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플라스M의 재화 중 하나인 헬릭스는 충전 헬릭스와 증정 헬릭스로 나뉜다. 이 중 증정 헬릭스는 수첩 등의 게임 내 업적 달성, 혹은 점검 보상 등으로 제공되는데 충전 헬릭스와 달리 사용처가 제한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증정 헬릭스가 주로 활용되는 곳은 마켓의 헬릭스 상점이다. 이 곳에서는 별다이아, 달다이아는 물론, 행운보석이나 탈것, 코스튬 뽑기권들이 판매되고 있고 증정 헬릭스로 구매가 가능하다. 이 외에, 모험가들은 가방 확장이나 닉네임 변경에도 증정 헬릭스를 사용하고 있다.


▲ 아쉽게도 증정 헬릭스로는 이벤트 상품을 구매할 수 없다


유료 재화인 충전 헬릭스를 구매하지 않는 모험가들에게 헬릭스 상점은 단비와도 같다. 상품으로 마나, 별다이아, 달다이아, 행운보석, 고급 행운보석, 유니크 나비방울, 에픽 나비방울, 풍년의 아리, 호두말, 코스튬 뽑기권이 준비되어 있는데, 모두 충전 헬릭스로 구매가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증정 헬릭스로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은 별다이아와 달다이아다. 별다이아는 장비 1~6강화에 필요한 재료고 달다이아는 7~12강화에 소모된다. 가격은 별다이아가 개당 5 헬릭스, 달다이아는 개당 20 헬릭스다. 장비 강화는 캐릭터 성능이나 평점에 상당한 영향을 주기에, 꾸준한 구매를 통해 강화에 도전하는 것이 좋다.

탈것도 주목할 만 하다. 헬릭스 상점에서 구매 가능한 탈것은 '풍년의 아리'와 '호두말'로 가격은 각각 680 헬릭스, 2,000 헬릭스다. 풍년의 아리는 속도 +20%, 패션 점수 +10 효과를 가지고 있고 호두말의 옵션은 속도 +20%, 패션 점수 +20이다. 별도로 탈것이 제공되는 콘텐츠가 없기에 증정 헬릭스 여유가 있다면 두 탈것 중 하나를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이 외 인기 상품으로는 코스튬 뽑기권이 있으며, 일부 서버에서는 주간 한정 상품으로 레전드 별가루나 펫 관련 아이템인 잊음열매가 판매되기도 하니 헬릭스 상점을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 마켓-헬릭스 상점에 있는 물품은 증정 헬릭스로 구매할 수 있다


▲ 여유가 된다면 탈것을 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충전 헬릭스를 활용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모험가 가방 확장이다. 라플라스M을 플레이 하다 보면, 가방이 부족해 아이템 보상을 우편으로 받게 되는 경우가 많다. 가방 확장에는 헬릭스가 필요한데, 충전 뿐만 아니라 증정 헬릭스로도 진행이 가능하다. 단, 증정 헬릭스가 부족한 상태에서 가방 확장을 시도할 경우에는 충전 헬릭스가 같이 소모된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캐릭터 닉네임도 증정 헬릭스를 소모해 변경할 수 있다. 닉네임 변경에는 100 헬릭스가 소모되며 72시간마다 변경이 가능하다.


▲ 캐릭터 닉네임 변경도 증정 헬릭스로 진행할 수 있다


▲ 수월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모험가 가방 확장은 필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