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6일,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의 대회인 '제2회 따효니배 ER INVITATIONAL'의 본선이 오늘 진행되었다. 본선의 해설에는 스트리머 ‘낭루’와 ‘봉팔’이 참여했으며, 게임 진행 방식은 스쿼드 (3인 1조)로 진행되며, 6라운드 동안 진행하면서 18명의 캐릭터를 전부 사용해야 한다. 본선 경기는 님블뉴런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총상금 3,100만 원 규모의 '제2회 따효니배 ER INVITATIONAL'은 킬 수당, 15만원이 배정되며, 라운드 승리마다 '(3천만 원-킬 수당) ÷ 6' 공식을 통해 나뉘어진다. 그리고 MVP는 시청자 투표로 이루어지며, 100만 원을 획득할 수 있다. 시청자 투표는 '라운드 6'부터 시작되며, 시작과 동시에 집계되고 경기가 끝나면 투표가 종료된다.

마지막으로 방송경기가 진행되면서 '드롭스'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획득 가능 시간은 방송이 시작되는 6일 오후 7시부터 11시 59분까지 진행되며, 보상은 1시간 동안 시청하면 1,000 A-coin을, 2시간 동안 시청하면 1,500 A-coin이 들어와 총 2,500 A-coin을 획득할 수 있다. 인게임 수령은 12월 9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수령하면 된다.

'따효니', '매드라이프', '울프', '소우릎', '악어', '승우아빠', '인간젤리' 등 인기 스트리머들이 참가한다는 소식이 밝혀지면서 화제가 된 이번 방송은'스네이크 픽업' 방식을 통해 팀 편성을 마무리했다. 조 추첨식을 통해 짜인 팀 목록은 다음과 같다.

※ 제2회 따효니배 ER INVITATIONAL 팀 목록

우울쇼 – 우정잉 / 울프 / 소니쇼
릎, 신과함께 춘을 – 소우릎 / 매드라이프 / 이춘향
악어의 불시착 – 루다님 / 악어 / 스나랑
웃음벨 – 강지 / 악녀 / 강소연
루트는 사드세요 – 승우아빠 / 인간젤리 / 중력
뜨오! - 따효니 / 도현 / 치킨군

▶️ 님블뉴런 트위치 공식 채널 바로가기

▲ 이번 대회의 룰과 상금

▲ 팀 추첨식을 통해 이미 팀이 정해진 상태다


라운드 1
적 팀은 서로 싸우고, 킬은 ‘울프’가 땄다

1일차부터 뜨오! 팀이 릎, 신과함께 춘을 팀의 '이춘향' 선수를 바로 잡아버리며 게임의 우선권을 차지했다. 그리고 바로 악어의 불시착 팀의 '루다님'을 잡아 확실한 승리권을 가져가나 싶었지만, 뜨오! 팀은 루트는 사드세요 팀에게 공격당해 결국 두 명이 죽어버림으로서 승리권은 뜨오! 팀에서 루트는 사드세요 팀으로 이동하게 된다.

3일차에서 우울쇼 팀이 '위클라인'을 잡아내고, 웃음벨 팀을 잡아내며 또 다른 우승후보권으로 진입했다. 하지만, 우울쇼 팀이 잠깐 갈라진 틈을 타 루트는 사드세요 팀이 공격. 마지막에도 '인간젤리' 선수의 활약으로 3명이 그대로 남은 '루트는 사드세요' 팀이 라운드 1 승리를 차지하게 되었다.

▲ 유독 유키가 많았던 라운드 1

▲ 우울쇼 팀이 웃음벨 팀을 확실하게 잡아내고 있다

▲ 그러나 결국 루트는 사드세요 팀에게 져버린 우울쇼 팀

▲ 킬 수를 확실하게 따낸 '울프' 선수


라운드 2
모두에게 버리는 판? 오토바이 사용자가 많다

시작부터 팀마다 서로 만나 긴장감을 높이는 와중, 뜨오! 팀의 '치킨군' 선수가 결국 릎, 신과함께 춘을 팀에게 킬을 당하고 말았다. 그리고 비슷한 시기에 '울프' 선수 또한 웃음벨 팀에게 처리당하고 만다. 2일차 부터는 악어의 불시착 팀과 릎, 신과함께 춘을 팀이 서로 붙어 싸우게 되나, 갑작스럽게 등장한 '우울쇼' 팀에 경기는 다소 혼란스럽게 진행되었다.

