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의 콘텐츠는 레벨 및 메인 퀘스트 진행에 따라 순차적으로 개방된다. 콘텐츠가 개방되기 전까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아이템이 보상인 퀘스트가 없으며 상점에서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없다.


해금 전 관련 콘텐츠 아이템 획득 불가 - 관련 퀘스트, 상점 물품은 해금 후

소울링커 장비, 특성룬, 룬 조각, 사도의 파편 등 게임 중후반부에 해금되는 콘텐츠를 위해 먼저 아이템을 획득하고 싶을 수 있지만 각 아이템은 해당 콘텐츠가 해금되기 전까지 구할 방법이 없다. 관련 보상이 있는 퀘스트는 해금 후부터 수행할 수 있고 상점에서 구매하려 해도 해금 전까지 구매할 수 없다. 상점에 들어갈 수 있는 2레벨에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은 캐릭터명 변경권, 외형 변경권과 가호의 깃털, 장신구 뽑기 뿐이다.


에스티아 - 대장간, 배틀로얄, 소울링커, 지역 퀘스트, 월드 보스, 암흑 침공 등

1~20레벨 지역인 에스티아는 기본적인 콘텐츠가 해금된다. 대장간이 해금되면 장비 강화, 강화 전승, 장비 강화석 진화, 마법석 장착 및 진화를 할 수 있다. 전투에 필수적인 소울링커가 챕터 후반부에 해금된다. 경험치 및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지역 퀘스트는 첫 번째 수행 퀘스트를 완료하면 개방된다. 월드 보스가 개방되지만 첫 번째 보스가 알데른 지역에 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지역을 넘어간 후부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20레벨부터 길드 창설 및 가입이 가능하다.



알데른 - 스킬 강화, 암흑 출몰, 코스튬, 망토 등

25레벨에 스킬 강화가 해금되어 캐릭터의 기초적인 성장 방법이 모두 열린다. 부가적인 캐릭터 성장법인 코스튬, 망토도 개방된다. 파티 플레이 콘텐츠인 균열의 신전이 챕터 2-16 클리어로 개방된다. 포르테의 봉인, 암흑 출몰 스페셜 모험이 알데른 지역에서 개방된다.



노르디움 - 검은 등대, 검은 수정, 자원전, 점령전, 원수, 지명 수배 등

노르디움 지역 메인 퀘스트를 수행하며 검은 등대, 검은 수정 일반 모험이 개방된다. 소울링커 장비가 50레벨에 해금될 수 있다. 자원전과 점령전이 개방되어 모든 길드 콘텐츠가 해금된다. 60레벨부터 자신을 PK한 플레이어를 원수로 지정하고 지명 수배를 할 수 있다.



아레브니아 - 레이드, 특성룬 등

레이드 일반 모험이 개방된다. 소울링커와 캐릭터의 스펙업을 노릴 수 있는 특성룬 콘텐츠가 80 레벨부터 열린다.



스카드 - 성소, 사도 등

최대 레벨인 100레벨까지 성장하는 지역이며 캐릭터를 더욱 강화하는 성소와 사도 콘텐츠가 개방된다. 100레벨 이후에도 사도 레벨을 올려야 하기 때문에 스카드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퀘스트를 하게 된다.



베르데온 - 콘텐츠 해금 없음

9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베르데온은 별도의 퀘스트나 콘텐츠 해금이 없다. 룬 조각 및 100레벨 장비를 얻기 위한 사냥을 하는 분쟁 지역이다. 분쟁 지역에서는 강제로 PK가 활성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