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5월 4주 차 콜로니전 및 주간 보스 레이드 콘텐츠들이 종료됐다. 아우슈리네 서버 콜로니전은 블링크, 패션, 치킨왕국, 튼튼, 이그드라실, 트망메리호까지 6개 길드가 거점을 1개씩 차지했고, 바이보라 서버 콜로니전은 바이보라 길드가 3개, 비나리, ANiMA, 전설 길드가 거점 하나씩 가져가며 콜로니전을 마무리했다.

18회차 주보레는 최고 대미지 72억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주보레 1등 계열은 스카우트이며, 바이보라 서버 1위 스카우트 유저는 어쌔신-랑다-링커 클래스 트리로 도전한 것으로 예상된다.


5월 4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결과

아우슈리네에서 가장 강력했던 튼튼 길드가 이번 주에도 거점 2개 이상을 가져가지 못했다. 게나르 평원만 가져갔으며 패션 길드와 블링크 길드가 남은 챔피언스 거점을 하나씩 차지했다. 치킨왕국은 살비야스 숲을, 이그드라실 길드는 누오로딘 폭포, 트망메리호는 스벤티마스 유형지를 가져갔다.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길드가 오랜만에 챔피언스 거점 3개를 모두 가져며 힘을 과시했다. ANiMA와 비나리, 전설 길드는 남은 챌린저스 거점 1개씩을 가져가며 마무리한 모습이다.

※ 그림은 아우슈리네(좌) / 바이보라(우) 기준입니다.


▲ 블링크, 패션, 치킨왕국 / 바이보라, 바이보라, ANiMA

▲ 이그드라실, 튼튼 / 비나리, 바이보라

▲ 트망메리호 / 전설



18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어랑링으로 끝났다.

18회차 주간 보스는 패턴이 까다로웠다. 그래서일까? 지속적으로 디버프를 통해 딜을 넣을 수 있는 스카우트 계열이 1위를 차지했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재킷 유저가 72억을, 바이보라 서버는 리보아 유저가 68억 딜링을 기록하며 주보레를 마쳤다.

리보아 유저를 살펴보니 3인장은 기본, 카랄리엔 피크티스 세트를 착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클래스 트리는 어쌔신-랑다-링커이며, 무려 33강화 벨코퍼 피스톨을 장착한 것을 볼 수 있었다.


▲ 소드맨 계열.

▲ 위저드 계열.

▲ 아처 계열.

▲ 클레릭 계열.

▲ 스카우트 계열.

▲ 1위 스카우트 유저 장비 정보.



19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마군주 렉시퍼, 곤충형 & 얼음

렉시퍼가 다시 돌아왔다. 이번 주는 정화석, 과부화, 모래폭풍, 마력 흡수, 명중 특화 패턴을 가지고 있으며 대미지 반사도 사용해 저번 주 보스보다 더 까다로워졌다. 이번 보상은 5위까지 렉시퍼 날개가 지급되며, 날개 코스튬은 구하기 힘들고 외형도 멋지다보니 고가에 거래되는 중이다.


▲ 정화석과 과부하, 모래폭풍까지! 대미지 반사는 기본이다.

▲ 앗, 비싼 렉시퍼 날개가 보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