그리고 '루트는 사드세요' 팀이 금지 구역인 연구소에 당당하게 돌입해, 바로 위클라인을 잡아버리는 등, 우승을 노린 듯한 경기를 보여주었다. 3일차에서는 '릎, 신과함께 춘을' 팀이 루트는 사드세요 팀의 추격을 지능적인 플레이로 따돌리는 모습도 선보였다. 결국 5일차에서 최후의 전투가 펼쳐졌으나, 예상대로 안정적인 성장을 거둔 루트는 사드세요 팀이 승리하게 된다.

▲ 이상하리만큼 오토바이 사용자가 많았던 판

▲ 꽤 길게 이어진 난전

▲ 최후에는 안전한 위치에 자리잡은 '루트는 사드세요' 팀이 승리

▲ 킬 수를 바짝 따라잡은 '매드라이프' 선수와 '승우아빠' 선수


라운드 3
안정적인 운영과 '릎, 신과함께 춘을' 팀의 반격

처음부터 시셀라를 고른 선수들간의 뜨거운 싸움이 일어나기도 하면서 긴장감이 극도로 높아진 상황에서 우울쇼 팀이 악어의 불시착 팀과 전투를 벌여 이겼다. 그리고 2일차에서 2번이나 승리를 가져가며 안정적인 팀워크를 보인 루트는 사드세요 팀이 '릎, 신과함께 춘을' 팀에게 지는 상황이 벌여졌다. 그 외, 웃음벨 팀과 뜨오! 팀의 숨막히는 추격전도 볼만했던 요소 중 하나다.

결국 추격전의 승자는 '웃음벨' 팀이 가져가게 되었고, 그 와중에 릎, 신과함께 춘을 팀은 위클라인을 잡아서 더욱 강해진다. 그리고 추격전에서 겨우 도망친 뜨오! 팀의 마지막 팀원을 잡게 되면서 확실한 우승 후보로 올라가게 된다. 4일차 밤이 되었을 때, 마지막에 남았던 우울쇼 팀과 릎, 신과함께 춘을 팀이 서로 맞붙었으나 결국 승리는 예상대로 릎, 신과함께 춘을 팀이 차지하게 되었다.

▲ 이미 버릴 패를 다 버렸는지 안정적인 팀 멤버를 보여주고 있다

▲ 뭔가... 쾅쾅 터진다

▲ 라운드 3 최종 승리는 '릎, 신과함께 춘을' 팀이 차지

▲ '소우릎' 선수가 킬 수를 상당히 많이 따낸 모습이 보인다


라운드 4
2:2와 3:3

위 경기와 같이 처음부터 뜨오! 팀의 '도현' 선수를 릎, 신과함께 춘을 팀이 잡게 되었으나, 이후 별다른 일 없이 진행되었다. 2일차 때는 여러 팀의 전투가 펼쳐졌고 3일차 때는 위클라인을 잡기 위해서 여러 팀이 교회에 집결하게 된다. 서로 견제하면서 서로를 간보나, 결국 두 명만 남게 된 '악어의 불시착' 팀이 몰래 위클라인을 처리해 버프를 받게 되었다.

그 뒤에도 뜨오! 팀과 루트는 사드세요 팀, 우울쇼 팀과 릎, 신과함께 춘을 팀이 서로 만나면서 견제를 하다 학교에서 마지막 승부를 펼치게 된다. 그 와중에 우울쇼 팀 중, 한 명만 남게 된, '우정잉' 선수는 끈임없이 견제를 하면서 살아남아 마지막 전투에서도 좋은 승부를 펼쳤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종 승자는 결국 3명이 그대로 남았던 릎, 신과함께 춘을 팀이 차지했다.

▲ 이번엔 '쇼이치'가 많이 보였던 경기

▲ 중간부터 교회에서 난전이!

