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대표 IP '세븐나이츠'의 정통 후속작, '세븐나이츠2'가 사전 예약을 진행하며, 11월 18일(수) 출격을 앞두고 있다.

세븐나이츠2는 실사풍으로 구현된 다양한 영웅을 만나볼 수 있는 모바일 수집형 MMORPG다. 강림의 날 20년 후를 배경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며 풀 보이스 더빙에 모션캡처를 더한 시네마틱 연출로 몰입감을 더한다.

전투는 4명의 영웅으로 팀을 구성해 진행하게 된다. 각 영웅은 공격형, 방어형, 사수형, 지원형, 만능형 5가지로 포지션이 구분되기에 필요와 취향에 따라 원하는 형태의 팀을 편성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형태의 진형이 존재하여 이를 통해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를 도모할 수도 있다.




하나의 '팀'이 보여주는 화려한 스킬, 전투의 맛을 더하다

일부 스토리를 제외하면, 세븐나이츠2의 전투는 대부분 4인 팀으로 진행하게 된다. 영웅마다 고유의 패시브, 액티브 스킬과 궁극기를 보유하고 있기에 팀을 이뤘을 때 보여주는 전투가 화려하고 시원하다.

보는 맛만 있는 건 아니다. 보스 몬스터를 상대하거나 특정 콘텐츠를 플레이할 때는 팀을 움직여야 한다. 4명의 영웅 중 하나를 선택해 별도로 조작하는 것도 가능하고 다른 팀원들이 조작 영웅을 따라 이동하도록 집결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다.


▲ 4명의 영웅이 활용하는 스킬들이 화면을 채운다


팀 구성은 전략적으로, 진형과 배치까지 고민해야 한다

세븐나이츠2에는 공격형, 방어형, 사수형, 지원형, 만능형 5가지 영웅이 존재한다. 간단히 사수형은 원거리 딜러, 공격형은 근접 딜러라고 이해하면 되고 지원형은 아군의 전투 효율을 높이기 위한 버퍼, 힐러를 의미한다. 방어형은 탱커의 역할을 수행하며 만능형은 세팅이나 영웅에 따라 서브 딜러, 서브 탱커 포지션을 맡을 수 있다.

보다 효율적인 전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보유한 영웅의 능력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그중 4명의 영웅을 이용해 팀 구성, 진형의 선택과 배치를 완료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선택지가 제공되기에 많은 고민이 따라오게 된다.

팀의 경우, 고정적으로 유지하는 것보다 콘텐츠나 상대하는 적에 따라 변화를 주는 것이 효율적이다. 예를 들어, 버프 효과가 강력한 보스를 상대할 때는 이를 해제할 수 있는 스킬을 지닌 영웅을 활용하는 등 상황에 맞춘 팀 구성을 필요로 한다. 또한, 플레이하면서 만나는 일부 보스 몬스터들의 패턴을 특정 영웅의 스킬로 파괴할 수 있는 '제압' 시스템도 존재하기에 짜릿한 손맛을 느껴볼 수도 있다.

진형과 배치에 대한 고민도 이어진다. 4명의 영웅을 어떤 진형에, 어떻게 세우냐에 따라 전투의 결과가 달라질 수도 있다. 세븐나이츠2에는 지원, 수비, 속공, 치명 등의 진형이 존재하고 그 종류에 따라 전열, 중열, 후열에 위치한 영웅들의 버프가 다르게 적용된다. 팀 구성과 진형, 배치에 따라 다양한 구도의 전투가 펼쳐질 수 있기에, 최선의 조합을 찾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 다양한 영웅들의 특징을 파악하고 역할에 따른 전략적 편성이 중요하다


▲ 진형 선택에 따라 다양한 전투 구도를 체험할 수 있다


시나리오부터 레이드까지, 풍부한 즐길거리

세븐나이츠2에는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퀘스트를 진행하며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고 이후 단계별로 무한의 탑, 방치형 필드, 성장 던전, 결투장, 레이드 등의 문이 열린다. 시나리오는 9장까지 존재하며 1장부터 하나의 큰 스토리를 따라가면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된다. 단순한 퀘스트 수행뿐만 아니라, 중간중간 시나리오 영상이 제공되어 스토리에 대한 이해와 몰입을 돕는다.

무한의 탑은 각 층을 클리어하면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최초 1층부터 시작하여 공략 성공 시 다음 층 입장이 가능해지고 보상으로는 골드, 경험치 포션, 진형 전술서 상자, 영웅 소환 티켓 등이 제공된다.

방치형 필드는 지도를 소모해 입장할 수 있는 곳이다. 메인 시나리오 퀘스트를 진행할수록 더욱 다양한 방치형 필드 체험을 할 수 있고 입장 전 권장 전투력과 수행 목표, 단계 보상, 보스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방치형 필드에서는 영웅 성장에 필수적인 기본적인 장비 아이템을 다수 획득할 수 있다.

레이드는 4인과 8인으로 구분되어 있다. 또한, 싱글과 파티 중 원하는 것을 골라 참여할 수 있는데 싱글은 보유한 캐릭터로 팀을 꾸려 공략에 나서는 것을 의미한다. 다른 유저들과 함께 참여하는 파티 레이드에서는 1종의 영웅만을 조작하게 된다.


▲ 무한의 탑은 각 층을 클리어할 때마다 보상을 제공한다


▲ 방치형 필드에서는 기본적인 장비 아이템을 얻기 수월하다


▲ 싱글 레이드는 보유한 영웅으로 팀을 구성하여 공략에 나서게 된다


성장 던전 메뉴에서는 골드 던전, 영혼석 던전, 엘릭서 던전, 룬 던전, 경험치 던전을 만나볼 수 있다. 각 던전은 10개의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고 클리어 시 명칭에 맞는 보상을 제공한다. 경험치 포션, 영혼석, 골드 등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곳이기에 꾸준히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각 던전의 상위 난이도는 하위 단계를 S등급으로 클리어했을 때 개방된다.

결투장은 일반전과 경쟁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전은 티어와 랭킹에 따라 상점에서 쓰일 수 있는 재화를 얻을 수 있고 등급별 벨트도 획득할 수 있다. 벨트의 경우, 공격력과 방어력, 생명력 등의 옵션을 지니고 있는데 결투장에서만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경쟁전에서는 경기에서 승리하면 별도의 상점에서 쓸 수 있는 전용 재화를 받게 된다. 전투 상대는 주어진 목록에서 유저가 선택할 수 있으며 필요하다면 목록을 갱신하는 것도 가능하다. 대전 상대의 등급이 높을수록 더욱 많은 재화를 얻을 수 있다.


▲ 다른 유저와 경쟁을 펼치는 결투장, 일반전과 경쟁전에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