(토, 일)과 법정 기념일마다 19시에서 23시까지 4시간 동안 적용되며, 이 시간 동안에는 유용한 버프가 기다리고 있다.

핫타임 버프 혜택은 바로 경험치 10% 추가! 게다가 던전 티켓 충전 시간 10% 감소, 아이템 드랍율 10% 증가까지 더해져 유저들을 지원한다. 더불어 이벤트 기간의 주말마다 토요일 접속 시 던전 티켓 10장, 일요일은 20장을 지급하여 더 많은 던전 공략이 가능!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핫타임 버프를 받을 수 있는 날은 주말 포함, 6/25 한국전쟁 기념일, 6/28 철도의 날, 7/10 정보보호의 날, 7/17 제헌절까지 총 12일이다. 그리고 던전 티켓이 주어지는 주말은 토요일 4번, 일요일 4번으로 총 8일에 걸쳐 120장의 티켓을 얻을 수 있다.


▲ 총 12번의 핫타임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