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판 유저들의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방주지령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하고 그에 맞춘 특별한 서령을 출시한다. 한국판에서는 '나와 호랑이님'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랑이'와 '치이'가 등장한 만큼 앞으로의 콜라보레이션 서령에 이목이 점점 집중되고 있다.

중국판의 경우 데이트 어 라이브, 플라네타리안, NO GAME NO LIFE, Hololive 등의 라이트 노벨, 게임 등과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됐다. 한국판의 경우 중국판에서 진행한 콜라보와 한국판 전용 콜라보 개최를 모두 언급하여 더 많은 종류의 서령을 만날 수 있다.

이 중에서 Hololive나 NO GAME NO LIFE 등의 콜라보레이션은 중국판에서도 개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이벤트라 한국판에 적용되려면 시간이 다소 필요할 것으로 보이지만, 최근 모바일 게임으로 등장한 데이트 어 라이브나 플라네타리안의 콜라보레이션은 조만간 볼 수 있을 거라는 커뮤니티 유저들의 의견이 많다.

특히, 해당 이벤트에서는 호시노 유메미, 코키사키 쿠루미와 같이 특정 파티의 코어 역할을 수행할 정도로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는 서령이 등장하는 만큼 유저들의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는 상황이다.


※ 해당 정보는 중국판 기준으로 작성된 정보로 한국판 출시와 무관하며, 이벤트를 개최할 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NO GAME NO LIFE

일본 대표 라이트 노벨 중 하나로 2012년부터 현재까지 발매될 정도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방주지령과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2019년 8월부터 시작했으며, 해당 이벤트로는 지브릴, 하츠세 이즈나, 시로 이렇게 3개의 서령이 등장했다.


▲ 지브릴(풍속성)


▲ 하츠세 이즈나(토속성)


▲ 시로(광속성)


▣ 데이트 어 라이브

2011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하게 발행되면서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일본 라이트 노벨로 2019년 6월에 방주지령(중국판)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했다. 최근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되어 이름을 들어보지 못한 유저들에게도 많이 알려졌는데,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된 만큼 콜라보 이벤트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 요시노(수속성)


▲ 이츠카 코토리(화속성)


▲ 야토가미 토카(토속성)


▲ 토키사키 쿠루미(암속성)


▲ 토비이치 오리가미(광속성)


▣ HoloLive

일본 Cover 주식 회사가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으로 가장 최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가 진행됐다. 해당 이벤트로 등장하는 서령은 1기생 나츠이로 마츠리, 시라카미 후부키 그리고 2기생 미나토 아쿠아가 있다.


▲ 미나토 아쿠아(수속성)


▲ 나츠이로 마츠리(화속성)


▲ 시라카미 후부키(토속성)


▣ 플라네타리안

비주얼 아츠에서 설립한 브랜드 키네틱 노벨의 첫 번째 게임으로 2019년 4월에 방주지령과 콜라보레이션이 진행했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가속 엔진을 통해 '호시노 유메미'라는 서령만 획득할 수 있는데, 암속성 전용 날씨인 '땅거미'와 각종 시너지 효과로 광·암 파티를 만드는 유저들이 가장 기다리는 서령 중 하나다.


▲ 호시노 유메미(광속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