▲ 마지막까지 좋은 경기를 보여준 '우정잉' 선수

▲ '매드라이프' 선수와 '소우릎' 선수가 1등을 유지하던 '울프' 선수 위로 올라갔다


라운드 5
이번엔 3:3:3, 그리고 뒤에서 뼈를 갈고 있던 '우울쇼' 팀

1일차부터 뜨오! 팀과 릎, 신과함께 춘을 팀이 서로 '웃음벨' 팀원 한 명씩을 잡아먹게 되어, 웃음벨 팀은 벌써 한 명만 남게 된다. 그리고 그와 함께 우울쇼 팀이 루트는 사드세요 팀을 완전히 쓸어버리고, 마지막 남은 팀원마저 뜨오! 팀이 잡게 되어 루트는 사드세요 팀이 2일차 만에 완전히 리타이어되었다. 그러면서 뜨오! 팀은 비록 '따효니' 선수가 잡혔지만, '치킨군' 선수의 활약으로 위클라인까지 잡아 버프를 얻게 된다.

그러나 뜨오! 팀은 결국 우울쇼 팀과 릎, 신과함께 춘을 팀에게 각각 한 명씩 잡아먹혀 탈락하게 되었고, 5일차까지 남은 릎, 신과함께 춘을 팀과 우울쇼 팀이 서로 싸우다, 마지막까지 버티기에 들어간 '우울쇼' 팀이 확실한 승리를 가져가게 되었다.

▲ 슬슬 자신의 패를 꺼내기 시작한 선수들

▲ 혼자 열심히 움직이던 '악녀' 선수를 때려잡는 악어의 불시착 팀

▲ 마지막까지 확실하게 존버하던 '우울쇼' 팀이 승리

▲ 반면, 킬 수는 다시 한 번 '울프' 선수가 역전을 하게 된다


라운드 6
승우아빠 쉐프, 드디어 진격!

마지막 경기에선 드디어 승우아빠가 '쇼우'를 꺼내 많은 화제가 되었으며, 3일차에서 우울쇼 팀과 릎, 신과함께 춘을 팀이 서로 전멸하게 되면서 루트는 사드세요 팀은 이번 대회 최다 라운드 우승에 힘껏 발을 들여놓는다. 그러나 착실하게 커가던 '웃음벨' 팀과 1:1 대결 구도가 만들어지고, 결국 마지막 승부 때, 위치가 유리했던 루트는 사드세요 팀이 자리를 잡으면서 결국 최종 라운드 우승은 '루트는 사드세요' 팀이 차지하게 되었다.

▲ '승우아빠' 선수의 키 카드, '쇼우'가 나온 판

▲ 그런만큼 유독 '승우아빠' 선수의 활약이 남달랐다

▲ 최다 라운드 우승은 '루트는 사드세요' 팀이 차지했지만

▲ 최다 킬 횟수는 '울프' 선수가 가져갔다


최종 대회 결과: 최다 라운드 우승은 '루트는 사드세요' 팀
그러나 최다 상금은 '울프' 선수가 가져가게 되었다

제 2회 따효니배 ER 대회 본선이 마무리 되면서 최다 라운드 우승은 '루트는 사드세요' 팀이 가져가게 되었으나. 킬 횟수에 따른 상금 분배와 MVP 상금이 남았고 이를 최다 킬 횟수를 달성한 '울프' 선수가 차지하게 되었다. MVP와 최다 킬 횟수를 달성한 울프 선수는 “제가 중간에 1위를 벗어났다가 결과가 바뀌는 걸 보니깐 너무 기뻤고, 이번 1등의 기쁨을 저희 팀원들에게 돌리도록 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킬 횟수와 라운드 승리에 따른 상금 분배가 이뤄지면서 최종 상금 1위는 약 400만 원에 달하는 상금을 가져간 '울프' 선수가 차지하였고, 2위는 371만 원을 획득한 '매드라이프' 선수, 3위는 369만 원을 획득한 '인간젤리' 선수와 '중력' 선수가 가져갔다. 마지막으로 다음 영원회귀 대회 정보를 밝히면서 제 2회 따효니배 ER 대회의 방송을 종료하였다.

■ 제 2회 영원회귀 따효니배 ER 대회 본선 결과
라운드 1 WINNER 루트는 사드세요 팀
라운드 2 WINNER 루트는 사드세요 팀
라운드 3 WINNER 릎, 신과함께 춘을 팀
라운드 4 WINNER 릎, 신과함께 춘을 팀
라운드 5 WINNER 우울쇼 팀
라운드 6 WINNER 루트는 사드세요 팀

최다 킬 수 달성자 울프
유저 투표 MVP 달성자 울프

▲ 킬 횟수와 MVP까지 반영된 최종 상금 결과

▲ '울프' 선수의 소감과 대회 정보를 밝히면서 이번 대회는 막을 내렸다