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삼성 갤럭시 스토어와 인벤이 함께 작성한 기사입니다.







무협은 서양의 판타지와 비견될 만큼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무협지를 한 번도 본 적 없는 사람이라도무협 영화 얼마 안 본 사람이라도 '무공', '협객' 등의 단어는 알 정도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친숙한 소재다.

게임 장르로서도 마찬가지다. 중세 판타지 못지 않게 많은 매니아층을 거느리고 있는 소재로, 그만큼 무협 게임도 많이 나왔다. 물론, 중국에서 시작된 '무협' 장르에 막연한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도 분명 있다. 최근 출시되는 무협 게임들이 대체로 비슷한 분위기를 보여주기에 특별한 게 없다는 느낌도 준다.

'신강호'는 이러한 무협 게임 트렌드에 정면으로 도전장을 내민 작품이다. '모든 무협을 발 아래에 두다!’ 무협 MMORPG를 압도할만한 요소를 두루 갖춘 신강호를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자.



섬세하게 다듬어진 무협 전용 그래픽!

'신강호'는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된 무협 MMORPG다. 빠른 게임플레이, 섬세한 그래픽이 대표적인 특징이다. 특히, 당시 시대적 배경을 그대로 담은 배경은 신강호의 그래픽 수준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시다. 개발팀은 "신강호는 기존 중화권 모바일 게임의 뼈대에 그래픽을 일부 수정만 한 기존 무협 게임과는 달리, 그래픽과 이펙트를 모두 무협 세계관만을 위해 제작된 게임"이라고 강조했다.

캐릭터 또한 꼼꼼하게 디자인됐다. 계절별 코스튬이 준비된 것은 물론, 우리나라 정서에 맞춘 한복 코스튬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들고 다니는 무기를 포함해 날개까지 자신의 취향에 맞게 꾸며볼 수 있다. 특히, '후광'은 신강호만의 독특한 코스튬으로 가방과 같은 등 장식 코스튬과 함께 착용할 경우 매력은 배가 된다.

신강호에서 선택 가능한 클래스는 총 3종으로, 활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비우', 화려한 검법을 구사하며 안정적인 피해를 입히는 '청풍', 우산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폭발적인 피해를 입히는 '천향'이 있다. 또한, 10월 신규 직업이 출시 예정이다.

아울러 신강호에는 20가지 이상의 탈 것이 존재하며, 각자 특색있는 외형을 보여주고 있다. 탈 것은 진화와 육성이 가능하고, 특정 던전을 완료하면 해당 재료를 얻을 수 있다.




강한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강호'와 '각성' 시스템

만렙 이후 개방되는 마스터 레벨 개념으로는 '강호' 레벨이 있다. 이 단계부터 본격적으로 콘텐츠 볼륨이 확장되고, 다른 유저와 무예를 겨룰 수 있는 PvP 전장이 열린다. 물론, 이 단계로 진입하기 위해 극초반 빠른 성장을 돕는 다양한 장치도 마련되어 있다.

'각성'은 신강호 전투 시스템의 핵심이다. 전투 시 일정 시간동안 캐릭터가 각성되어 거대 거인으로 변신할 수 있고, 이 시간동안에는 특수 스킬을 사용 가능하다. 각성의 영혼을 성장시키고 승급하면 아주 강력한 신으로 변화시켜, PvP나 필드 사냥시 전투력을 대폭 끌어올릴 수 있다.




서버 지존을 알리자! 전장 유적 시스템

MMORPG의 꽃은 길드전을 비롯한 대규모 PvP 시스템을 꼽을 수 있다. 모바일 MMORPG '신강호'는 PC 온라인 MMORPG 수준의 대규모 전장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전장 유적 시스템은 8개 서버를 1개의 그룹으로 매칭해 진행되는 실시간 서버대전 콘텐츠로, 이곳에 참여한 유저들은 각 서버의 명예를 걸고 싸워야만 한다. 보상도 풍부하다. 전장 유적지의 필드 보스를 처치하면, 무기 등급 중 가장 높은 '초월' 등급의 아이템을 확률에 따라 얻을 수 있다. 자신의 실력에 자신있고, 운도 따라주는 편이라 생각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도전해보자.

구주 쟁탈 전장 역시 위에서 상술한 전장 시스템과 비슷한 개념이지만, 구주 세계 레벨이 존재하는 부분이 다르다. 구주 세계레벨은 근접한 32개 서버의 구주레벨의 평균치로, 세계레벨이 일정레벨에 도달해야 다양하고 새로운 구주 컨텐츠가 오픈된다.

각 서버별로 전투력 10위 이내의 랭커는 각자를 대표하는 동상을 세워서 서버내 유저들에게 권위를 내세울 수 있다. 구주 세계 레벨에 따라 최종적으로 땅따먹기식의 구주 점령 시스템과, 16강~결승의 방식인 토너먼트로 진행이 되는 구주 경기로 매월 1일과 16일에 새로운 시즌이 진행되며, 시즌기간 동안 우승한 유저에겐 시즌 보상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신강호'는 차세대 모바일 무협 MMORPG라는 이름에 어울리는 콘텐츠로 가득 채워졌다. 하나의 모바일 게임을 선택해 진득하게 즐기고 싶은 유저라면, 그리고 자신의 힘과 능력을 전 서버에 알리고 싶은 유저라면, 지금 '신강호'를 체크해보는 걸 추천한다.

삼성 갤럭시스토어 '신강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