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5월 1일 전략 카드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LoR)를 공식 론칭하면서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모바일 버전을 처음 선보였다.

LoR 모바일은 4일 기준으로 애플 앱스토어 인기 무료 게임 차트에서 1위,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앱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공식 론칭 전 양대 마켓에 사전등록 되어 있던 4월 30일부터 5일 연속 꾸준히 인기 게임차트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중이다.

LoR은 모바일과 PC버전에서 무료 출시 되었으며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해 플랫폼을 넘나들며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모바일 플레이를 위한 최소사양은 애플 iOS9이상 권장, 안드로이드는 5.0 이상 및 램 2GB 이상, PC버전은 윈도우7 이상, 램 4GB 이상을 요구하며 맥 OS는 지원되지 않는다.

한편, 론칭과 함께 선보인 LoR 홍보영상 '왔어? WASSUP! 룬테라 모바일'이 업로드 3일만에 41만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플레이어들과 국내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LoR은 라이엇 게임즈의 대표작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세계관인 룬테라를 배경으로 제작되었으며 CCG 장르 특성상 무작위성을 최대한 배제하고 실력과 전략만을 중심으로 승부를 겨루는 게임이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