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해변의 앙헬'(이하 여름 앙헬)은 7월 4일 추가된 '반짝반짝 썸머 바캉스 2차 소환'에서 획득 가능한 적속성 방어형 파이터다. 슈퍼 아머를 보유한 이동 잡기와 적을 기절시키는 타격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PVP에서 좋은 활약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코어 패시브는 액티브 스킬 적중 시 일정 시간 동안 방어력의 일정 비율만큼 공격력이 증가하고, 공격 시 일정 시간 동안 방어력 증가 및 적에게 중독 피해를 주게 등 공수 양면으로 큰 도움을 준다.

리더 스킬은 방어형 파이터의 공격력 25%, 방어력 25% 증가(6성 기준)로, 방어형 파이터 특유의 생존력은 물론 부족한 화력도 어느 정도 보충할 수 있다.

※ 해당 파이터 정보는 개발사로부터 제공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 적을 공격하면 방어력 증가! '여름 앙헬' 주요 특징

여름 앙헬은 적을 공격해야 생존력이 올라가는 특이한 파이터다. 이는 적을 공격할 때마다 일정 시간 방어력이 증가하는 코어 패시브 '비치 발리볼' 효과 때문이다. 이 효과는 최대 3번 중첩되므로, 방어력이 높은 여름 앙헬에게 안성맞춤이다.

또한 '신나는 여름'은 액티브 스킬 적중 시 30초 동안 방어력의 20%만큼 공격력이 증가(3레벨 기준)하는 코어 패시브로, 효과 지속 시간 중에는 공격력이 밸런스형 파이터와 견줄 정도로 크게 상승한다. 이를 통해 여름 앙헬은 방어형 파이터답지 않은 순간 화력을 뽑을 수 있다.

스트라이커 스킬은 10초 동안 방어력의 일정 비율만큼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다. 공격력이 낮은 방어형 파이터는 여름 앙헬을 스트라이커로 선택했을 때 공격력 증가 버프를 주는 스트라이커보다 더 많은 공격력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액티브 스킬은 기존 앙헬과 크게 다르지 않아 PVP에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발동과 동시에 슈퍼 아머 상태가 되는 이동 잡기 '레드 스카이 EX'는 선제공격에 적합하며, '매드 머더 EX'는 잡기 성공 시 적을 공중에 띄워 추가 연계가 쉬운 편이다. 그리고 유일한 타격 스킬 '블로 롤링 콤보'는 적을 기절시키고 적을 다운시키므로, 콤보 시동기나 마무리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코어 패시브 신나는 여름 발동 시 공격력이 크게 상승

▲ 레드 스카이 EX로 공격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 2가지 잡기와 타격으로 구성된 여름 앙헬의 스킬셋

▲ 슈퍼 아머 상태로 이동하는 잡기 레드 스카이 EX

▲ 매드 머더 EX에 잡힌 적은 공중으로 뜬다

▲ 적을 기절시킨 뒤 넘어뜨리는 블로 롤링 콤보

▲ 피니시 스킬 리얼 레이브

▲ 스페셜 스킬 서바이버즈


■ 꾸준한 공격으로 방어력 & 중독 대미지 누적! '여름 앙헬' 운영법

여름 앙헬은 끊임없이 상대를 공격해 코어 패시브 '비치 발리볼'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비치 발리볼의 방어력 증가 효과는 최대 3번 중첩되어 앙헬의 생존력을 더욱 키워주고, 중독 피해는 부족한 화력을 소소하게 보충하는 효과가 있다.

각 스킬은 취향에 따라 사용해도 될 정도로 콤보 자유도가 높다. 추천 스킬 연계는 슈퍼 아머 상태로 거리를 좁히며 시작하는 레드 스카이 EX - 매드 머더 EX - 블로 롤링 콤보다. 단, 레드 스카이 EX와 매드 머더 EX는 잡기 스킬이므로, 슈퍼 아머 상태인 적에게는 제대로 된 피해를 입힐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블로 롤링 콤보의 마지막 타격은 적을 다운시키지만, 마지막 타격이 들어갈 때 즈음 빠르게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콤보가 이어진다. 이를 활용하면 슈퍼 아머 상태인 적을 기절시키고, 이후 잡기 스킬을 콤보로 이어갈 수 있다.

블로 롤링 콤보를 콤보 시동으로 사용했다면, 이후 매드 머더 EX - 레드 스카이 EX 순서로 스킬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매드 머더 EX를 연계하기 어렵다면, 다운된 적을 공격 가능한 레드 스카이 EX를 먼저 사용해 적을 띄우고 이후 매드 머더 EX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 블로 롤링 콤보 - 매드 머더 EX 연계는 약간 연습이 필요할 것이다

▲ 연계 실패가 부담된다면 다운 공격이 가능한 레드 스카이 EX를 먼저 사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