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애명월도 공식 홈페이지에 향후 업데이트 일정이 공개됐다. 11월 22일 작성된 서비스 리포트에 의하면 다음 업데이트는 내년 초인 2020년 1월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스토리와 던전, 방파대전, 소사매 등 다양한 콘텐츠 추가 및 시스템 개선을 예고했다. 아직 콘텐츠별 정보가 상세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앞서 업데이트된 중국 서버를 살펴보면 각 콘텐츠가 어떤 것인지 미리 알아볼 수 있다.


▲ 앞으로 등장할 콘텐츠, 어떤 것이 있을까?


■ 개봉 황성 내부에 위치한 던전! 신규 레이드 '파천뢰'

동해회사맹 다음 레이드 던전인 '파천뢰'가 추가 예정이다. 이번에는 주인공이 개봉 황성 '천뢰'에 잠입하며, 조정과 강호의 갈등을 해결해 나가는 스토리가 전개된다.

다음 업데이트에는 메인 스토리를 비롯해 상위 아이템 T8 장비 추가가 예정돼 있는데, 그동안 신규 던전에서 새로운 장비를 드롭했던 것으로 미루어 보아 파천뢰 클리어 시 8급 영옥과 T8 장비를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

또한 이 던전에서는 최근 모습을 드러내 공자우를 물러나게 한 고수 '심고홍'이 마지막 보스로 등장한다. 스토리를 중시하는 유저에게는 심고홍과 주인공이 파천뢰 던전에서 어떤 행적을 선보일지도 기대할 만한 요소 중 하나다.

▲ 동해회 사맹 다음 던전인 파천뢰가 추가될 예정

▲ 복룡곡주 심고홍이 최종 보스로 등장한다


■ 바다에서 펼쳐지는 레이드! 해상 PVE '천룡성혈전'

해상 레이드 '천룡성혈전'은 창해 지역에 등장하는 거대한 함선 '천룡호'를 상대로 한 PVE 콘텐츠다.

보스는 중국 서버 기준으로 매주 특정 장소, 특정 시간대에 등장하며 일반 해적보다 월등히 높은 체력을 자랑해 많은 인원이 힘을 합쳐야 할 것이다. 보스를 처치하면 천룡호 제작 도안이나 추가 예정인 전설 신병 대비부의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을 드롭한다.

천룡호가 나타나면 해상 지역에 선박 필터링이 '자유' 모드로 변경된다. 따라서 평소 아군이었던 함선을 공격하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다.


▲ 창해 지역에서 펼쳐지는 해상 레이드 천룡성혈전

▲ 천룡호가 등장하면 선박 필터링이 자동 변경된다


■ 제자 육성하며 함께 성장하는 콘텐츠 '소사매'

'소사매'는 초반 항해 퀘스트를 진행해 협객도를 소유한 후부터 이용할 수 있는 육성 콘텐츠다. 협객도 내부에서 몇 가지 퀘스트를 마치면 소사매를 입양할 수 있다.

입양한 소사매는 수업과 유람 과정을 거쳐 능력치가 상승한다. 수업 후에는 피로도가 누적되는데, 주기적으로 소사매를 쉬게 하면서 피로도를 관리해야 불이익을 피할 수 있다.

수업을 거듭하면서 소사매는 유저와 협공을 펼치는 합격기를 포함해 다양한 스킬을 습득한다. 소사매 스킬은 유람, 던전 보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획득하며, 습득한 스킬의 능력치가 캐릭터에게 반영되어 공력과 전투력 상승에 도움이 된다.

30일 동안 육성한 소사매는 강호에 출사할 수 있다. 소사매 출사는 협객도 NPC를 통해 진행하며, 출사 시 소사매가 획득한 속성 점수에 따라 보상이 주어진다.


▲ 육성 후 함께 강호를 누비게 될 소사매 (출처 : 천애명월도 공식 유튜브)


▲ 다양한 수업을 거쳐 증가하는 소사매의 능력치 (출처 : 천애명월도 인벤 팁과 노하우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