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2019 시즌 3에 대한 대략적인 일정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었다.

시즌 3은 지역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현재로서는 8월 6일 주중에 시작하여 약 4개월간 운영된 후 12월 4일 주중에 종료될 예정이며, 각 지역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최신 패치가 나오는 즉시 시작된다.

이와 함께 일부 조정 사항에 대해서도 언급되었는데 우선 배치 경기가 3회로 축소되어 이제 좀 더 적은 경기만으로 폭풍 리그에 배치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리그 티어 및 디비전 등급의 경우 각자의 MMR에 의해 직접 결정되며, 경기 탈주 페널티와 같은 제재에 의해 조정될 수 있는데 경기에서 승리/패배 후 등급 점수가 좀 더 큰 폭으로 변경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승급전 및 강등전 경기가 삭제되며, 등급전 도중이나 등급 선발전 대기실에서 나올 경우 등급 점수 500점이 페널티로 부여되면서 잃은 점수는 천천히 회복시키는 게 가능하다. 특히 등급전에는 여전히 일반적인 경기 탈주 페널티가 적용되어 빠른 대전이나 난투를 일정 횟수 플레이하기 전까지는 선발전을 플레이하지 못한 채 다른 이탈자들과 매칭이 유도된다.

이외에도 휴면 폭풍 리그 플레이어를 위한 MMR과 등급 자동 감소가 도입되며, 등급전 시즌 퀘스트를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 등급 변경 사항

이제 등급(리그 티어 및 디비전)은 각자의 대전 상대 찾기 지표(MMR)에 의해 직접 결정되며 경기 탈주 페널티와 같은 제재에 의해 조정됩니다. 그러므로 경기에서 승리하거나 패한 후에 등급 점수가 약간 더 크게 변경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배치 경기 3회로 축소

이제 플레이어들은 3회의 경기만으로 폭풍 리그에 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승급전 및 강등전 경기 삭제

승급 및 강등 경기가 삭제됩니다. 획득하거나 잃은 등급 점수에 따라 다른 리그 티어 및 디비전으로 이동됩니다.


◆ 등급 페널티

등급 선발전 대기실에서 나오거나 등급전 도중에 탈주하면 500 등급 점수의 페널티를 받습니다. 페널티를 받은 플레이어는 등급전을 플레이하여 잃은 점수를 천천히 회복할 수 있습니다.

등급전에는 여전히 일반적인 경기 탈주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이는 제재를 받은 플레이어가 빠른 대전이나 난투를 일정 횟수 플레이하기 전까지 선발전을 플레이하지 못하도록 하고 다른 이탈자와 매칭시키기 위함입니다.


◆ 등급 점수 자동 감소

휴면 폭풍 리그 플레이어를 위한 MMR과 등급 자동 감소가 도입되었습니다.

영웅 리그와 마찬가지로 그랜드 마스터, 마스터, 다이아몬드 리그의 플레이어에게는 자동 감소가 적용됩니다. 영웅 리그와 달리 폭풍 리그의 자동 감소는 MMR이 다이아몬드 리그 레벨 이상이지만 배치 경기를 치르지 않은 플레이어에게도 적용됩니다.

이 규칙은 영향을 받는 모든 리그에 걸쳐 동일합니다. 등급전 시즌이 시작되면 10일의 휴면 가능 기간이 시작됩니다. 등급전을 플레이하여 휴면 가능 기간을 최대 30일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휴면 가능 기간이 끝난 플레이어는 '휴면'으로 간주합니다. 휴면 플레이어의 MMR과 등급은 천천히 감소하여, 폭풍 리그 경기를 다시 플레이할 때까지 다이아몬드 리그 이하로 떨어지고, 배치 경기를 치르지 않은 플레이어의 경우 다이아몬드 리그 레벨 이하의 MMR로 떨어집니다.

휴면 플레이어가 등급전을 플레이하면 휴면 가능 기간이 3일로 초기화됩니다.


◆ 등급전 시즌 퀘스트

모든 플레이어는 특별한 시즌 퀘스트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4개의 퀘스트로 이루어진 각 연계 퀘스트를 완료하려면 플레이어는 폭풍 리그 경기를 특정 횟수 승리해야 합니다. 퀘스트를 완료할 때마다 점점 더 많은 골드를 보상으로 받습니다.

매 시즌 새로운 연계 퀘스트가 추가되며, 모든 퀘스트라인을 완료한 플레이어만 시즌 종료 보상을 받을 자격을 얻습니다. 배치 경기 역시 연계 퀘스트에 포함됩니다.

등급전 화면에서 등급전 시즌 퀘스트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